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접촉노트
http://blog.yes24.com/aporiane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류번째
Flying Papyrus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4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서평단 스크랩
이벤트 스크랩
나의 리뷰
자기계발
대학교재
외국어
IT
태그
룩백 강원구 모든요일의기록 김민철 함익병 단편소설추천 톨스토이단편 멘토링 이민영 트러블
2019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최근 댓글
WKF QHRHRK RKQLSEK 
제 책이 미국에 수출되었습니다.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오늘 6 | 전체 4799
2007-01-19 개설

2019-09 의 전체보기
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19 | IT 2019-09-19 10:3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163631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19

이수정 저
한빛미디어 | 201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기능 중심의 애프터 이펙트 설명서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영상 편집 과정에서 모션 그래픽을 적용하기 위해 선택한 최신 버전의 애프터 이펙트 학습서입니다. 지난 3주에 걸쳐 책의 내용을 골고루 읽고 간단한 후기를 남깁니다.


먼저 앞뒤 표지에서 볼 수 있는 글귀들은 홍보용일 뿐 이 책의 품질을 보장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 책이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좋은 책이라고 말할 수도 없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책은 없습니다. 하지만 완벽에 가깝고 종합적이며 독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책은 충분히 존재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책에서 과거의 애프터 이펙트 학습서보다 나은 점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철저히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 중심적입니다. 각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짧은 예제를 소개하며 애프터 이펙트라는 도구를 소개합니다. 오랜 실무 경험을 가진 저자로서 현장의 상황을 곁들여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애프터 이펙트 활용법을 전달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독자가 스스로 더 나은 모션 그래픽의 적용을 고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는 콘텐츠가 없다는 점은 이 책뿐만 아니라 관련 출판 시장에 대해 느끼는 포괄적인 섭섭함입니다.


이 책에 수록된 각 예제는 크게 복잡하지 않고 애프터 이펙트의 여러 기능을 정확하게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리 재밌는 예제들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영상물 기반의 1인 미디어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여 개인이 촬영한 영상의 공유가 자연스러워졌습니다. 따라서 영상 편집이 대중화되었고, 많은 사람이 편집 과정에서 프리미어와 더불어 애프터 이펙트를 많이 사용하며 의도한 디자인을 적용하길 원합니다. 새롭고 차별적인 디자인 요소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달리 이 책의 내용은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 설명에 집중되어 있어 독자의 흥미를 끌 만한 특이점이 부족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기능별로 예제를 제시하는 것보다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을 설계하고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는 것이 최근 추세에 맞는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저자 서문을 통해 이 책이 저자의 대학 강의에서 교재로 쓰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교수가 반드시 최신 트랜드를 전달할 필요는 없지만 책에 반영된 애프터 이펙트의 버전만 새로워지고 이를 설명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교수법에 얽매여 정체된 느낌입니다. 이제는 유튜브만 하더라도 사람들의 요구를 만족하는 수많은 애프터 이펙트 튜토리얼 콘텐츠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 책의 경쟁력이 약하다고 생각하고 다음 버전의 책에서는 현재 이상의 가치가 제공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애프터 이펙트의 기능에 대한 정보가 있고 예제가 복잡하지 않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구매를 고려하는 분이 있다면 돈을 아끼고 구글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무료 튜토리얼을 접하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바야흐로 4~5분짜리 유튜브 영상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대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