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에 빠져들다 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pctsys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pctsys
책에 빠져들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12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6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좋은 내용 소개해 주.. 
영어공부 해야하는데..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신간을 홍보중이오니 .. 
새로운 글
오늘 9 | 전체 14387
2007-01-19 개설

2016-03 의 전체보기
미술이랑놀자 by 개암나무 | 기본 카테고리 2016-03-31 12:05
http://blog.yes24.com/document/853039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미술이랑 놀자

누리아 로카 글/로사 마리아 쿠르토 그림
개암나무 | 2016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미술에 대해 잘 모르지만 미술 입문 이론 서적인듯하구여~~ 꼭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유용해요 ~~ ^^*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미술이랑 놀자"라는 책 입니다~~

저는 초,중,고 미술에 발목 잡혀..

미술시간이 재미없는 그런 시간이었는데,,,

육아를 하며 또 이리 발목 잡힐 줄은 몰랐네여;; ㅎㅎ


그래서 이런 미술 관련한 책을 보면 넘 만나보고 싶더라구여~~

우리 아이 만큼은 미술때메 발목 잡히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죠 ~~^^;;

그래서 만나본 미술이랑 놀자!!!



이 책은 미술 입문 이론 서적? 인듯해요 ~ ㅎㅎ

실천편이라기 보다는 이론 서적이라고 하는게 맞을 듯해요 ~~

이론에 냉무한 저에게는 살짝 생소하기도 하나

미술을 하는데 꼭 필요한 이론이겠더라구요~~



우리가 미술에 쓰이는 수많은 알록달록한 색깔에 대해서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을 알려주고 있어요


꼭 집어 파랑색이 차갑고 빨간색이 따뜻한색이다라고 하진 않아요~~

그래서 전 더 맘에 들더라구여~~!!

미술은 창의적이잖아요~~

이렇게 보고 읽으며 느낌적으로 배우는거랑

파랑색이 차가운거~~ 라며 달달 외우는듯 배우지 않게 하려는 작가의 뜻이 숨겨져 있는 듯했어요~~


어두움을 표현할때...

전 밤은 무조건 검은색으로 표현했었는데... 핫핫핫

이 책에서는 검정색 뿐만아니라 보라색, 감청색 같은 색으로도 어둠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해요 ~~ ㅎㅎ

그러고 보니 정말 그렇더라구요~~ ㅎ


그리고 멀고, 가까은 원근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그림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

가까운건 크게 그리고 먼것은 작게 그림으로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는거...

 


그리고 미술관에 가서 작품 감상하는거에 대해서도 나와있답니다 ~~

오! 저는 이 내용이 맘에 들더라구요~
전 솔직히 미술관 별로 안좋아하거든여 ;;

근데 앞으로 미술관 갔을땐 이 책에서 알려준대로 보고 느껴보려구여 ~~ !!

미술관 감상하는 걸 도와주는 그런 페이지더라구요 ~~



 

책의 뒷 부분에는 편에 박힌 미술 놀이가 아닌

색다른 미술놀이 방법이 실려 있는데요 ~~

그 중 핑거 페인팅과


빨대와 채소를 이용한 미술놀이랍니다 ~~


이 책을 보고는 아이와 함께 미술놀이를 해보았어요~



빨대를 이용한 미술놀이 !!


이 날 아이가 감기 몸살에 걸려 조금 힘들어 함에도,,

색다른 미술놀이가 하고 팠는지 하겠다고 하더라구여~~ㅠㅠ



빨대 후후 불어서 눈 코입을 만들어주니 귀여운 아기토끼 완성 !! 헤헤~~

그리고 시작된 미술놀이랍니다 ~~

요즘엔 빨강이랑 파랑이랑 섞으면 무슨 색이 나올까? 하는

질문을 많이해요 ~~

직접 빨강과 파랑을 섞어서 보라색을 만든 뒤 그려보았답니다 ~~~^^*


그리고 초록과 주황을 섞고~ 파랑과 노랑을 섞어 보았어요~~

신기하져 ㅋㅋ


미술이랑 놀자 책으로 이런 저런 미술놀이 괜찮네요 ~~ ㅎㅎ

가끔은 색다른! 창의적인! 그런 미술놀이!!! 필요하지요 ~~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