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unhwa0309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unhwa030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unhwa0309
sunhwa0309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7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리뷰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0 | 전체 10089
2017-02-06 개설

2017-06 의 전체보기
오래 쓰는 첫 살림 | 기본 카테고리 2017-06-08 23:1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968383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오래 쓰는 첫 살림

이영지,조성림 공저
청림Life | 2017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나에게 있어서 살림이란 정말 어렵고 어려운것....
그래서 항상 뭘하고 싶든... 인터넷을 찾아보고 하여도 어떻게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한 주부 4년차...
그러던 와중에 내눈에 들어온 책한권!!!

오래쓰는 첫 살림

제목부터도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다!!!

 

 

퇴근을 하고 오면 몸도 고단하지만... 어떻게 나의 살림을 꾸려나가야할지가 더더욱 막막하고 인터넷을 보아도... 우리집과는 전혀 다른 집들을 보면서...
나는 언제 어떻게 저렇게 꾸미면서 이쁘게 살아갈수있을까 라는 막막한 생각만 하고있었던것 같다.

그렇게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와 부러움만을 안고 살다가...
나에게 정말 소중하게 여겨질 책한권 '오래쓰는 첫살림' 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을 살펴보니...

 

많은 제목으로 여러가지의 내용들이 담겨있는 책이다.
그중에서도 내가 제일 궁금하고 관심이 가는 곳은 바로바로 소품인테리어 부분,
어디서 보아도 소품하나로 작은물건하나로도 집안 분위기가 달라지고 느낌이 달리지는것을 여러번 보았다.
하지만 정작 나는 ....ㅠㅠ 그렇게 하지못하여 살림의 왕초보!!!
(그래서 저같은 사람에게 꼭 필요한 책인것 같아요,.. 히히히)
그렇게 책장을 한장한장 넘기면서....

 

거실을 꾸밀 때 눈여겨보면 좋을 테이블리스트 라고 되어있는 부분도 있었다.
이부분에서는 어떠한 테이블이있는데 그 테이블의 장단점도 적혀있는 부분도 있었고, 사이즈 이 책에 실린 실제 가구의 사이트까지 꼼꼼히 다 기재가 되어있었다.
정말이지 이책한권으로 나의집도 이렇게 멋드러지게 꾸밀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할수있게되었다.

이뿐만이 아니였다, 이책안에는 쇼핑팁, 브랜드 숍 등 자세하게 기재되어있는 부분들이 많았다.

그리고 내가 어렵게 생각하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던 부엌용품 등...
그중에서도 후라이펜의 종류와 사이트 여러가지의 내용들과 함께 이렇게 이미지도 되어있었다.
살림의 왕초보인 나에게는 정말이지 너무 득이되고 마법같은 책이 아닐수 없었다.

 

 그렇게 책의 마지막부분에는 미니멈 리치 라이프라고 기재되어있는 부분이 있었다.
그말중에
"이것은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정리된 삶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의 삶이 좀 더 집중하고자 하는 단단한 힘에서 비롯한다." 라는 문구를 보게되었다.
그 문구를 보자마자 난 솔직히 인테리어는 누군가를 보여주기 위한것, 나의 만족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문구를 본후 생각이 많이 변화되고 반성도 하게되는것 같다.

 

정말 이 책을 처음에 받아보았을때 뭔책이 생각보다 두껍네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던것도 사실이요, 가격도 좀 있네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던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값의 가격에 비해 더 자세히 많은것이 나에게 필요한 모든것이 들어있어서 뿌듯하고 정말 신혼부부에게 적극 추천할수 있을만한 책인것 같다.
나또한 결혼생활 4년이라 하면 아직 신혼이라면 신혼이겠지만...
살림에 살자도 모르던 아이가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변화가 생길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고,
또한, 인테리어 집의 환경을 바꾸고 이미지를 바꾸는것에는 무조건 새로운것을 사야지만 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렇지않고도 바꿀수 있고 살림을 하나 사더라도 실패없이 정말 장만할수 있는 법이 있는것 같아서 생각보다 유용한 책이 되었던것 같다.

침대옆 협탁에 올려놓고 두고두고 볼수있고, 기분전환으로 볼수있는 책이 될수 있을것 같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