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Boo㉿ l@g~
http://blog.yes24.com/ahyun1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콩덕
좋은 책 함께 읽어요~^^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14
전체보기
책 이야기
나의 생각들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190
2009-11-24 개설

2021-05 의 전체보기
책 이야기 | 기본 카테고리 2021-05-10 15:37
http://blog.yes24.com/document/1434947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땡큐 레터

신유경 저
라온북 | 2016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다 읽고 나서 작가가 좋은 책을 읽으면 꼭 저자에게 감사편지를 보내고 싶어진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첫 땡큐레터를 받다.

 

서평단이 되었고, 책은 초콜릿과 함께 도착했는데 안에 감사편지가 있을거라 생각못하고 첫장을 열었는데, 땡큐레터가 있었다.

편지가 있을거라고 기대를 안해서였는지 예상치 못한 땡큐레터에 신기하고 기분이 좋았다. 덕분에 책 첫장을 넘기면서부터 느낌이 좋았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땡큐레터 저자 신유경은 열정적인 20대 생활을 보내고 결혼, 출산, 육아로 우울증도 오고 무기력함에 여러 시련을 겪게 된다. 우연히 책꽂이에 꽂혀있는 <365 Thank You> 라는 책을 읽고 실행하면서 삶이 송두리째 변하는 기적같은 경험을 한다.

나도 땡큐레터를 읽고 잘 보이는 곳에 꽂아두었다. 먼 훗날 나 또는 다른 누군가가 책을 우연히 보고 이 기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항상 감사하는 마음, 감사하는 삶을 살으라는 내용을 담은 수 많은 명언이 있지만 실감하지 못하면 그저 명언으로 남을 뿐, 몸소 와닿는 일은 없다.

 

이 책을 읽기 시작하면 초반에

"네가 가진 것에 감사하기 전까지는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리라" 라는 문장이었다. 글쓴이도 이 말에 꽤나 충격을 받고 와닿았다고 한다. (p.20)

우리는 막 얻게 된것, 얻게 될 것, 눈 앞에 보이는 것에만 감사하게 느끼고 산다. 이미 가진 것에 대해서는 의식하지 못해서 귀하고 감사한지 느끼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감사하다고 생각한 것을 언어, 행동, 글로 표현하지 않는다면 또 전해지는 기운이 미비할 수 밖에 없다. 글쓴이는 감사의 표현을 편지로 시작하게 되고 365통의 감사편지를 쓰겠다는 목표를 15개월만에 달성한다. 약 1년여 시간이 지난 시점에 신유경 작가는 본인과 주변사람, 더불어 삶이 송두리째 바뀌고 있음을 실감한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운명 중에 명(命)은 바꿀 수 없지만 운(運)은 바꿀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 운을 바꾸는데 있어 가장 쉬운 방법은 만나는 사람을 바꾸는 것이라고 한다. (p.75)

운은 항상 사람을 통해 오기 때문에 나에게 이로운 사람만 만나려고만 하지말고 늘 새로운 사람도 적극 만나서 운을 바꾸려는 노력을 하라는 뜻이다.

그래서 저자는 강연도 찾아다니고 취미생활 커뮤니티도 가입하고 책을 쓴 저자들에게 감사편지를 쓰고자 연락을 취하기도 한다.

용기있는 시도는 동기부여도 되고 큰 실망도 안겨주었지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감사하다고 느끼고 있다. 신유경 작가는 아이도 있고, 감사편지를 쓰면서 용기를 얻었다고 해도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을 것이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항상 감사하는 삶을 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웃으면서 지내다보니 작가에게 기적같은 기회도 찾아고고, 남들이 다 걱정할 만한 일도 순조롭다 생각하고 오히려 더 감사하다고 세뇌를 시키면서 안 좋은 상황도 좋은 상황으로 인식하려고 세뇌시킨다.

그런데 그런 행동들은 대부분 작가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주었고, 감사의 힘을 깨닫게 된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작가가 감사편지를 쓰면서 꼭 강조하는 점이 있다면,

순수한 감사를 담아 선물하라는 것이다.

 

사람이라면 몇줄 적지 않은 감사편지라도 주고 나면 잊어먹으라는 것이다.

내가 이걸 주었을 때 무엇이 돌아올까? 어떨까 기대를 하면 실망만 크고 혹시라도 내 감사가 잘 전달되지 않은 것을 봤을 때 상처받지 말라는 것이다.

 

내가 감사편지를 쓰고 감사했고 전달한 것까지만 나의 몫이고 내가 거기에 행복과 감사를 느꼈다면 되는 거지, 상대방이 어떻게 느낀 것까지 관여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내가 감사편지를 전달 한 대상이 아니더라도 감사의 기운은 돌아 돌아 다른 사람이든 형태로 내가 준 만큼 받게 될 것라는 것이다.

 

 

책의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감사편지를 쓸 때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있다.

작가가 그동안 감사편지를 어떻게 썼고, 대상에 따라 어떤 내용들을 써왔는지 경험과 요령을 소개한다.

 

다 읽고 나서 작가가 좋은 책을 읽으면 꼭 저자에게 감사편지를 보낸다고 하기에

나도 작가에게 감사편지를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혹시나 신유경 작가가 자신도 감사편지 받을 수 있게 연락처가 있나 봤더니 책 앞 표지에 이메일과 블로그가 있었다.

좋은 책 잘 읽었다고 감사하다고 첫 감사편지를 보내고자 한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