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꽃혜의 향기로운 책장
http://blog.yes24.com/mystart2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꽃혜
꽃혜의 향기로운 책장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7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모여랏!리뷰
나의 메모
냠냠맛집스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행키입니.. 
wkfg qhrh rkqlske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8772
2012-02-17 개설

2018-08 의 전체보기
공부가 하고 싶어지는 책 : 바바파파 스터디 다이어리 :: 박철범 | 모여랏!리뷰 2018-08-01 00:09
http://blog.yes24.com/document/1057193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바바파파 스크랩북 스터디 다이어리

박철범 저
놀 | 2018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시험에 최종 합격하고 싶으신 수험생, 공시생 분들! 공부 계획도 세워보고, 박철범 작가의 조언과 공부 꿀팁도 챙기자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오늘부터 열공하기


딱 봐도 매우 지적이게 보이는 바바리브가 책과 연필을 들고 공부할 준비를 하고 있는 스터디 다이어리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흔하디흔한 스터디 다이어리를 떠올렸다면 그 생각은 잠시 접어두어도 된다!
예쁜 건 기본이고, 귀여운 바바파파 가족들이 총출동한 다이어리를 꾸미면서 동기부여와 공부의 흔적을 고스란히 남길 수 있다.
거기에 대한민국 100만 청소년이 선택한 공부 멘토 박철범 작가의 검증된 공부법과 학습 노하우까지 담고 있기 때문이다.
박철민 작가는 힘든 환경 속에서도 공부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그 결과 서울대와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이력을 당당히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자신과 같이 어떤 상황에서도 공부를 포기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담아서인지 출간된 6권의 책은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최다 선정이 되었고, 어떻게 하면 6개월 만에 꼴찌 탈출을 할 수 있을까로 시작된 고민 끝에 탄생하게 된 스터디 다이어리다. 공부하러 가야지 하고 마음만 먹으면, 갑자기 할 일이 생기고, 갑자기 재미있는 일이 생기질 않나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들이 갑자기 툭 튀어나오고, 그 끝엔 자기 합리화가 기다리고 있다.
그런데, 공부가 아닌 스터디 다이어리 꾸며 볼까? 하는 건 왠지 마음먹기 쉬어진다.
작가는 그 점을 이용해 공부 계획을 먼저 세우게 되면, 어느덧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뒤따라 올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 이유는 사람은 누구나 계획을 세우는 순간 의욕이 마구 생겨난다고 설명한다.

'공부는 자세'라는 말이 있다. 그 말의 진정한 뜻이 바로 이것이다. 억울함, 절박함을 가지고 있기에 남들이 끝났다고 외치는 순간, 5부분 더 공부하자고 마음먹는 것이다. 그렇게 절박한 마음으로 공부를 하는 사람의 결과는 다를 수밖에 없다. - 박철범

캘린더 플랜
그 달의 중요한 시험이나 중요한 행사 일정을 적고, 한 달간의 공부 계획을 세우면 된다.
한 달 단위로 구성돼 있어 매달 새로운 기분으로 의지를 다질 수도 있고 한주의 마지막은 칭찬과 고쳐야 할 점을 적어 평가를 하면서 스스로 당근과 채찍으로 적당한 자극을 줄 수 있다. 또 너무 공부로만 채워져 있으면 지칠 수 있기에 중간중간 등장하는 쉬어가는 페이지도 있어서 재미있게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돼 있는 것 같다. 수업을 100% 활용하는 4가지 비결, 공부하는 순서, 수업을 잘 듣는 비결이나 복습과 필기는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등등 공부 비법이 자세히 담겨 있다.

데일리 플랜
오늘 공부할 내용과 범위를 설정하고, 공부 일지를 쓰면 된다. 거기에 박철범 작가의 1일 1공부 조언은 나만의 위한 응원 같아서 더 힘이 날 듯하다.

쉬어가는 페이지
한 달이 끝나면 등장하는 쉬어가는 페이지는 알차게 보낸 시간들을 보상해 주는 느낌을 주는데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시험이 끝나고 해보고 싶을 것, 가보고 싶은 것들을 적는 버킷리스트가 바바파파와 등장한다. 그 외 낙서장 사다리 타기, 불안과 걱정거리를 적어 보는 걱정봇에게 맡겨봐, 공부 십계명 등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어떤 일이든 계획을 잘 세운다면, 불안감도 사라지고, 더 집중력 있게 일을 진행할 수 있기에 다이어리를 나도 용도에 맞게 매년 쓰고 있다. 시험에 최종 합격하고 싶으신 수험생, 공시생 분들! 공부 계획도 세워보고, 박철범 작가의 조언과 공부 꿀팁도 챙기고, 바바 스페셜 페이지로 공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일석삼조의 스터디 다이어리를 추천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