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 블로그 이야기
http://blog.yes24.com/yesblo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예스블로그
YES24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문화 오피니언 리더인 여러분들을 존경하고 또 응원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예스블로그 소식
알려드립니다.
읽을거리
블로그 이벤트
공식! 이벤트
└당첨자 발표&서평URL
번개! 이벤트
새벽&아침 독서습관
야밤 독서 습관
로맨스/BL 작가 블로그
지목!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추천도서 읽기
블로그 이용 안내
댓글알리미 비글
애드온2
파워문화블로그
파워문화블로그
2014 올해의책
태그
엄마의서재육아책엄마의책읽기서평 비통한자들을위한정치학 봄에함께읽고픈시 스티븐호킹박사추모리뷰대회 14기파워문화블로그 먼북으로가는좁은길리뷰대회 무엇이되지않더라도 예스24베리굿즈 파워블로거 파워문화블로그
2020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최근 댓글
여기 댓글 관리 안하.. 
우수리뷰선정 감사합.. 
우수리뷰에 선정되신 .. 
기독교의 발흥과 분열.. 
http://blog.yes24.co.. 
오늘 9120 | 전체 16454772
2006-10-21 개설

2020-02 의 전체보기
[우수리뷰] 2월 둘째 주 | 공식! 이벤트 2020-02-14 16:20
http://blog.yes24.com/document/1209549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샐리의 비밀스러운 밤

김아로미 저
arte(아르테) | 2020년 02월

 

바부탱이님의 리뷰 : [도서 서평]명료하고 자유분방한 샐리


귀여운 캐릭터 샐리~ 우리 딸이 너무도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다! 내가 샐리를 알게 된 건 라인프렌즈에서 나온 캐릭터로 알게 되었고, 우리 딸은 네이버 클로바 샐리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림과 함께 되어 있다보니, 가끔은 나와 같은 상황이 보이기도 했고, 추억을 소환하는 시간을 가지게도 되었던 것 같다. 한때는 샐리처럼 도전 의식 강하고, 나를 위한, 나 다운 생활을 해왔던 것 같은데, 조금씩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도 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렇게 조금씩 다듬어져 가는 내 모습에 충분히 만족하며, 둥글면서 원만해져가는 지금의 나를 사랑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었다.








확신은 어떻게 삶을 움직이는가

울리히 슈나벨 저/이지윤 역
인플루엔셜 | 2020년 01월

 

열공생님의 리뷰 : 확신은 어떻게 삶을 움직이는가


'확신'이라는 단어 때문에 이 책이 어렵게만 느껴졌다. 내가 과연 이 책을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다. 그런데 중간마다 실제 이야기나 소설 속 주인공 이야기로 나의 이해력은 빨라졌다. '확신'은 신과 같은 존재라고나 할까? 믿고 실행하는 것,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알아야 하는 것 정말 어려운 과제물이다.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내가 금방 변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어떤 삶이 의미 있는 삶인지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서 행복한 독서 시간이 되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전승환 저
다산초당 | 2020년 01월

 

lee83303님의 리뷰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모든 걸음에 반드시 목적지가 있어야 할까? 

인생도 산책하듯 그냥 걷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은데.' _105p



정말 맞는 말이다. 우리는 늘 목표를 세우고 그걸 보고 달리라고 말한다. 목표와 목적이 없을 수도 있는 건데 그걸 억지로 만드는 게 오히려 더 나쁠 것 같은데 말이다. 산책할 때는 느긋하게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하늘도 보고 주변도 보고 땅을 한발한발 내딛으며 여유롭게 걸어간다. 나는 그때 행복하고 자유로움을 느낀다. 그런데 인생을 살기위해선 달리기를 하듯 앞만 보고 앞에 있는 목표만 보고 열심히 달려가라고 말한다. 나는 그냥 산책하듯 주변 사람 챙기고,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가면서 살아가는게 맞는 것 같은데 말이다.








더 저널리스트 : 카를 마르크스

카를 마르크스 저/김영진 역
한빛비즈 | 2020년 01월

 

초보님의 리뷰 : 마르크스에게서 저널리스트의 진정성을 배운다.


역자는 저널리스트가 사실을 왜곡하지 않고 진실을 바탕으로 윤리적 보도를 하려는 신념을 진정성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그러한 진정성이 없는 단지 무늬만 저널리스트인 사람들로 인해 많은 혼란을 겪고 있다. 지금 온 세계를 혼란으로 몰아넣는 가짜뉴스는 분명 그러한 사람들이 만들거나, 혹은 그 빌미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인지 진실을 파악해 충분히 분석하고 편향 없이 자기주장을 전달하려고 노력한 마르크스야말로 진정성 있는 저널리스트였다는 역자의 말에 공감이 간다. 그는 헤밍웨이와 오웰, 그리고 마르크스를 통해 무엇이 정의이고, 어떤 것이 사회의 보편적 가치인지를 따져보고 싶어 [더 저널리스트] 시리즈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제 헤밍웨이와 오웰을 만나봐야겠다.








미라클 이퀘이션

할 엘로드 저/김잔디 역
한빛비즈 | 2020년 01월

 

네잎클로버와님의 리뷰 : [북 리뷰] 미라클 이퀘이션 - 성공의 공식


지난 여름, 미라클모닝을 읽고 아침 일찍 일어나 확언하고 운동하며, 새벽에 1시간 더 일찍 이러나는 습관을 유지할 수 있었다. () 해가 짧아지면서 조금씩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게을러 지면서 새벽 기상이 들쑥 날쑥 했었다. () 그러던 중에 '미라클 모닝' 저자의 다른 책 '미라클 이퀘이션'을 보면서 나에게 또다른 기적을 줄 것 같은 기대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기적이라는 건 사실 대단하지만, 기적을 만드는 방법은 대단한게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 자신을 믿고, 믿음대로 실천하되, 그 실천이 일관되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하며, 실천방법이 잘 진행되는지 점검하고 수정하면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기적인 것이다.










처음 리더가 된 당신에게

박태현 저
중앙북스(books) | 2020년 01월

 

기쁨이님의 리뷰 : 좋은 리더가 되는 첫걸음 - 처음 리더가 된 당신에게

사실 난 팀장을 단지 아직 2년이 채 되지않아 팀원이였을때의 생각을 아직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읽으며 내가 생각했던 많은것들과 일맥상통하여 놀라웠다. 사실 팀장을 달면서 책하나 읽어보지 않고 팀을 꾸리려고 했던 내가 바보같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제라도 이런 기회에 읽어 너무 다행이고 감사하다.


현실적인 조언이 많고 당장 내일부터 아니 지금부터 실천가능한 지침들이다. 나를 거칠게 몰아세우지 않고 차분이 하나하나 짚어주었다. 개인적으로 이 책으로 얻은게 참 많아 친한 동료 팀장에게 이 책을 선물 하려고 한다.








스콧 켈비의 풍경사진 찍는 방법

스콧 켈비 저/홍성희 역
정보문화사 | 2020년 01월

 

산바람님의 리뷰 : 풍경사진 찍는 방법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오래 도록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욕구를 느낀다. 그러나 사진으로 찍어 온 것을 보면 어딘가 모르게 부족함을 느낄 때가 많다. 아름답게 느꼈던 풍경의 특징을 잘 나타내지 못하는 사진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어렵지 않게 멋진 풍경사진 찍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의 초보자들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경력을 가진 사람에게도 도운이 될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바디 : 우리 몸 안내서

빌 브라이슨 저/이한음 역
까치(까치글방) | 2020년 01월

 

추억책방님의 리뷰 : 우리 몸 그 놀라운 세계로의 탐험

"삶이란 살아볼 만하지 않았던가?"


우리 몸에 대한 알찬 정보뿐 아니라 평소 유머와 재치있는 글쓰기로 유명한 저자답게 글 중간 중간 특유의 유머들로 500쪽이 넘는 책이지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었다. 

쓰레기 더미에서도 구할 수 있는 59개의 원소로 이루어져 있고 죽고나서 화장을 하면 무게 약 2킬로그램의 재밖에 남지 않는 몸이지만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놀랍고 많은 일들을 할 수 잇는 우 몸으로 하루를 소중히 하고 가치 있는 삶을 꿈꾸며 살아보는 것도 괜찮은 일인 것 같다.







통통한 과학책 1~2 세트

정인경 저
사계절 | 2020년 01월

 

nayaong님의 리뷰 : 얘들아~ 과학도 재미있는 이야기란다

신간 소식을 기다리다가 이 책을 만났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처음에는 약간 실망했다. 위에 언급한 <과학을 읽다>, <보스포루스 과학사>, <뉴턴의 무정한세계>의 책과 수준이 비슷하거나 그 이상을 기대했는데 책소개를 보니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서 쓴 책이었다. 그러나 실망은 잠시 잠깐, 과학에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중고등학생인 아들 둘이 번뜩 떠올랐다. 그런 이유로 애들이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잇는 책인지 궁금해져서 내가 먼저 읽기 시작했다.


저자가 대학 강의에서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시절의 과학 수업에서 느꼈던 피드백을 듣고 (흥미를 잃어서 과학과 담을 쌓은 사람은 나만이 아니었다.) 충분히 고민하고 반영해서 이 책을 준비한 효과가 아들을 통해서 드러나는 것 같아서 뿌듯했다. 과학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될 수 있게 그을 써준 저자에게 감사하는 바이며 나는 또 저자의 다음 책을 벌써부터 기다린다.





*2월 1주 우수 리뷰 댓글 추천 이벤트 당첨자 명단


an..rose
av..ar44
ba..1064
bl..rose2613
bu..ly
ch..o072
ch..plim
ck..09
ck..sks
du..ms1528
du..o82
gi..ya
go..seng
ha..ni7
ha..ol0710
hj..oo
je..53
ji..971
jw..rimson
k2..mong
ke..375
kh..302
ky..cat
lh..ym
li..x00
lk..ngh
lu..hreum
me..in33
mo..26
mo..lit5
mo..sister
na..oo66
ne..unow
pj..2
rh..qhrgml12
sa..23
sa..3192
sa..e99
sd..410
si..buro77
sk..86
sk..team
so..0898
so..a9
su..aei
to..1101
xi..a
yc..4
ye..54
zz..vbnm1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95)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1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예스24 트위터
예스24 페이스북
모바일 예스블로그
채널예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