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arah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ink7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arah
sarah 님의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6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7,25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오늘의 문장
오늘의 단상
이벤트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소설 에세이
인문
자기계발
경제경영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HSK독학 HSK단어장 아는와이프 중국어리얼독해 HSK 아주조금울었다 추리 착붙는 중국어독학 시사중국어사
2019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친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재테크에 대해 알 수 .. 
새로운 글
오늘 11 | 전체 27492
2017-08-18 개설

2019-10-06 의 전체보기
정치/아베 정부의 모든 것을 밝힌다. [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 | 기본 카테고리 2019-10-06 22:15
http://blog.yes24.com/document/1168085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

호사카 유지 저
지식의숲 | 2019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강제징용판결에 대한 일본의 경제 보복, 유니클로, DHC 등 한국에 친숙한 기업의 혐한 발언, 도쿄올림픽에서 욱일기 사용에 따른 문제 등 일본 아베 정부의 강경 정책이 한일 관계의 긴장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No 아베"를 외치며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불꽃처럼 번지고 있지만 강경한 아베 정부에 의해 한일 관계의 출구가 보이지 않고 있다. 

《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의 저자 호사카 유지 교수는 일본인으로 오해하기 쉽지만 
일본인으로 태어났지만 스스로 한국을 선택하여 '진짜 한국인'이 되어 독도 문제 및 강제징용과 위안부 문제 등에 대해서도 진실을 말하며 일본을 비판하기 주저하지 않는 '진짜 한국인'이다. 

제목처럼 호사카 유지 교수는 먼저 아베 정부의 검은 속내를 명확하게 보여주면서 시작한다. 
저자가 말하는 아베 정부의 목적은 바로 한국을 먹이감으로 삼아 제2의 히틀러를 꿈꾸며 일본을 중심으로 한 동북아의 질서를 새롭게 만드는 것이 목적임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한중일 3국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동북아의 질서를 꿈꾸는 한국 정부에 비해 일본 정부는 미국을 등에 업고 일본이 동북아의 여러 나라를 지배하는 동북아 재패를 꿈꾼다. 

아베노믹스의 실패, 아베 내각의 온갖 스캔들에 따른 구설수 등에도 불구하고 왜 아베를 필두로 한 자민당이 40%를 넘는 지지율을 유지하는가라는 많은 한국인들의 질문에 호사카 유지 교수는 바로 한국을 이용한 아베 내각의 정치 전략을 철저히 분석한다. 외부의 적을 만들어 내부가 아닌 외부를 미워하고 공격하게 만드는 것. 즉 그들은 한국을 외부의 적으로 설정하고 국민들의 분노를 한국을 미워하도록 하는 프레임으로 국민들을 조장한다. 

그 프레임을 성공시키기 위해 저자는 아베 신조의 배후세력인 '일본의회'의 정체, 언론의 통제, 관료직 인사권 장악 등을 서슴지 않고 목적을 위해 달성하는 아베 신조의 전략을 낱낱이 분석해간다. 
또한 이 아베 정치의 원조인 극우파의 역사 등을 다루어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일본 극우파의 본질과 그들의 계획을 알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저자는 한국 언론이 아베 내각의 혐한 정책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한다. 
일본어판을 거의 발행하지 않는 진보성향의 언론매체에 비해 일본어판을 꾸준히 발행하고 있는 보수언론 조선,중앙,동아일보등의 매체가 댓글만으로 작성된 기사를 인용하여 무차별적으로 한국을 비판하는 내용의 기사들이 일본의 극우 정치인들에게 이용되고 있다고 말한다. 
한국 언론임에도 자국의 이익과 보호에 힘쓰지 않고 오히려 자국을 비판하는 타국의 정책을 옹호하는 언론의 행태는 참 개탄스러울 수 밖에 없다. 

독일처럼 전쟁에 두 번이나 패해야 개과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언하는 저자의 발언은 이미 일본 정부의 공격이 계속될 것임을 알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일본과의 이슈 등을 하나씩 설명해 주며 일본의 공격에 철저하게 대비해야만 이 폭주를 막을 수 있도록 재촉한다. 

지피지는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저자는 한국인들이 일본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지속적인 일본공격에 대한 장기전을 생각하고 정책을 만들어야 함을 강조한다. 
그리고 아베 정권을 돕는 한국 언론의 행태를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사회 각 분야의 노력이 필요하다. 

《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라는 질문에 분명한 답을 제시해 주었다. 
이제 이 답 앞에 우리는 어떻게 헤쳐나갈 것인가라는 새로운 질문과 함께 답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 
저자가 제시한 궁극적인 해결책에 동의하지 않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분명한 건 우리가 그들을 제대로 알고 있는 한 절대 우리는 지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온갖 뉴스를 장식하는 한일관계를 제대로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 한권이면 일본의 속셈을 제대로 알 수 있을 것이다. 
한일관계에 있어 아직 답변을 얻지 못한 사람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라. 
읽고 난 후 한일관계에 대한 토론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