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읽은 책의 기록
http://blog.yes24.com/aprudent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물가나무
아이들과 함께 자라며 읽은 책의 기록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6,53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소식통
나의 리뷰
유아동 관련 서평
엄마의 책읽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MagicTreeHouse 마법의시간여행원서 339수채화 수채화입문 건설현장 산골소년과노신사 박윤규 아티마우스 스탬프놀이 icanread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박신영입니다 진심이 ..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28 | 전체 124959
2007-01-19 개설

2021-01-26 의 전체보기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2 단모음,장모음 이중글자 | 유아동 관련 서평 2021-01-26 22:39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371676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2. 단모음·장모음·이중 글자

별쌤(Stephanie Yim) 저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2 단모음,장모음 이중글자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파닉스 홈트레이닝

별쌤(Stephanie Yim)지음

이지스에듀

 
 

♬별쌤과 함께하는 파닉스 공부 예~!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시작했던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1》권을 공부하고 나서 다음 책이 나오길 기다리던 중 반가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파닉스2권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2》가 출간되었네요!

 
 

뉴욕 차터스쿨 교사이며 한국교육과 미국 영어 교육 모두를 알기에 자신의 노하우를 가지고 가장 정확한 파닉스를 가르쳐주기 위해 책을 펴내신 별쌤. 교재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각 장마다 유튜브 강의가 함께 있어서 마치 수업 현장에서 듣는 느낌이 드는 교재였지요.

 
 

단모음, 장모음, 연속자음, 이중자음 이중모음, R통제모음까지 다루고 있는 2번째 책. 총82개의 소리패턴들이 35유닛에 담겨 있었어요.

1학년은 한 유닛씩, 2~3학년은 두 유닛씩 공부하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새로운 과를 배우기 전 복습도 이야기하고 있구요.

저희는 이 책과 함께 보면 좋을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사이트워드1》을 진행하고 있기에, 사이트워드는 3과씩, 파닉스는 한 과씩 진행하기로 했어요. (진도는 진행하는 가정에 맞게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단모음5개 아에이아어

1권에서 시작하는 노래와는 조금 달라졌어요. 단모음을 배우는 과로 시작하니 단모음노래로 주의환기!

책을 펼치고 자세 준비부터 이야기하는 것부터 시작하는게 정말 수업같아요.

"Let's get started!"

아이들이 진행할 때 교재의 빈칸을 빨리 채우고 싶어하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영상을 보며 마치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며 진행하듯 파닉스를 익혔습니다. 영상은 교재에 나온 QR코드로 스마트폰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답니다. (노트북 등으로 유튜브에서 책 제목으로 찾을 수도 있어요. '파닉스2'로 입력해도 나오네요.)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니라, 별쌤의 말을 듣고 부지런히 따라 말하는 수업.

듣고 써보는 문제를 보니 학창시절의 듣기평가가 떠오르기도 하더군요.

파닉스 교재이지만, 단어를 읽으며 반복되어 나오니 단어도 익힐 수 있었어요.

 
 

1권에서는 글자와 글자를 연결시켜 말해보는 '블랜딩'시간이 있었다면, 2권에서는 '라이밍 워즈'(Rhyming Words)가 등장합니다. 랩을 할 때 끝소리를 맞추는 것을 라임을 맞춘다고 하지요? 라이밍 워즈는 끝 소리가 같은 단어랍니다.

 
 

라이밍 워드는 일정한 소리가 반복되기 때문에 단어를 쉽게 따라 읽을 수 있지요.

한 과에 등장하는 단어들이 라이밍워드로 구성되어 있기에 어렵지 않게 라이밍 워드 기차를 채울 수 있었어요.

 
 

넷째마당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각 단원이 끝나면 복습하는 장이 있었어요.

파닉스라고 하면 알파벳의 각각 소리값만 알고 넘어가기 쉬운데, 동영상 강좌까지 함께있는 두 권의 책으로 파닉스를 전체적으로 훑어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좋았습니다.

파닉스, 안해도 책을 읽다보면 소리의 규칙을 알게되고 읽을 수 있지만 이렇게 정리해서 짚어주면 보다 쉽게 영어를 읽을 수 있다는 것.

초등학생을 위한 책인 만큼 명료하면서도 정확하게 각 소리를 짚어주고 있어서 단 시간에 파닉스를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 더 좋았지요.

 

Practice makes perfect!

파닉스 1권 책이 나왔을 때 실시간으로 진행된 별쌤의 유튜브 방송에서, 파닉스를 빨리 떼는 것보다 글자이름과 소리를 잘 기억하도록 1권을 충분히 숙지할 것을 이야기 하신것이 생각났습니다. 시중에 나온 다른 파닉스 교재들보다 책 두께가 얇아 아이들의 심리적 부담감이 적은 책. 하지만 그 속에 들어있는 내용은 참 알찬 책. 이 책을 가지고 충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의 마지막에 'Practice makes perfect!'라는 말 속에 담아두신 것 같지요!

방학동안 파닉스를 정리해보고 싶은 초등학생에게, 영어를 어느정도 접했지만 파닉스 규칙을 정확히 짚고 가고 싶은 친구들에게, 파닉스를 처음 공부하지만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파닉스 2》였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