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나는 엄마다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hj79797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로 살다
나는 엄마다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49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헤롤라이브러리 HelloLibrary 여행영어100일의기적 Languageworld GrammarNote서술형쓰기 GrammarNote 그래머노트 그래머노트서술형쓰기 영어패턴500플러스 회화연습
2020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친정엄마 이야기에 울.. 
덕분에..현실에 없는 .. 
보고 싶었던 책인데, .. 
리뷰 잘 봤습니다. 
와 영어 글쓰기를 무.. 
새로운 글
오늘 25 | 전체 24691
2017-07-21 개설

2020-02 의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 | 기본 카테고리 2020-02-07 14:50
http://blog.yes24.com/document/1206938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2월16일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21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가슴을 뒤흔든 문장 하나만 품고 살아도

당신의 인생은 이미 성공이다!”


시대를 초월한 거장들의

주옥같은 명문장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다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은  고대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천재 예술가 괴테, 최고의 인생 멘토로 꼽히는 프리드리히 니체, 최근 가장 주목받는 심리학자 카를 융, 시간관리와 자기계발의 선구자인 벤저민 프랭클린, 경영학의 대가 피터 드러커, 애플 신화를 창조한 CEO 스티브 잡스 등 동서고금과 분야를 막론한 세계 최고의 성공 멘토 500여 명이 쓴 명언과 격언, 아포리즘을 하나의 스토리로 엮은 책이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정치학 박사이자 중앙일보 지식전문 대기자인 김환영 저자는 수세기 전부터 인류가 끊임없이 고민해 왔던 인생의 질문들, 그러하기에 ‘잘 살고 싶다면’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할 인생에 대한 화두를 38가지로 나누고, 가장 핵심적인 지혜와 예리한 통찰을 담은 명문장만을 엄선하여 풀어냈다. ‘삶’과 ‘성장’, ‘공감’, ‘소신’, ‘내공’, ‘통찰력’, ‘안목’, ‘격’, ‘리더’ 총 9가지 주제 아래 자존감과 신념을 지탱해줄 문장들부터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줄 문장들, 나아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워줄 문장들을 소개한다. 세계 최고 성공 멘토 500인의 ‘인생 문장’을 통해 독자들은 하나뿐인 인생을 보다 품격 있고 현명하게 경영해 나아가는 구체적인 비결을 얻을 수 있다. 



14살 미혼모를 전 세계적인 여성 리더로 바꾸고

입양아 출신 비행청소년을 억만장자 기업가로 만든 성공 비결,

“어떤 고난에도 흔들리지 않는 힘이 되어줄 운명의 한 문장이 당신에게는 있습니까?”


흑인 빈민가에서 태어나 고작 14살에 미혼모가 되었지만 훗날 전 세계 여성들의 롤모델로 떠오른 오프라 윈프리는 자신의 인생이 바뀐 결정적인 터닝포인트가 바로 ‘마야 안젤루’의 소설 속 한 문장이었다고 밝혔다. 양부모에게 입양되어 비행을 일삼았던 문제아에서 애플 창업으로 세기의 신화를 이룩한 기업가 스티브 잡스 역시 “소크라테스와 한나절을 보낼 수만 있다면 내 전 재산을 바치겠다”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인생에서 닥쳐오는 고비에도 좌절하지 않고 꿋꿋하게 버텨내는 사람들, 실패와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오히려 성장하는 사람들에게는 저마다 가슴에 품은 문장이 있다. 그 한 문장은 불확실한 인생에서 선택의 결정타가 되기도 하고, 무너진 마음을 다시 일으켜 세워주는 힘을 발휘한다.

지금 인생이 원하는 대로 풀리지 않아 답답하다면, 삶의 의욕이 없어 고민이라면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을 통해 나만의 ‘인생 문장’을 찾아보자. 이 책은 38가지 주제마다 짧은 꼭지글로 구성되어 있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페이지를 골라 읽을 수 있다. 본문에 나오는 문장 중에서도 독자들이 가슴에 새기면 좋을 명문장을 뽑아 필사할 수 있도록 부록으로 구성했다. 새로운 마음으로 2020년을 시작하고 싶다면, 하루 10분씩 시간을 정해두고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당신의 인생 문장은 위기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행복한 삶, 성공적인 인생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조언이자 든든한 마음의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다. 


 

에리히 프롬, 카를 융, 키에르케고르, 올더스 헉슬리부터 

브라이언 트레이시, 위스턴 처칠, IBM창립자 토머스 왓슨까지…

인문학적 통찰과 비즈니스 마인드를 동시에 길러주는 고품격 자기계발서


《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만의 또 다른 묘미는 바로 ‘명언, 아포리즘’이라는 짧은 문장으로 문학, 역사, 철학, 심리, 종교, 과학, 미술 등 ‘고전의 정수(精髓)’를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현재 중앙일보 지식전문 대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동서 고전부터 현대 정치까지 아우르는 탄탄한 지식을 바탕으로 거장들의 문장에 담긴 철학적인 의미와 혜안을 친절하게 해설해준다. 

가령, 정신분석학자 에리히 프롬과 카를 융,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키에르케고르, 작가 톨스토이와 올더스 헉슬리 등의 문장을 통해 문·사·철(文史哲)의 핵심을 짚어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인문학적인 통찰이 가능하게 한다. 기업가 벤저민 프랭클린과 브레이언 트레이시, 정치가 존 F.케네디와 체 게바라, 윈스턴 처칠 등의 문장을 통해 비즈니스 경영과 리더십에 영감을 얻게 해주며, IBM 창립자 토머스 왓슨과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 등의 문장을 통해 낡은 사고의 틀을 깨고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시각과 세상의 흐름을 꿰뚫어보는 안목을 키우도록 돕는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스크랩] [서평단 모집] ★클래식 클라우드★『작은 아씨들』 | 기본 카테고리 2020-02-03 17:29
http://blog.yes24.com/document/1205433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211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21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추천평


나는 그 책에서 깨끗한 장갑 한 켤레를 두 짝 다 온전히 가진다면 좋고,

잉크로 얼룩진 손을 가진다면 더더욱 좋다는 걸 배웠다.

_수전 손택


 “네 자매는 고난에 맞서 싸웠고, 서로와 어머니를 사랑했고,

전쟁보다 나은 것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매년 그 책을 다시 읽곤 했어요.”

_장영은, 《경향신문》



메그, 조, 베스, 에이미

우리가 사랑하는 네 자매의 따뜻한 이야기



가장 충실한 번역으로 만나는 <작은 아씨들>

 그레타 거윅 감독의 <작은 아씨들>

원작 소설 초판 완역본 

소녀들의 섬세한 감성을 담은 독특한 표지



시몬 드 보부아르, 수전 손택, 마거릿 애트우드, 어슐러 K. 르 귄,

조이스 캐럴 오츠, 도리스 레싱, J. K. 롤링, 줌파 라히리, 거트루드 스타인…



수많은 여성들의 우상이자 자매가 되어준 ‘소녀들의 이야기’


19세기 미국의 소설가 루이자 메이 올콧의 자전적 소설 ≪작은 아씨들≫은 발표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을 뿐 아니라 BBC에서 발표한 ‘가장 사랑받는 소설’ 18위에 올랐을 정도로 지금까지도 높은 인기를 누리는 작품이다.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메그, 조, 베스, 에이미,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네 자매가 행복과 불행을 겪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다. “그때까지 없던 방식으로 여성들의 진짜 삶을 생생하게 그려냈”다는 평가를 받는 이 작품은 시몬 드 보부아르, 수전 손택, 마거릿 애트우드, 어슐러 K, 조이스 캐럴 오츠, 도리스 레싱, J. K. 롤링, 줌파 라히리, 거트루드 스타인 등 수많은 여성들에게 다양한 여성의 삶에 대한 영감을 주는 ‘인생의 작품’으로 꼽혀왔다. 특히 작가의 분신인 둘째 조는 사회의 편견과 제약에 도전하며 자신의 삶을 여정을 개척해나가는 여성으로서 많은 이들의 우상이자 자매가 되어주었다.


저 : 루이자 메이 올콧 (Louisa May Alcott)


19세기 미국의 소설가, 시인. 1832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출생, 뉴잉글랜드 지역 매사추세츠주 콩코드에서 자랐다. 어머니 애비게일 메이 올콧과 아버지 에이머스 올콧은 초월주의 사상가이자 노예제 폐지론자, 여성 참정권 운동가로, 올콧은 당대의 유명한 지식인인 랠프 월도 에머슨, 헨리 데이비드 소로, 너새니얼 호손,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 마거릿 풀러 등에 둘러싸인 지적인 환경에서 성장했다. 어려운 가정 형편을 돕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바느질, 가사노동, 가정교사 일 등을 해야 했으며, 글쓰기로도 돈을 벌며 전업 작가의 꿈을 키웠다. 1860년대에 신문 기고를 통해 문학적 경력을 쌓아나가며, 남북전쟁에 간호병으로 자원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쓴 《병원 스케치》(1863)를 출간,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 시기 A. M. 바너드라는 필명으로 고딕풍 소설들을 발표하기도 한다. 1868년 자전적 소설 《작은 아씨들》 1권을 발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거두었고, 이듬해 2권을 펴내면서 작가로서 확고한 명성을 얻는다. 이후 《작은 아씨들》 연작에 해당하는 《작은 신사들》(1871), 《조의 아이들》(1886) 등의 청소년 문학과 성인 소설, 아동 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작품을 펴냈다. 평생을 페미니스트이자 노예 폐지론자로서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펼쳤으며, 1888년 보스턴에서 뇌졸중으로 사망했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2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