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속엔 언제나 답이 있다.
http://blog.yes24.com/mied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는독서중
주부독서는 위대하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4,83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 지로의 일상
Ⅰ. mom's story
Ⅱ. 소소한생각
Ⅲ. 독서 습관 캠페인
Ⅳ. 읽고 있는 책
Ⅴ. 딩동! 책 도착
♧ Lucky
♡Thank you ♡
♥행운의 당첨♥
♣ 서평단
┌ 서평단 모집 ┐
└ 서평단 발표 ┘
♧ 스크랩
1. YES24 블로그
2. 이웃 블로그
나의 리뷰
┌ 서평 리뷰 (2020)┐
│ 출판 리뷰 (2020)│
└ 구매 리뷰 (2020)┘
┌ 서평 리뷰 (2021)┐
│ 출판 리뷰 (2021)│
└ 구매 리뷰 (2021)┘
*** 한줄평 ***
나의 메모
나의 메모
태그
북밴드독서기록장 #1만시간의재발견 #안데르스에릭슨#비즈니스북스 #딥펜 #펜들을오리 #딥펜캘리그라피 탐독가들 애어른 딥펜캘리그라피 펜을든오리
2021년 3월 10 post
2021년 2월 19 post
2021년 1월 30 post
2020년 12월 56 post
2020년 11월 58 post
2020년 10월 55 post
2020년 9월 63 post
2020년 8월 31 post
2020년 7월 67 post
2020년 6월 40 post
2020년 5월 77 post
2020년 4월 25 post
2020년 3월 35 post
2020년 2월 8 post
2019년 11월 1 post
달력보기
최근 댓글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 
너무나 재미있어 보여.. 
엄마는 독서중님~~ 아.. 
구름 책이 다 있군요... 
축하드려요~~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리뷰어클럽
서평친구
출판사

2020-09 의 전체보기
(9월 20일) 최승필의 《공부머리 독서법》- 7 | Ⅲ. 독서 습관 캠페인 2020-09-20 23:57
http://blog.yes24.com/document/1305710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독서 습관 캠페인 참여
( p.188 책 한 페이지를 몇 초 만에 읽을 수 있는 능력은 놀랍긴 하지만 독서의 효과 측면에서 보면 질이 낮은 독서입니다. 책은 생각의 도구입니다. 책 속에는 작가의 정교한 생각이 담겨있습니다. 독자는 책 속에 담긴 그 생각을 따라가며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대입해봅니다. 그 과정이 깊으면 깊을수록, 생각과 감정의 덩어리가 ㅡ면 클수록 독자는 큰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

예전 김병완 작가님의 책을 읽고 속독에 흥미를 가졌다. 퀀텀독서법도 읽어보기도 했지만...결론은 난 속독이랑 안맞는다는것. 김병완 작가님도 처음엔 책 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했다. 그러면서 많은 책을 읽고, 자연스레 속독을 할 수 있었단 이야기다. 하지만 아직 초보 독서가이며 이제 먼가 좀 알겠다는 내가, 그것도 맨 처음 책에 빠질 때 속독을 시도했으니...될리가 있나. 무엇보다, 빨리 읽기만 하려하니 무슨 내용인지 당최....이해불가.

그런데, 신기한 건 내가 좋아해서 많이 읽은 장르의 책들. 독서법, 공부법, 메모법등은 금방 읽을 수 있다는것이다. 내가 벌써 아는 내용이 많이 나와 속도가 빨라진다는 것도 이번 년도 들어 느꼈다. 김병완 작가님도 그런 속독을 이야기 했던 건 아닐까?

소설은 베르나르 베르베르 외엔 관심이 없어서 그런지, 처음보는 내용, 처음 접하는 인물들의 이름등이 나와 속도가 많이 느린편이다. 그래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이젠 소설도 조금 읽어보도록 노력해야겠다.


goodsImage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저
책구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9월 19일) 최승필의 《공부머리 독서법》- 6 | Ⅲ. 독서 습관 캠페인 2020-09-19 22:29
http://blog.yes24.com/document/1305146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독서 습관 캠페인 참여
(p.180 학습만화는 책을 읽히고 싶은 부모님과 책을 읽기 싫은 아이와 책을 팔고 싶은 출판사의 삼자담합의 결과물입니다. 학습만화 탐독까지 가면 아이의 독서가로서의 삶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학습만화는 얄팍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모르는 것을 안다고 착각하게 만듭니다. 다 안다는 오만함이 아이의 마음속에 자리 잡게 됐다는 것은 호기심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서교육에 관해 매번 빠지지 않는 논제는 바로 학습만화를 허용할 것인가, 말것인가 이다. 여기에 대한 내 생각은 중립이다. 한문, 세계사등 재미로 읽는 건 괜찮지 않을까? 물론, 일반 책도 읽는다는 전제하에서 말이다. 하지만 저자는 오히려 얄팍한 지식으로 호기심이 사라지게 한다는 부정적 영향이 더 크다 얘기한다.

내 아이가 좋아하는 것.....그게 정답이 아닐까...그렇다고 만화만 본다면....아이가 좋아하면 괜찮아요....란 말이 나올까? ㅎㅎㅎ

아....어렵다. 육아란것이...

goodsImage

공부머리 독서법

<최승필> 저
책구루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스크랩] [서평단 모집]『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 | ┌ 서평단 모집 ┐ 2020-09-18 16:59
http://blog.yes24.com/document/1304608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924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925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나를 가장 빛나게 만드는 사람은 나 자신뿐이다!”

세계적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의 인생 해답!


“남에게 자신을 증명하려 애쓰지 마라. 타인의 마음을 얻는다고 자신의 가치가 증명되지 않는다. 나의 가치를 만들고 증명하는 것은 오직 나뿐임을 명심하라!”


전 세계 1억 부의 판매고를 올린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인생철학의 대가인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는 이 책에서 타인에게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온전히 나로 사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타인이 아닌 나에게 집중해야만 감정 낭비 없이 삶의 목표를 이루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고,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행복을 얻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웨인 다이어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철저한 ‘행복 추구형 인간’이 되라고 주문한다. 그리고 행복 추구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특별한 존재임을 자각하고, 용기를 가지고 타인의 억압과 통제에서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말한다. 웨인 다이어는 그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이 책에 가득 담아 놓았다. 세상의 시선에서 벗어나 나를 더 사랑하며 주도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하자. 웨인 다이어의 삶에 대한 통찰과 깊이 있는 조언이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웨인 다이어는 인생의 커다란 질문에 항상 답을 주었다.

그는 세상에 빛을 가져온 사람이다.”

- 오프라 윈프리 -


타인의 인정을 바라지 말고 내 삶에 집중하자!

타인에게 인정받는다고 해서 나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내가 아닌 타인의 기준에 맞춰 확인하려 한다. 이것은 자기 삶의 통제권을 타인에게 맡겨 버리는 것으로, 수동적인 삶을 살겠다고 선언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동기부여의 아버지’로 불리는 웨인 다이어는 이 책에서 진정한 행복을 원한다면 자신의 가치를 타인과 비교하지 않아야 한다고 역설한다. 비교에서 자유로운 사람은 굳이 타인의 인정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 집중할 수 있고, 삶의 목표를 이루는 데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 또 타인의 기준이 아닌 나만의 기준으로 자신을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때 비로소 자기 삶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롭기 위한 자기 긍정을 습관화하자!

누가 만들었는지도 모를 세상의 기준에 얽매여 사는 것은 나를 망가뜨리는 어리석은 짓이다. 타인의 감정에 휘둘리기를 거부하고 자기 삶을 주체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야만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고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웨인 다이어는 그러한 삶을 살기 위해 ‘자기 긍정의 습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자신의 선택이나 행동에 믿음이 없고 부정적인 사람은 결코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자신에 대한 지지와 믿음이 바탕이 된 자기 긍정을 할 줄 아는 사람만이 진정한 자유와 주체적 삶을 누릴 수 있다. 이 책은 자기 긍정을 통해 주체적 삶을 살기 위한 특별한 전략을 소개한다. ‘두려움 버리기’, ‘과거의 상처와 멀어지기’, ‘타인의 이해를 구하지 말기’, ‘객관적 현실을 직시하기’ 등 책에서 제시하는 구체적인 지침들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자유롭고 충만한 삶에 가까워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를 더 사랑하는 삶을 살기 위한 웨인 다이어의 특별한 조언!

웨인 다이어는 이 책을 집필하며 스스로 이렇게 다짐했다고 한다. ‘독자들이 중간에 책을 덮지 않도록 구체적이고 유용한 방법을 제시하자!’ 그는 자신의 다짐대로 ‘나를 더 사랑하며 주체적인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생각과 자세’가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책의 한 구절도 낭비하지 않으려 노력했다. 웨인 다이어의 그러한 노력 덕분인지 이 책은 출간 즉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수많은 독자들로부터 열렬한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워싱턴 포스트>, <CNN>, <포브스> 등 세계적 미디어들은 이 책의 특별함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사회와 조직 속에서의 ‘개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웨인 다이어는 이 책에서 자신의 삶을 긍정하고 내면의 자유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분명하고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당당하고 자유로운 삶을 만끽하고 싶다면 이 책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지은이 웨인 다이어 Wayne W. Dyer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인생철학 분야에서 한 획을 그은 심리학자다. 사람들에게 긍정적 생각을 심어주고 행동하게 만드는 능력이 탁월하여 ‘동기부여의 아버지’로 불린다. 개인의 행복과 주체적 삶의 중요성을 주제로 수많은 강연과 방송에 고정 출연하면서 사람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특히 그는 30여 권의 저서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한 마음가짐과 행동 지침을 전파하여 전 세계적으로 1억 부 이상 판매되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웠다. 이를 통해 그는 전 세계 독자들의 인생 멘토로 떠올랐고, 그의 글과 강연은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바꾸고 있다. 

웨인 다이어의 저서 중에서도 역작으로 꼽히는 《모두에게 사랑받을 필요는 없다》는 출간되자마자 <뉴욕타임스>, <CNN> 등 세계적 미디어들의 관심과 찬사를 받으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한 가르침을 주는 이 책은 전 세계 수많은 독자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그들의 삶에 강한 영감을 주고 있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1 2 3 4 5 6 7 8 9 10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새로운 글
오늘 97 | 전체 29608
2005-09-05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