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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단 모집]『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 서평단 모집 2019-10-16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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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장하고 싶은 펜 스케치의 고전!

펜으로 나만의 예술 작품을 완성하는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1930년 초판이 출간된 이래로 전 세계 미술학도의 필독서로 사랑받고 있는 펜 스케치 안내서이다. 재료와 도구부터, 명암 넣는 법, 세부 묘사 기법 등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펜화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소장 가치 있는 120여 점의 완성도 높은 정물, 건축물, 자연 펜화가 담겨 있어 훌륭한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펜화는 하나하나의 점과 선이 모여 만드는 섬세하고 독특한 그림이다. 펜으로 그리는 선은 예리한 형태 묘사와 정밀한 제도에 적합하고, 단색으로도 온갖 종류의 불규칙한 형태와 질감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붓이나 다른 미술 매체가 표현하지 못하는 세밀한 부분을 정확히 표현하는 데 펜만큼 적합한 재료는 없다. 이 책은 여러 예시와 함께 다양한 기법과 친절한 조언을 담아 펜화에 관심이 있고, 펜화를 잘 그리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펜 스케치의 고전이다.


펜으로 아름다운 그림을 그린다!

소장 가치 있는 펜 스케치의 고전이자 전 세계 미술학도의 필독서!

다양한 미술 매체 중에서도 펜은 ‘선’이 선사하는 섬세하고 독특한 느낌을 표현하기에 가장 적절한 도구이다. 펜화는 종이에 긋는 선의 수만큼 풍부한 표현이 가능하다. 펜 선의 강약을 조절해 강렬한 대비를 주고, 다양한 표현 기법을 활용해 그 어떤 그림보다도 개성 있는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펜대에 펜촉을 끼워 쓰는 딥펜(dip pen)을 사용하여 그리는 펜 스케치 법을 소개한다. 딥펜은 펜촉 끝을 잉크에 살짝 찍어 쓰는 펜으로 유려하고 섬세한 표현을 하기 좋고, 잉크 자체의 색상을 잘 발색한다. 또한 선의 강약을 조절하기 쉬워서 펜화와 캘리그라피를 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미술 매체이다. 딥펜은 처음 시도하는 사람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 손에 익히기만 하면 풍부한 선으로 가득 찬 스케치를 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기법에만 치중하기보다는 펜화를 그리는 전반적인 방법과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기 때문에 딥펜 대신 일반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채색을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전 세계 펜화 마니아가 추천하는 펜 스케치 바이블!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1930년에 출간된 《펜과 잉크 드로잉(Drawing with Pen and Ink)》을 수전 E. 메이어가 새롭게 엮어 1997년에 펴낸 《펜과 잉크 렌더링(Rendering In Pen and Ink)》을 한국어로 옮긴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아서 L. 겁틸은 미술가이자 건축물 렌더링 전문가, 건축가, 교사, 작가로서 펜과 잉크뿐 아니라 유화, 수채화, 연필화에 관해서도 미술 교재를 다수 출간하였다. 이 책에서 저자는 펜화 그리는 법을 기초부터 전문가적인 수준까지 예시 그림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펜화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는 물론, 숙련된 예술가에게도 유용하다.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펜화를 시작하기에 앞서 펜화의 재료와 도구를 살펴보고, 톤과 윤곽선, 명암, 구도 등을 표현하는 방법을 상세히 다룬다. 먼저 구, 정사각형 등 기본 도형으로 명암과 구도를 연습하고, 간단한 정물 그리는 법을 배운다. 이어서 사진을 보고 그리는 방법, 야외에서 그리는 방법, 건축물과 나무, 인물 등의 풍경 요소와 건물 내부를 묘사하는 방법을 담아 펜으로 다양한 스케치를 완성할 수 있다.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펜 스케치!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기초가 되는 펜화 예시 200여 개와 펜 스케치 거장들이  펜과 잉크로 다채롭게 그린 펜화 120여 점을 소개한다. 섬세하면서도 아름다운 펜화는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참고할 수 있는 훌륭한 자료가 된다. 그림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덧붙여 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 건축가 등이 펜화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널리 읽히며 모범이 되는 안내서로서 자리매김한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은 펜화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펜 스케치의 ‘고전’이다. 《펜 스케치 마스터 컬렉션》을 통해 시대를 아우르는 펜과 잉크의 예술을 즐겨 보자. 유유히 흐르는 펜 선을 따라 당신의 예술적 감각도 더욱 풍성해지고 예리해질 것이다.


● 저자 소개

지은이: 아서 L. 겁틸 Arthur L. Guptill, 1891-1956

웟슨·겁틸 출판사의 공동 창업자이자 《아메리칸 아티스트(American Artist)》지의 공동 편집장이었으며, 건축가이자 화가, 아트 디렉터, 저술가, 교사였다. 미국 메인 주 고램에서 태어나, 1912년에 프랫 인스티튜트를 졸업한 다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공부했다. 1919년부터 1925년까지는 건축 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 회사인 비어스·겁틸의 파트너였고, 1916년부터 1937년까지 프리랜서 디자이너, 프리랜서 광고 미술가, 광고 대행 자문가로 활동했다. 미국 아마추어 미술가협회의 창립자이자 회장, 활동 부장을 맡았던 겁틸은 수없이 많은 미술 교재를 썼다. 프랫 인스티튜트와 브루클린 미술관에서 강의했고, 뉴욕의 아트 디렉터 클럽 회원이었으며, 영국 왕립예술원의 명예회원이었다.


엮은이: 수전 E. 메이어 Susan E. Meyer

미국 뉴욕시에서 태어나 자랐다. 위스콘신 주립대학교를 졸업하고 이탈리아의 페루자 외국인대학에서 공부했다. 메이어는 아서 겁틸의 저서에 관여한 역사가 길다. 겁틸이 공동 창업한 왓슨·겁틸 출판사의 편집장으로 7년이 넘게 일하면서 그가 쓴 책을 편찬, 편집했다. 그곳의 편집장으로 있으면서 수채화 기법, 인물화, 문자를 활용한 디자인 등에 관한 책도 수없이 편찬, 편집, 기획했다. 또 겁틸이 한때 공동 편집장으로 있었던 《아메리칸 아티스트(American Artist)》지의 편집장으로도 일했다. 메이어는 10여 권의 책을 썼고, 지금은 뉴욕시에 있는 라운드테이블 출판사의 사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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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완의 환상 여행

유인숙 저
이봄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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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경자를 천경자이게 하는 것은 가장 평범한 일상 이야기이다


이 책은 1979년부터 천경자 작가가 뉴욕으로 이주하기 전인 1998년까지 20여년의 시간을 함께한 천경자의 첫째 며느리가 쓴 것이다. 그는 천경자의 삶 가장 안쪽에 있었던 사람의 관점에서 천경자를 묘사하고 있다. 예술과 삶을 분리하지 않았던 천경자를 시어머니로 두었기에, 예술적 관점이 아닌 삶의 관점에서 천경자를 이야기한다 해도, 예술가 천경자에 대한 이야기가 될 수밖에 없다.


천경자 작가는 그간 예술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묘사되어 왔다. 물론 작가 스스로가 자서전을 통해 자신의 삶을 솔직하게 밝여왔기에 우리는 그의 예술과 삶, 두 가지를 모두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미인도 위작 사건’을 둘러싸고 예술 전문가들과 작가 천경자가 벌인 팽팽한 줄다리기가 말하는 바는 명확하다, 이제는 그 둘다 더 이상 ‘천경자’를 논할 수 없게 되었다는 사실이다. 천경자는 사후 미술사학자들에 의해 재조명받고 있다. 이 책에 해설을 보탠 미술사학자 이주은의 말대로, 살아 생전 천경자를 평가해온 것은 학계가 아니었다. 학자들의 연구와 일반인들의 애정이 우리나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여성 예술가를 씁쓸한 위작 사건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는 일은 작가에 관련된 드라마틱한 사건이 아니라 가장 보통의 이야기를 수집하여 알리는 것이다. 천경자 작가와 일상적인 시간을 보냈던 사람의 이야기를 말이다.


추천평

1976년 맨해튼 아리랑 식당에서 선생님을 처음 뵈었다. 영화를, 영화배우를, 얼마나 좋아하시는지를 알게 됐고, 전라도 사투리가 그렇게 어울리는 멋쟁이를 처음 봤고, 대단한 이야기꾼이라는 것도 눈치챌 수 있었다. 그날 선생님 얘기에 너무 빠져서 식당 문 닫을 때까지 버티다 그것도 모자라서 며칠 더 만났다. 그때 선생님을 또 보고 싶고 또 보고 싶고 했던 것은 주로 사는 얘기들과 선생님이 실패했다고 생각하시는 사랑 얘기들이어서 무슨 다큐멘터리 영화 보는 것 같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선생님은 얘기가 많으신 분이었다. 내가 선생님 그림을 왜 좋아하는지도 그때 알았다. 선생님 그림에는 얘기가, 매력이, 다른 게, 있었다. 선생님이 그러셨다. 천경자라는 사람이.


“선생님! 지금까지도 제겐 선생님이 최고의 화가, 최고의 멋쟁이십니다.”

- 윤여정 (배우), 「천경자, 그 생애 아름다운 찬가」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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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단 모집]『나랑 안 맞네 그럼, 안 할래』 | 서평단 모집 2019-10-16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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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랑 안 맞네 그럼, 안 할래 

무레 요코 저/권남희 역
이봄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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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 볼 거 있어? 나랑 안 맞으면 ‘패스’해!

무레 요코가 말하는 ‘내 기준’으로 살아가는 방법


『카모메 식당』의 무레 요코가 쓴 ‘하지 않기’로 결심한 것들에 관한 에세이. 원제는 ‘しない(시나이, 하지 않을래)’다. 독신 여성의 삶을 섬세하고 위트 있게 포착해내는 작가는 온갖 편견과 고정관념 중에서 자신에게 불편한 것들을 ‘정중하게, 그렇지만 단호히’ 거부하며 자신만의 평온한 삶을 꾸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60대를 맞은 무레 요코는 순종적이고 수동적인 여성상이 강요되었던 일본 사회에 나타난 돌연변이 같은 존재다. 그는 경제적인 독립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외모나 패션같이 전통적인 여성들에게 강요되었던 덕목들은 자신과 맞지 않는다며 ‘패스’하며 살아왔다. 그래서 “여자로서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어?”와 같은 말을 들어왔지만, 그는 “나랑 안 맞아.”라며 쿨하게 한마디를 던진다.


그녀가 하기를 거부하는 목록은 결혼과 출산부터, 하이힐, 화장과 같이 여성들에게 강요된 덕목부터 스마트폰, 신용카드, 인터넷쇼핑, SNS와 같은 새로운 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 목록만 놓고 보면 사회에 대한 비판이나 거창한 신념이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무레 요코가 이런 것들을 안 하는 이유는 그냥 본인에게 불편하고 안 맞기 때문이다.


바로 이게 무레 요코가 자신이 원하는 삶을 만들어가는 방식이다. 자신의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어떤 신념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것과 안 맞는 것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생각이나 제품, 서비스라고 해도 나와 맞지 않는 것을 남들이 한다고 따라 하면 결국 자신만 피곤해진다는, 평범한 진리다. 남들이 한다고 다 좋은 게 아니고 남들이 안 하는 게 다 나쁜 게 아니다. 남들이 안 하는 것도 내게 좋을 수도 있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다. 결국 모든 선택의 기준은 자신이 되어야 하지만 눈치를 보느라, 대세에 따르느라 무작정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이들에게 무레 요코는 이렇게 말한다.


“나랑 안 맞으면 하지 마. 눈치 보지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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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단 모집]★오늘의 책★『생각의 싸움』 | 서평단 모집 2019-10-16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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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싸움

김재인 저
동아시아 | 2019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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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의 변곡점마다 격렬하게 전개된 ‘생각의 싸움’,

위대한 철학은 치열하게 탄생했다!

『안티 오이디푸스』, 『천 개의 고원』을 번역한 철학자 김재인의 가장 치열한 철학 입문서


탈레스는 서양철학의 시초라고 불린다. 그가 ‘만물의 근원은 물이다’라고 말한 것도 많이 알려져 있다. 그런데 그가 왜 그런 이야기를 했는지, 왜 그 말이 중요하게 받아들여졌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위대한 철학 이론은 단순한 사색 속에서 탄생하지 않았다. 시대의 필요에 따라 치열하게 묻고 답하며, 당시 주도적인 통념에 맞서 생각의 싸움을 전개한 결과가 철학 이론이고 개념이다. 그래서 어떤 철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대적 상황과 그 철학자가 놓여 있던 맥락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티 오이디푸스』, 『천 개의 고원』을 번역한 철학자 김재인은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생각의 싸움』을 썼다. 그는 철학과 철학 이론을 ‘렌즈’에 비유한다. 우리 앞에 놓인 문제를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개념의 렌즈’가 필요한데, 그 렌즈를 제공하는 역할을 철학이 해왔다는 것이다. 철학자마다 시대마다 잘 들여다봐야 한 구체적인 문제가 있었다. 그 문제가 부각된 맥락을 읽어야 철학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러한 맥락을 따라가다 보면 전체적인 서양 지성사의 흐름도 파악할 수 있다. 이전 시대의 사상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답하는 과정에서 철학이 태어나고 진보한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생각하기에 ‘멋진 장면들’이라고 할 만한 15가지 철학이 탄생한 순간을 살펴보면서 서양철학사 전반을 꿰뚫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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