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am453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 찬의
꿈꾸는 찬의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8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이벤트
나의 리뷰
나만의 책읽기
소설 시 희곡
역사 인물
인문 사회 과학
자기계발학습
에세이
육아 교육
건강 취미 여행
예술 문화
경제 경영
철학 종교
이벤트 서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유치원엔네가가 호랑이골떡잔치 아버지의포도밭 우리엄마가최고야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말뜻 이케아불편을팔다 자폐 한유주 지우
2013 / 0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애거서 크리스티님의 .. 
새로운 글
오늘 1 | 전체 18775
2013-02-21 개설

2013-04-20 의 전체보기
나는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 유시찬 | 에세이 2013-04-20 22:47
http://blog.yes24.com/document/720804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는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

유시찬 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13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지금 이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공부를통한 마음과 영혼의 스펙이 그 어느때보다 절실한 순간인것같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꿈을 위한 스펙을 쌓는동안 마음과 영혼을 위한 스펙은 얼마나 쌓으셨나요?'

아.. 하는 짧은 탄성과함께 무슨 내용일지 궁금하게 만든 책이다.

책 표지 또한 땅아래 하늘이 있는데 나무가 뒤집어져 있지만 그 안에 집에 세워져있고 하늘과 땅이 뒤집어진게 아니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지만 함께 공존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듯 여러 궁금증을 충분히 일으키며 한번에 쭈욱 일어내려간 책이다.

 

우리는 인생의 성공을위해 어려서부터 꿈을 위한 스펙, 지식의 스펙을 쌓기에 열을올린다.

수많은 시험들과 자격증, 해외연수, 봉사까지 .. 성공을위해 나를위해 노력한 만큼의 결과물을

바라고 그러기 위해 끝임없이 도전하는것이다. 그러나 많은 스펙들이 과연 내 삶의 그 만큼의 행복과 마음의 안식처를 주는지를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 선조들은 지금과 달리 지식쌓는데에만 열중하지않았다. 존경받는 위인이라하는 사람들을 한번보자. 그들은 학문적으로도 뛰어난 능력을보이고 업적을 이뤄냈지만 자기성찰과 사람됨됨이를 언제나 중요시 여겼다.

지식의 완성은 내면을 쌓아야지만이 비로소 완벽하게 이뤘다 할 만큼 자신의 내면을 그 무엇보다 강하게 만들고 다스리는것을 중요시했던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단지 글자만 암기하는 지식만을 쌓다보니 내면은 메말라 가고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나의 성공을 위해 선의의 경쟁자가 아닌 밟고 일어서야 하는 경쟁자로 느끼다보니 사회의 크고 작은 범죄들도 생기고 물질적인거에 치우치는 삶의로 변질되어 가는 것이다.

 

나의 삶이 나의 미래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원한다면 우리는 마음공부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모든것에 서로 공존하며 살아간다. 더불어 살아가는 삶이기에 나만이 잘났다고해봤자 의미가없다. 내가 가진 보잘것 없는 힘이라도 누군가에겐 큰 영향이되기도 할 수 있고, 나 또한 타인에 의해 나의 삶이 윤택해 질 수도 있는 것이다.

나와 다른 사람에 대해 그 사람을 그대로 온전히 이해하면서 더불어 살아간다면 우리 사회는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이루어 나가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담장이 생기고 자신의 삶만을 강조하다보니 이웃에대한 사랑이나 이해 이런 것들이 부족하고 단절되다보니 현재 삶이 외롭고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이다.

 

우리는 흙에서 나와 흙으로 돌아가는 존재이다. 가진것 없이 태어나서 가진것 없이 돌아가는 삶이니 살아가는 동안 무에서 유를 창조하기에 너무 애쓰지 말고 더불어 함께 힘을합해 꿈을 이룬다면 지금보다는 삶이 여유롭지 않게나 싶다.

주어진것을 놓지 못해 아둥바둥사는것 보다 없지만 나보다 더 못한 이웃을위해 나누고 함께한다면 얼마나 값진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내가 지금 서 있는 이 곳이 나에게만 주어진 자리가 아니라 생각하며 곁에서 함께 할 그들을 위해 작은 쉼터를 낼 줄 수 있는 그런 용기를 내봐야겠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