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좋은 만남, 좋은 음악 Art Rock
http://blog.yes24.com/wivern4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만자전거
음악으로 하나되는 세상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2·3·4·5·7·8·9기 공연·음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20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오래된 음악
록과 사람들
음반 이야기
연재 소설방
소소한 글들
나의 리뷰
음악 이야기
영화 이야기
도서 이야기
제품 이야기
나의 메모
한줄 잡담
태그
MamaLion 마마라이언 LynyrdSkynyrd 레너드스키너드 서던록 HolySoldier 크리스천메탈 홀리솔져 MadderLake 매더레이크
2012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좋은 음만 추천 감사.. 
언제나 좋은 리뷰해주.. 
잘보고갑니다. 
오~ 요앨범도 한번 들.. 
좋은 블로그 운영하시.. 
새로운 글

2012-10 의 전체보기
Jewel - Foolish Games | 음악 이야기 2012-10-12 14:49
http://blog.yes24.com/document/682489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CD]Jewel - Pieces Of You

Jewel
| 1999년 03월

음악     디자인/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Jewel - Foolish Games

쥬얼 (Jewel) : 1974년 5월 23일 미국 유타(Utah) 주 페이슨(Payson) 출생

갈래 : 포크(Folk), 어덜트 팝(Adult Pop), 팝 록(Pop/Rock)
공식 웹 사이트 : http://www.jeweljk.com/
노래 감상하기 : http://youtu.be/UNoouLa7uxA


네 번의 그래미 상에서 후보에 올랐었으며 전세계적으로 이천칠백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는 미국의 가수 겸 작곡가 '쥬얼(본명: Jewel Kilcher)은 독일계 스위스인 할아버지와 가수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어릴때 부터 음악과 가까이 하면서 성장하였다고 한다. 알래스카(Alaska)주 호머(Homer)로 이사를 한 가족을 따라서 알래스카에서 성장하게 된 쥬얼은 호머의 관광 명소에서 노래를 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무대와 음악에 익숙해지기 시작했고 할아버지로 부터는 요들송을 배우기도 했다.

어릴 때 부터 곧잘 노래를 불렀던 쥬얼은 수도 시설은 물론 변변한 화장실 조차 없었던 악조건의 생활 환경과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어린 나이에 생계를 위한 수단으로 아버지의 손을 잡고 무대에 올라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당시 쥬얼 가족의 알래스카 생존기는 디스커버리 채널(Discovery Channel)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Alaska: The Last Frontier (영상을 보시려면 클릭하세요)'에 소개가 뒬 정도로 열악했다. 한편 부모의 이혼 후에도 계속 아버지와 함께 살면서 공연 활동을 했었던 쥬얼은 십대가 되면서 부터 기타 연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다.

미시간(Michigan)주 인터로켄(Interlochen)에 위치한 인터로켄 예술 학교(Interlochen Arts Academy)에 진학하여 알래스카에서 벗어나게 된 쥬얼은 오페라를 전공하면서 열여섯살 때 부터는 직접 노래를 만들기 시작했다. 예술 학교에 재학 중일 때도 간간히 커피 하우스에서 노래를 불렀던 쥬얼은 학교 졸업 후 어머니가 있는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San Diego)로 와서 본격적인 가수의 길을 걷기로 결심하지만 그녀의 앞길은 그리 순탄치 않았다.

 

밴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거리 공연은 물론 커피 하우스 등의 작은 무대를 찾아 다녔던 쥬얼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노래를 계속했던 덕분에 작은 커피 하우스 무대지만 정기적으로 무대에 올라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 작은 커피 하우스를 찾은 손님들의 입소문을 빌어 조금씩 자신의 이름을 알려 나가기 시작했고 결국 쥬얼의 작은 명성은 애틀랜틱 음반사(Atlantic Records)의 관계자를 커피 하우스로 불러 오게 만들었으며 극적으로 음반 계약에 성공하게 된다.

 

1994년에 애틀랜틱 음반사와 음반 계약에 성공한 쥬얼은 곧바로 음반 녹음에 들어가 이듬해인 1995년 2월에 데뷔 음반인 'Pieces of You'를 공개하게 되지만 이 음반은 한동안 사람들의 관심 밖에서 머물게 된다. 하지만 쥬얼은 데뷔 음반의 성과에 연연하지않고 꾸준히 공연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직접 만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러한 그녀의 노력을 지지해준 음반사의 협조로 데뷔 음반이 발매된지 1년이 훌쩍 지난 1996년 6월 4일이 되어서야 쥬얼의 첫번째 싱글 'Who Will Save Your Soul'이 공개되기에 이른다.

포크에 기반한 달콤한 팝 음악인 'Who Will Save Your Soul'은 싱글로 발매된 후 빌보드싱글 차트에 진입하여 11위 까지 진출하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영국의 싱글 차트에서도 52위 까지 진출하는 성과를 거두게 된다. 그리고 뒤 이어서 발매된 싱글 'You Were Meant for Me'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위 까지 진출하며 쥬얼의 이름을 확실하게 각인시켰고 세번째 싱글로 공개된 'Foolish Games' 역시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2위 까지 진출하여 쥬얼의 성공을 축하해 주었다.

1997년에 개봉되었던 영화 '배트맨과 로빈(Batman & Robin)'에 삽입되어 더욱 유명해진 쥬얼의 히트 곡 'Foolish Games'는 잔잔한 피아노 반주를 배경으로 아름답게 울려 퍼지는 쥬얼의 목소리가 전할 수 없는 사랑의 아픔을 잔잔한 울림으로 노래하는 곡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쥬얼의 대표적인 발라드 중 하나이다. 한편 포크와 팝의 절묘한 결합을 통해 두 곡의 빌보드 싱글 차트 2위 곡을 배출한 쥬얼의 데뷔 음반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4위 까지 진출하였고 영국의 앨범 차트에서는 82위 까지 진출하였으며 현재 까지 총 합계 천이백만장이 넘는 음반 판매 기록을 남겼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38 | 전체 716584
2009-03-20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