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YES 블로그 이야기
http://blog.yes24.com/yesblo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예스블로그
YES24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문화 오피니언 리더인 여러분들을 존경하고 또 응원합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예스블로그 소식
알려드립니다.
읽을거리
블로그 이벤트
공식! 이벤트
└당첨자 발표&서평URL
번개! 이벤트
새벽&아침 독서습관
야밤 독서 습관
로맨스/BL 작가 블로그
지목!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추천도서 읽기
블로그 이용 안내
댓글알리미 비글
애드온2
파워문화블로그
파워문화블로그
2014 올해의책
태그
엄마의서재육아책엄마의책읽기서평 비통한자들을위한정치학 봄에함께읽고픈시 스티븐호킹박사추모리뷰대회 14기파워문화블로그 먼북으로가는좁은길리뷰대회 무엇이되지않더라도 예스24베리굿즈 블로그 파워블로거
2016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최근 댓글
책찾사 님의 대한민국.. 
책읽는낭만푸우 님, .. 
http://blog.yes24.co.. 
나날이님 축하드려요^.. 
[나날이님 리뷰] http.. 
오늘 1909 | 전체 16138522
2006-10-21 개설

2016-08 의 전체보기
22번째 주인공 -'까탈'님 | 지목! 릴레이 인터뷰 2016-08-10 11:00
http://blog.yes24.com/document/887468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 입니다. 


예스24 대표 블로거를 소개하는 '릴레이 인터뷰' 22번째 주인공은 '까탈(anna9410)'님입니다.


⇒ 까탈님 블로그 바로 가기   


 인터뷰에 응해주신 '까탈'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Q. 안녕하세요 까탈님. 릴레이 인터뷰의 22번째 주인공이 되신 것 먼저 축하드립니다. 

닉네임을 ‘까탈’라고 짓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진정 가문의 영광입니다. ^^

닉네임 까탈은 약간의 시간을 거친 이름입니다. 게다가 너무나도 단순하지요.

아이키우며 혼자 놀기 혹은 정보찾기를 하면서 육아사이트에서 아이이름인 '크리스탈'이 원조입니다. 활동을 조금씩 하다보니 크리스탈이 크탈로 불리거나 스탈이라고 불리워지고 있더군요. 그러다 인터넷음악방송을 하면서(오밤중에 홀로 음악감상하는 방법으로 선택) 그냥 '까탈'이 낫겠다 하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10년은 채 안된 듯 해요. 

 


Q. 예스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궁금해요.

  예스24는 당연히 책구매를 하면서 알게 된 사이트인데 리뷰를 남겨보고 싶어 알게 되었지요.본격적인 블로그활동은 아이가 다니던 초등학교의 도서관 자원봉사를 하던 중 '어린이독서도우미클럽'을 알게 되면서부터입니다.



Q.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좋았던 점을 말씀해주세요.

  좋은 친구들을 만난 게 가장 좋았지요.  '오로지기부'를 만난 것, 같은 곳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 개인적인 친분으로 이어진 관계맺음 등

그 중 블로거친구들의 상대에 대한 인정과 존중에 대한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는 점이지요.

그리고 어린이독서도우미클럽에서 칼럼코너를 잠시 맡으며 그림책 작가에 대해 머물 수 있는 시간을 가진 것, 줄기를 잡아 몰입하는 글을 접할 수 있었다는 점 또한 행운이었습니다.

 


Q. 좋아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궁궐입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일년에 한 번 궁궐나들이를 할 수 없어서 슬프기도 합니다. 컴퓨터에 궁궐사진 폴더가 따로 있을 정도로...^^

 


Q. 최근 새롭게 생긴 관심 분야가 있다면?

  모든 관심사는 '아이들'로 귀결이 됩니다만, 특히나 안전에 대해, 원전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있어 머리가 많이 아픕니다. ㅡ.ㅡ

 


Q. 시간을 3년 전으로 돌릴 수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신가요?

  시간을 되돌리고 싶지 않은데 어쩌죠? 현재의 제가 견딜 수 있는 힘이 된 많은 '어제'로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하하하

 


Q. 최근 본 책이나 좋아하시는 책 중에서 추천하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간송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유산이야기'는 일제 강점기시대의 문화지킴이 전형필 선생님의 이야기입니다. 어려움과 간절함이 가져다 준 유산에 대한 소중함과 긍지를 가질 수 있지요. 아이들 책이라는 편견을 버리고 문화에 대한 기초책으로 삼아도 손색이 없을 거라는 사견을 남깁니다.

그리고 최숙희 작가의 그림책 두 권입니다.

'너는 기적이야'는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는 책입니다. 사춘기를 겪는 아이에게, 자존감이 떨어진 아이에게 말을 건낼 수 있게 해주었거든요. 감정코칭을 막 접한 시기에 만나서 감정의 고리를 잇게 한 책이기도 합니다.

'엄마가 화났다'는 주변 엄마들, 특히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를 둔 엄마들에게 권하는 책이기도 하고 어릴 적 나를 만나기도 하는 책입니다. 

'북극으로 가는 기차' 혹은 '폴라 익스프레스'는 아이가 그림책을 접한 시기에 아주 오랫동안 좋아하기도 했고, 아끼는 책입니다.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억, 상상 등 어른이 된다는 건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했을 것 같더군요 ^^

'도서관'-사라 스튜어트-과 '작은집이야기'-버지니아 리 버튼-도 제 꿈과 삶의 방식을 보여주는 그림책이라 좋아하고요.

 


Q. 좋아하는 작가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그리고 좋아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좋아하는 작가는 그림책 작가이지요 ^^

'로렌 차일드'의 그림을 보면 치켜올라간 눈이 귀엽고 깜찍하고 맹랑하며 가끔 얄밉기까지 하지요. 깔깔거리게 만드는 그림을 그리는 작가라고 생각합니다. 

'서천석'선생님은 겸업작가이시지요. 아이를 바라보는 시각과 그림책에 대한 조예 등 아이들에 대한 이해와 조언 그리고 분명한 경계에 대한 설명이 간결하면서도 가슴에 와닿습니다. 마음에 집중하는 저자가 있다는 건 참 행복하다 할까요 ^^

 

 

 

Q. 슬슬 마무리를 해야겠네요. 예스블로그에 바라는 점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라는 점이라면....

  모바일에서 예스블로그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면 한다는 것입니다. -늘 시스템적인 부분이 언급되지요? 사진이 제대로 업로드되는 것과 지난 글을 보는 과정에서 접속이 원활치 않아 몇 번을 반복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컨텐츠면에서는 칼럼형식의 자유기고 등이 활발하면 어떨까 싶습니다.(윗 글에 잠시 언급되어 있지요?)

 


Q. (유정맘님 추가 질문) 요즘엔 예스보다 SNS에서 활동하시는데, 아이와 지내면서 욱 한 적은 없는지 (전 여전이 욱 하고 후회하고 그래요) 

  으하하, 욱하죠. 단지 욱하는 걸 표현을 안하는 것일 뿐이고. 혹 표현이 되었다 하더라도 사과를 하는 편입니다. 혼자 궁시렁거리는 건 기본이죠 ㅎ

 


Q. (유정맘님 추가 질문)  리멤버0416이 인상적인데 그 전에도 사회활동에 관심이 많았는지 궁금해요.

  Remember0416은 잊지말자0416보다는 적극적이고 싶어 세월호관련 포스팅을 할 때 쓰는 해쉬태그입니다. 현장의 리멤버0416활동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거죠.

이전의 사회활동은 역시 '아이들'이라는 키워드에 맞는 활동을 좀 했었습니다. 교육부 정책모니터단,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부산지부를 통한 급식점검단 및 급식시장조사단, 학교운영위 등 교육에 집중을 했었지요. 간간히 구의회를 혼자 모니터하기도 했는데 요즘은 시의회 모니터를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다음 릴레이 인터뷰를 이어갈 블로거를 지목해주시고, 그 블로거에게 궁금한 점도 말씀해 주세요.

  '오로지 관객'입니다. 오로지기부를 이끌어가는 든든한 친구이죠.

질문 취미가 다양한데 최근엔 칼잡이로서의 취미가 독보적으로 보이는 듯 하다. 취미 변천사와 칼잡이를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다.(팝업북이 좋아서 라는 답변은 아니길 바라며^^)




인터뷰에 응해주신 '까탈'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다음 인터뷰이로 지목되신 '오로지 관객'님께서는 

참여 여부를 쪽지로 알려주시면 자세한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댓글 부탁드립니다^0^

감사합니다. 


* 인터뷰를 읽고 8월 22일까지 댓글을 남겨 주신 분 중 추첨하여 10명에게 포인트 1,000원을 드립니다.

* 추천도서 읽기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바로 가기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53)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예스24 트위터
예스24 페이스북
모바일 예스블로그
채널예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