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과 함께하는 새로운 세상
http://blog.yes24.com/babyrh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꿈꾸는달님
책과 함께하는 새로운세상으로의 입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4,02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에세이
나의 리뷰
책리뷰
나의 메모
스크랩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2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꿈꾸는달님~ 좋은 리.. 
꿈꾸는달님~ 좋은 리.. 
이.. 가을이 가기전에.. 
잘보고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37 | 전체 42643
2008-10-18 개설

2012-11 의 전체보기
[1대100 요리 에드워드권 / 스콜라] 요리에 관한 모든 궁금한것들을 에드워드 권이 대답해준다~!!! | 책리뷰 2012-11-25 18:0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692712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1대 100 요리 에드워드 권

서지원 글/문수민 그림/에드워드 권 콘텐츠
스콜라 | 2012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대 100 요리 에드워드권 / 스콜라

 

 

 

요즘은 자신의 진로는 본인들이 정하는편이라서

일찌감치 요리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는 친구들도 적지않을듯해요

저희사촌동생도 보면은 일찌감치 자신은 요리를 하겠다고하면서

본인의 진로는 본인이 딱 정해버리더라구요~~~^^

 

요리에 관심있는친구라면은 요리에 궁금한게 많은친구도

맛있는요리먹는것 좋아하는 친구도 전부다 유익하고 재미있게 잘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요리의 최고전문가인 에드워드권이 초등학생 100명의 질문에 대답을 했답니다.

과연 어떤질문들을 하고 어떤답변을 해 주었을지 참으로 궁금해진답니다~^^

 

 

요리의 최고전문가인 에드워드권에게 한번 나의 궁금증을 모두 풀어봅시다~!!!

저는 이책보면서 아~~~ 그렇구나하면서 보기도하고

아이들이라면 이런 생각을 할 수 도 있겠구나하고 보기도 했답니다~~^^

 

 

 

 

 

 

 

3가지의 테마로 나누어서 총 100가지의 질문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있답니다~^^

질문들을 살펴보면은 아이들이라면 이런생각을 할수 있겠구나라는 것도 있고

전문지식전인 질문도 있고 생각도 못한질문도 있고 그랬답니다

굳이 요리에 관심이 없는 친구들이라도 재미있게

다양한 내용을 접하고 지식도 얻어갈 수 있는 즐거운 책이랍니다~~^^

 

 

 

솔직히 이부분은 저도 생각지 못한 부분이었답니다.

햄버거와 피자에 정말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데 왜 몸에 좋지않은지???

보통 골고루 먹으면은 좋다고하잖아요~~~ㅋㅋ

나름 버섯도 들어가고 파프리카, 파인애플등등 다양하게 들어가는데

왜왜왜???????

 

에드워드권의 답변도 넘 마음에 들었답니다.

엄마인 저라면 그냥 지방성분이 많아서 먹으면 안된다고 말했을지도 모르는데요

유통과정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화학조미료의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삽화도 책 중간중간 적절하게 잘 들어가주어서

아이들이 보기에 아주 즐겁답니다~~~^^

 

저는 이그림이 왜 이렇게 확실하게 와 닿는것일까요??? ㅋㅋㅋ

저희아이랑 이 그림보면서 한참을 웃었답니다~~~ㅋㅋㅋ

 

 

 

 

 

초콜릿을먹으면은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나와있답니다.

저도 기분이 안 좋으면은 밥을 먹는편인데

밥을 먹으면은 왜 기분이 좀 나아지는지에 대한 이유를 확실하게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렇게 재미있는 지식들도 부분부분 중간에 들어가있어서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한답니다~~~^^

 

울 정은양은 저 초코파이 먹고 싶다고 자기도 꼭 만들어보고 싶다는 야무진꿈을....ㅋㅋㅋ

 

 

 

 

 

넘 재미있는 도서를 만나서 엄마인 저도 넘 즐거웠답니다~~^^

초등친구들이 있는 집이라면 꼭 강추해드리고 싶은 책이랍니다.

요리에 관한 모든것을 초등친구들의 수준에 맞추어서 아주 재미있게

잘 풀어놓은 멋진책이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콩이쑥쑥/사파리] 콩이 자라는 과정을 보면서 스티커붙이기 활동해요~^^ | 책리뷰 2012-11-25 17:4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692710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콩이 쑥쑥

유다정,윤아해,보린 글/한태희 그림
사파리 | 2012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콩이쑥쑥 / 사파리

 

 

 

사파리에서 나온 신나게놀자 시리즈중에 하나랍니다.

저번에는 초록똥을 뿌지직이라는 책을 봤는데요

그 책도 두아이들이 참 재미있게 잘 보았는데

이번책 '콩이 쑥쑥'도 두아이다 참 잘보네요~~^^

 

 

콩이쑥쑥은 원래는 둘째아이(3세)아이가 보기에 적당한책인듯하지만

활용하기 나름인듯해요. 첫째(6세)아이한테는 줄기식물의 성장과정도알고

각각의 명칭도 알아보는 알찬 시간이 될 수 있었답니다~~^^

 

 

 

'엄마, 생쥐~!!' 라고 단번에 외치는 울 둘째녀석이랍니다.

콩깍지에서 떨어지는 콩을 알려주니

'엄마, 콩 떨어졌어요~~' 라고 말을 하네요~~^^

 

 

스티커로 활동할 수 있는 활동자료가 이렇게 추가로 들어있답니다.

두장이 들어있어서 한장은 둘째가하고 또 한장은 첫째가 했답니다~~^^

 

 

 

 

 

 

이렇게 책 한쪽에 인덱스가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기에 딱이랍니다.

어떻게보면은 식물의 성장과정이라서 어렵게 느낄 수도 있는부분이지만

유아책답게 잘 풀어놓았고 이렇게 인덱스를 추가해서 더 흥미롭게 해 놓았답니다~^^

(저희아이들은 이 인덱스 너무나도 좋아한답니다~~ㅎㅎㅎ)

 

 

마지막은 이렇게 다 여문 콩깍지에서 콩을 꺼내서 사이좋게 냠냠냠 먹는 두마리의 생쥐랍니다~~^^

그림도 이쁘고 배울것도 많고 여러모로 즐거움을 주는 책이랍니다~^^

 

 

 

 

사과를 먹으면서 열심히 책을 보는 울 둘째랍니다~^^

아는건 모조리 다 이야기하면서 책을 보고있는 울집 귀염둥이랍니다~ㅋㅋㅋ

 

 



'엄마, 내꺼 내꺼~!!'

생쥐들이 내꺼내꺼하면서 싸우고 있다고 하는 녀석...

딱 본인의 주요생활이야기로 되는군요...^^;;

 

 

분명히 사이가 좋아보이는 생쥐들인데...

어찌하여서 승규의 눈에는 내꺼내꺼하면서 싸운다고 생각이 되어지는지...ㅋㅋㅋ

 

 





전부다 아는 과일들이라서 재미나게 과일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했답니다.

활동을 마친후에는 창문에 누나꺼랑 같이 붙여놓았는데요

매번마다 보면서 너무너무 좋아하네요~~^^

 

 





이건 첫째아이의 스티커붙이기랍니다~~^^

책속의 식물의 성장과정을 그대로 이야기하면서 붙여보았어요

그리고 씨앗, 줄기, 잎, 뿌리, 열매와 같은 명칭도 같이 알아보았네요

 

 

첫째, 둘째 두 아이들에게 모두 다 알차게 활용된 책들이었답니다~~^^

'신나게 놀자' 시리즈는 총 5권이랍니다.

묶음구매는 저렴하던데 제가 이용하는 인터넷서점은 품절이네요

나머지 3권도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오늘부터 NO 채소클럽 / 스콜라] 알게되면 스스로 먹게되는 비호감이 호감되는 특별한 책~!! | 책리뷰 2012-11-07 12:4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688449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오늘부터 NO 노 채소클럽

이향안 글/심윤정 그림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오늘부터 NO 채소클럽 / 스콜라

 

 

 

채소를 좋아하는 아이도 있지만 대부분은 싫어하는것이 사실이랍니다.

저희아이같은경우에는 채소를 좋아하는편이기나하나

그렇다고 모든채소를 전부다 골고루먹는것은 아니랍니다~^^

 

이제는 아이가 마냥 어린아이이기만한것이 아니라

예전처럼 '먹어라~!! 먹어야지~!!' 하고 말한다고해서

순순히 응하고 먹는나이도 지나버렸구요~~~

 

 

 

 

이제는 다 커버린 아이한테 왜 채소를 먹어야하는지에 대해서

재미있고 즐겁고 확실하게 납득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것이 좋은듯하답니다.

어느순간부터는 정말 아이가 그런나이가 되었더라구요

무조건 ~해야돼가 아니라 왜 그걸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납득력있게 설명을 해주면은

충분히 이해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충분히 납득이 가면은 알아서 하게되는 시기이더라구요

그렇기에 더욱 더 만남이 즐거운 책 '오늘부터 No 채소클럽'이랍니다~~~^^

 

 

 

아이들입장에서는 정말 세상에는 맛있는것들이 정말 한가득인데

어째서... 싫어하고 맛없게 느껴지는 채소만을 먹어야하는것일까요????

딱 표지의 내용이 바로 요런말을 대신하는듯하답니다.

 

저도 한참 저런 정크푸드맛에 길들여져서 한참 먹을때가 있었는데요

대학교시절때요~~ㅎㅎㅎ

덕분에 심한변비에 엄청난체중증가가 이루어져서 참 힘들었던기억이 난답니다.

물론, 지금은 절대 그렇지않지만요~~^^;;

 

 

 

 

채소먹는것을 거부하는 세 주인공이 'NO채소클럽' 활동을 통해,

스스로 깨닫고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보여 줄 뿐이지요.

하지만 스스로 얻은 답이기에 훨씬 값진 경험이 될 거예요.

 

 

이 책의 저자가 책을 쓴 목적이기도 하답니다.

이런부분은 잘 담겨져서 만들어진 책이므로 아마 더 값진 책이지 싶습니다~^^

 

 

 

 

아이들이 보기에 재미있게 잘 이루어진 책이랍니다.

책안의 글도 넘 많거나 빡빡하지않고 적당하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그림들이 많아서 아이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초등저학년이 보기에 딱인듯해요~~^^)

 

 

 

 

기본적인 스토리가 주어지고 그리고 그 스토리에 맞추어서

재미있게 지식을 풀어나가고 있답니다~^^

 

답답하지않고 그림과 글을 적절하게 잘 이용하여서 보기에 재미있고 편하답니다~^^

 

 

 

 

 

 

 

그리고 요즘아이들은 유치원때부터 외모에 관심이 많아진답니다.

그렇기에 날씬해지는 것, 키가 자라는것에 대해서 관심이 많답니다

그런부분에 대한 채소에 대한 정보도 나오기때문에 아이들한테는 솔깃한 정보이지싶어요~ㅎㅎㅎ

 

그리고 유치원때부터 아이들이 똑똑한친구에 대한 관심도 크더라구요

초등가서는 아마도 더 그렇겠지요~~ㅎㅎㅎ

이런 아이들의 심리도 아주 잘 파악해서 잘 이끌어놓은 책인것 같아서

아주 흡족스럽답니다~~^^

 

 

 

 

사실 아이만큼이나 엄마인저도 눈이 반짝하면서 열심히 보았다지요~~ㅋㅋㅋ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