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 블로그 이야기
http://blog.yes24.com/yesblo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예스블로그
YES24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문화 오피니언 리더인 여러분들을 존경하고 또 응원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예스블로그 소식
알려드립니다.
읽을거리
블로그 이벤트
공식! 이벤트
└당첨자 발표&서평URL
번개! 이벤트
지목!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추천도서
블로그 이용 안내
YES블로그
----------------
태그
엄마의서재육아책엄마의책읽기서평 비통한자들을위한정치학 봄에함께읽고픈시 스티븐호킹박사추모리뷰대회 먼북으로가는좁은길리뷰대회 무엇이되지않더라도 예스24베리굿즈 파워문화블로그 예스24 게이트웨이미술사
2016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최근 댓글
댓글과 추천 남겨봅니다ㅡ 
모든 우수리뷰자분들 축하드려요 추천댓.. 
다들 축하요 댓글추천남겨요 
댓글과추천 남겨봐요 
bec5483님의 ( 11윌 28일 .. 
오늘 668 | 전체 18977444
2006-10-21 개설

2016-07 의 전체보기
21번째 주인공 -'유정맘'님 | 지목! 릴레이 인터뷰 2016-07-26 11:25
http://blog.yes24.com/document/883361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 입니다. 


예스24 대표 블로거를 소개하는 '릴레이 인터뷰' 21번째 주인공은 '유정맘(soojinja)'님입니다.


⇒ 유정맘님 블로그 바로 가기   


 인터뷰에 응해주신 '유정맘'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Q. 안녕하세요 유정맘님. 릴레이 인터뷰의 21번째 주인공이 되신 것 먼저 축하드립니다.

닉네임을 ‘유정맘’라고 짓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유정인 제 첫 아이 이름이에요. 전 개인 블로그는 하지 않고 영화를 좋아해서 영화 사이트에서 잠시 활동했는데 그때 아이의 이름을 쓰기 시작했고, 예스로 넘어오면서 유정맘이 마음에 들어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요즘엔 작은아이가 시샘을 해서 다른 곳에서는 유정민정맘으로 놀고 있어요.


 

Q. 예스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궁금해요.

  나의 예스를 돌아봤어요. 제가 블로그를 만든건 2007년 1월 19일로 되어있네요. 책만 샀지 블로그는 알지 못하다가 읽은 책 정리를 해 볼까 하는 마음에 만들어서 지금까지 왔어요. 친구들과의 왕래도 소중하고요. 블로그를 만들기 전인 2005년에 쓴 리뷰가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Q.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았던 점을 말씀해주세요.

  책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만나는게 제일 즐거워요. 서로의 생활도 공유하고 책의 정보도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도 알게 되고. 다른 곳보다 제가 수다를 많이 떨 수 있는 공간이라 좋아요. 책은 물론이고 생활과 생각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위로도 받고..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엄마가 봐주셔서 밤 시간에 마실도 다니고 연재소설도 읽었는데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면서 같이 생활하다 보니 애들은 인터넷 못하게 하면서 저는 할 수 없어서 밤 마실은 꿈도 못 꾸고 간혹 폰으로 리뷰를 읽기도 하는데 댓글 쓰기는 불편하네요. 전 엄지족이 아니라 오른손 검지족이거든요.

 

Q.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전 조용한 곳이 좋아요. 음악도 없고 TV 소리도 없고 그냥 자연의 소리만 나는 곳. 공원에서 책을 읽기도 했는데 요즘엔 더워서 못 나가기도 하고 집근처는 동네 분들이 있어서 주로 집에서 책을 읽어요. 집에선 주로 식탁에 앉아서 읽거나 침대에 앉아서 보기도 하는데, 주로 식탁에서 보다 보니 그곳이 제일 좋아요. 밥먹고 치우고 독서. 아이들도 같이 읽을 때는 더없이 좋지만 그렇지 않을 때가 점점 많아지네요.

 

Q. 최근 새롭게 생긴 관심 분야가 있다면?

웹툰? ㅎㅎ 원래 핸드폰 오래 붙들고 있는 거 별로 안 좋아해서 출퇴근하는 버스나 지하철에서도 책을 읽었는데 요즘엔 책 보기가 여유롭지 않아서 책보다 작은 폰으로 웹툰을 읽고 있어요.

 

Q. 시간을 3년 전으로 돌릴 수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가요?

어느샌가부터 '만약' 이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도 돌릴 수 있다면 3년 전에 아버지께서 많이 아프셨는데 그때 손을 많이 못 잡아 준게 마음에 걸려요. 손 잡아주고 소독하면 되는데 그거 귀찮다고 얼굴만 본 적이 몇 번 있었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홀로 계신 어머니한테 아주 아주 잘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어머니께서 하시는 이야기들 그냥 많이 들어주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구요.

 

Q. 최근 본 책이나 좋아하시는 책 중에서 추천하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2 초4 두 공주와 살아서 아이들과 공감하려고 어린이, 청소년 도서를 주로 읽고 있어요. 애드온 박스에 있는 책들도 좋고,

시간 관리와 시간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미하엘 엔데의 모모'

물건과 소유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법정스님의 무소유'

껌정드레스로 활약하시다 작가가 되신 박신영 작가님의 책 3권 ('백마탄왕자들은 왜 그렇게 떠돌아다닐까?' '삐딱해도 괜찮아' '이 언니를 보라')

책과 출판에 관련된 그림책 ('책은 어떻게 만들까요?' 일과사람 도서관사서 '우리마을 도서관에 와 볼래?')

백희나 - 이상한엄마, 삐약이엄마, 장수탕선녀님, 꿈에서맛본똥파리, 달샤베트, 어제저녁, 팥죽할멈과 호랑이, 북풍을찾아간소년 (백희나님 책이면 무조건 좋아요. 구름빵으로 이름을 알리셨지만 아픔이 있어서 그 책 빼고는 다 좋아요. )

 

Q. 좋아하는 작가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좋아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전엔 베르나르 베르베르를 좋아했어요. 그의 상상력이 신선했거든요. 개미는 완전 좋았고, 개미혁명도 나무도 좋았는데 신부터는 저랑 안 맞더라구요. 법정소설을 주로 쓴 존 그리샴도 좋아했고, 의학소설을 쓴 로빈 쿡도 좋아했어요. 지금은 오로지 백희나. 순수함도 좋고 인형과 접목한 열정도 좋고 정말 한땀 한땀이 느껴지잖아요.

 

Q. 슬슬 마무리를 해야겠네요. 예스블로그에 바라는 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음.. 리뷰어클럽도 잘 운영되고 있고, 출판사들의 이벤트도 잘 운영되고 있다고 봐요. 간혹 시간 약속을 안 지키는 이벤트도 있고, 갑자기 사라져버린 이벤트도 있는데 이건 그곳 운영자뿐 아니라 예스에서도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방주인은 출판사지만 그래도 집주인은 예스니까요. ^^

아! 바라는 점이 딱 한가지 있는데요. 블로그에 댓글을 쓰면 그 화면 그대로 있는데 추천을 누르면 화면이 확~ 위로 올라가요. 전 그래도 방장의 글이 좋아서 번거로움을 무릅쓰고 다시 내려와서 댓글 쓰고 추천을 누르는데 이건 좀 시정해주었으면 좋겠어요. 추천을 눌러도 그 화면에 그대로 남았으면 좋겠어요.

 

Q. (금비님 추가 질문) 어쩌다가 영화에 관심을 가졌고 영화 관련 일까지 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어쩌다보니 영화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되었고 그러다 보니 영화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매주 2-3편의 영화를 보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한달에 1편도 겨우 보네요.. 그래서 휴가를 쓸 일이 있으면 콧구멍에 바람 넣으러 영화를 보러 가요. 여름이 되니 볼 영화들이 쏟아지네요.

 

Q. 마지막으로 다음 릴레이 인터뷰를 이어갈 블로거를 지목해주시고, 그 블로거에게 궁금한 점도 말씀해 주세요.

  '까탈'님을 지목합니다. 요즘엔 예스보다 SNS에서 활동하시는데, 아이와 지내면서 욱 한 적은 없는지 (전 여전이 욱 하고 후회하고 그래요) 리멤버0416이 인상적인데 그 전에도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았는지 궁금해요.





 아이들과 여름에 경복궁에 갔을 때,

경복궁 그림책을 읽는 사진인데 동생이 있어보이라고 액자에 넣어주었어요.




 

지금은 PC방으로 바뀐 제 책장이에요. 
좀 정리하고 찍으려다가 요즘 제 마음이 어수선하여 그냥 그 모습 그대로 찍었어요.



인터뷰에 응해주신 '유정맘'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다음 인터뷰이로 지목되신 '까탈'님께서는 

참여 여부를 쪽지로 알려주시면 자세한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댓글 부탁드립니다^0^

감사합니다. 


* 인터뷰를 읽고 8월 8일까지 댓글을 남겨 주신 분 중 추첨하여 10명에게 포인트 1,000원을 드립니다.

* 추천도서 읽기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바로 가기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6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예스24 트위터
예스24 페이스북
모바일 예스블로그
채널예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