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반짝 반짝 작은 별
http://blog.yes24.com/aconite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aconite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20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즐거운 책읽기
읽고 싶은 책
나의 리뷰
즐거운 책읽기(리뷰)
읽고 싶은 책
즐거운 책읽기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7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화이팅~! 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엄마도 뿌듯한 식탁..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17642
2007-01-19 개설

2017-12 의 전체보기
RICH KIDS 부자 수업 | 즐거운 책읽기(리뷰) 2017-12-06 12:53
http://blog.yes24.com/document/100273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부자수업

토마스 콜리 저/박인섭,이연학 감역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정말 좋은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모든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바라며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고 아끼며 산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실은, 부자 집안은 계속 부자로 살게 되고 가난한 집안은 계속 가난하게 살게 되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간혹 있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 부와 가난도 대물림 되는 것 같다.

특히나 경제가 얼어붙고 취업난이 극심한 이 시대에는 더더욱 경제적 조건이 대물림되고,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경제적 계급이 더욱 견고해지고 있는 듯 하다.

가난을 탈출하기 위해, 좀 더 풍족하기 살기 위해

부모들은 열심히 일을 하고 자녀들은 열심히 공부를 해야만 겨우 겨우, 그나마 중산층(?)으로라도 살아갈 수 있는 그런 세상인 듯 하다.

나 또한 이런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에,

힘이 들고 지치지만 꾹 참고 최소한의 보험이나 다름 없는 직장 생활을 계속하고 있고,

자녀들에게도 열심히 공부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생각을 늘 하고 있는 터라 <아이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부자 수업>이라는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부자 습관을 배우며 자란 아이들은 더 부유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산다."라는 소개말에,

과연 무엇이 부자의 습관일까? 그렇다면 가난한 자들의 습관은 무엇일까? 하는 의문점이 들었다.

이 책은 손자가 할아버지와 함께 여름 방학을 보내게 되면서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부자의 습관에 대해 가르쳐 주는 형식이다.

실질적인 경제나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대신 부자들의 생활 습관과 빈자들의 생활 습관을 대조하여 손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할어버지가 자상히 이야기 해주며 하나씩 알려 주는 것.  

그래서 전혀 딱딱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처럼 끊김 없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아~~ 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밑줄까지 그어가며 책을 읽었는데, 책을 읽는 내내 강한 펀치로 머리를 맞는 느낌이었다. 

늘 부자가 되기를 원했고, 부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있고,

자녀들 또한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마음에서 열심히 공부해라, 공부해라.... 하며 키우고 있는데...

부자들이 살아가는 풍요로운 겉모습만을 부러워했지,

정작 그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으며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빈자의 습관으로 살면서 부자가 되기만을 원했던 나의 어리석음이 부끄러웠다.

또한 아이들에게도 단순히 공부 열심히 해라, 좋은 직업을 가져야 잘 살 수 있다... 이런 어리석은 생각을 강요하며 키웠던 나의 모습이 부끄러웠다.

부자로 살기 위해서는 먼저 부자가 되는 습관으로 살아야 된다는 것,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부자가 되는 습관을 몸소 보여주며 배울 수 있도록 좋은 모델과 멘토가 되어야 한다는 것.

책을 읽으면서 한없이 부끄러우면서도, 앞으로 부자의 습관으로 매일 살도록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습관이란 참 만들기 어렵지만, 한번 만들고 나면 평생 따라다니는 것이니

이제부터라도 가난한 사람의 습관을 버리고 부자의 습관을 만들도록 매 순간 의식하며 노력해야겠다.

부자가 될때까지, 부자가 되어서도 늘 상기해야 할 좋은 내용이 많아 항상 곁에 두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