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북클러버 공식 블로그
http://blog.yes24.com/bookclubber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Bookclubber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는 독서모임, 북클러버 공식 블로그입니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북클러버
공지
장소 제공
북클러버 소식
북클러버 인터뷰
원하나의 독서모임 팁
북클럽
추천 리스트
온라인 북클러버
정혜윤 작가
곽재식 작가
박소연 작가
이지영 작가
하지현 작가
이석원 작가
함께쓰는 블로그
후기
리뷰
태그
온라인북클러버 원하나의독서모임팁 북클러버 독립북클러버 홍춘욱작가의북클러버 작가의북클러버4기 우수북클러버 이다혜작가의북클러버 이명현작가의북클러버 작가의북클러버3기
2021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4. 삶에 대한 문제 .. 
3. 용서에 대한 문제 .. 
1. 앎에 대한 문제 .. 
1. 마침 저는 얼마 전.. 
1. 현재는 제 자신을5.. 
새로운 글

2021-01-22 의 전체보기
[북클럽 추천 리스트] 2021년 1월의 북클럽 추천 리스트 - 인문 | 추천 리스트 2021-01-22 11:42
http://blog.yes24.com/document/1368873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안녕하세요! 예스24 북클러버입니다.

2021년 1월 YES24 북클럽

인문 분야 인기 도서 5권을 소개합니다 :)

(이전 추천 게시글에 소개된 책은 제외하였습니다.)

 


 

 

북킷리스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북킷리스트

21세기 지식인들이 선택한 인생 책 12

홍지해, 김나영, 김문주, 정윤서 공저 | 한빛비즈 | 2020년 10월 17일

 

읽을 엄두가 나지 않아 망설이던 그 책,
[책 읽어드립니다] 작가진이 쉽게 읽어드립니다!


“사놓기만 하고 못 읽었어요.” “두꺼워서 읽을 엄두가 안 나요.” 하고 싶은 건 많은데 시간은 부족한 현대인을 위해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의 작가진이 직접 나섰다! 『북킷리스트』는 최고의 북도슨트를 자처하는 네 명의 작가가 각 분야의 필독서 12권을 엄선, 어려운 책을 최대한 가볍게 소개하는 책이다. ‘진짜 독서’에 가닿는 과정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시작한 작업, 독서프로그램 [책 읽어드립니다]를 제작하며 터득한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다. 놀랍게도 이 책은 모든 장르의 필독서가 스토리텔링화 가능함을 보여준다. 독자들은 압축 정리된 내용만으로 책의 큰 줄기와 메시지를 이해하는 데 성공한다. ‘어느 정도 이해했다’는 느낌을 통해 스테디셀러 강박은 일부 해소되며 안도감을 전달한다. 큰 줄기를 이해했으니 세부내용을 직접 들여다봐도 좋겠다는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50 이후, 인생을 결정하는 열 가지 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0 이후, 인생을 결정하는 열 가지 힘

하버드 심리학 거장의 마지막 강의

B. F. 스키너, 마거릿 E. 본 저/이시형 역 | 더퀘스트 | 2020년 5월 7일

 

“50 이후를 준비하는 지혜야말로
나를 사랑하는 일이다”
처음으로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날, 또는 할머니나 할아버지라고 처음 불리는 날이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하지만 너무 먼 미래라고 여겨 미리 생각하길 꺼려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저자는 노후의 건강과 돈은 중요하게 여기며 나름대로 준비하는 사람들조차 정작 노후의 시간 쓰는 법에 대해서 아무 준비가 없다는 점을 지적한다.
오십 이후는 자기 삶의 시간을 되찾는 시기다. 어쩌면 태어나 지금까지는 세상의 기준에 맞춰 치열하게 사느라 나 자신을 정작 돌아볼 수 없었다고 하면, 오십 이후는 회사도 자녀도 누굴 위해서도 아닌 오롯이 내가 누군지, 뭘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마주해야 하는 시점이다. 잘 활용하는 법만 알면 나이듦은 온통 즐거움으로 가득한 새로운 세계라는 철학자 세네카의 말처럼, 이 시간은 그저 덤으로 여기며 흘려보내기엔 너무 길고 의미 있으며 가능성이 충만하다.
건강과 경제문제에 관한 정보는 주변에 넘치지만 만약 내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즐겁게’ 만들 것인가를 알고 싶다면 지금 이 책을 펼쳐라. 몸과 마음부터 일상, 관계, 그리고 죽음에 대한 태도까지, 일흔여덟의 세계적인 심리학자가 남긴 꼼꼼한 생활 조언을 통해 내일의 불안은 사그라지고 기대는 불어날 것이다. 오십 이후를 준비하는 지혜야말로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는 사람의 일이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

읽고 나면 마구마구 자랑하고 싶어지는 찐 잡학상식 611

편집부 편 | 온스토리 | 2020년 9월 30일

 

이 세상에 쓸데없는 지식이란 없다. 가볍게 보이는 상식이더라도 알아두면 보는 눈이 넓어지고 세상을 이해하는 힘이 커진다. 『알아두면 쓸 데 있는 新 잡학상식』은 크게 8파트(사회·생활, 신체·의학, 세계, 동물·곤충·식물, 예술·스포츠, 과학·수학, 음식, 역사)로 나누어 각각의 주제에 맞는 흥미로운 상식들을 엄선하여 정리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알아야 하는 정보와 지식은 넘쳐나지만 기본적인 교양조차 쌓을 시간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긴 글이나 어려운 인문교양서로 지식을 채우려고 결심해 봐도 결국 부담스럽고 어렵게만 느껴져 금방 포기하게 된다. 이러한 고충을 겪는 이들을 위해 본서는 짧고 핵심적인 각 분야의 토막 상식만을 제시해 부담감을 덜어 준다. 또한 책을 읽어 나갈수록 생활, 문화, 역사 속에 숨겨져 있던 상식의 퍼즐들이 머릿속에서 하나둘 맞춰지고, 그로 인해 앎의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하버드 심리학 강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버드 심리학 강의

인생의 모든 순간을 행복으로 바꾸는 마법

하버드 공개 강의 연구회 저/송은진 편 | 북아지트 | 2020년 12월 15일

 

채근담, 링컨, 베토벤, 아인슈타인...
“동서고금의 위인들에게서 배우는 진짜 심리학”


이 책은 하버드 심리학 공개강의의 핵심내용을 정리했으며 주제마다 재미있고 생각할 부분이 있는 이야기를 더했다. 가장 실용적인 심리학 지식을 설명하는 데 이어 빌게이츠와 같은 성공한 CEO에게서 카리스마를 배우고, 베토벤과 아인슈타인에게서는 인내심과 내면을 다스리는 방법을 배운다. 그밖에도 동서양의 현인에게서 세상을 살아가는 다양한 지혜를 얻는다. 이 책의 핵심은 배운 것을 실제에 활용하는 데 있다.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심리학 이론과 방법을 이해하고 내면의 고민과 고뇌를 말끔히 해소하기 바란다.

 

 

 

 

매일 세 줄 글쓰기 (리커버판)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매일 세 줄 글쓰기 (리커버판)

유치해도 괜찮아!

김남영 저 | 더디퍼런스 | 2020년 9월 3일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건
짧지만 진심을 담은 임팩트 있는 글쓰기!
우리는 이미 프로필 대화명, SNS, 블로그, 댓글, 영화나 도서 리뷰 등 많은 글과 닿아 있다. 스마트폰으로 확 뜬 웹툰과 웹소설, 책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나 영화 같은 콘텐츠가 많아지면서 작가에 대한 관심도 급격이 높아졌는데,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글쓰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 역시 늘고 있다. 그러나 보기엔 쉬워 보이는데 막상 쓰려고 하면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매일 세 줄 글쓰기》는 짧은 글을 사용할 일이 많아진 요즘, 글쓰기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들을 다루며 실전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다.
작가의 짧은 글 예시를 통해 글쓰기 감을 익힌 후, 오늘의 글쓰기 수업에서 작가가 터득한 노하우를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설명으로 배워 본다. 한 단원이 끝난 후 ‘매일 세 줄’ 쓰기로 핵심 요약과 연습을 동시에 해 보자. 매일 글 쓰는 훈련은 여러분을 ‘글 좀 쓴다!’라고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또한 내가 배운 글쓰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실생활 활용법’을 참고한다. 일기, 인사말, SNS 글, 리뷰 등 분야별로 하나씩 다루고 있어 글쓰기 초보자도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매일 일기를 쓰듯 하루 세 문장이라도 조금씩 글쓰기를 즐겨 보자. 단 두 문장으로 상대의 마음을 훅 울리는 글, ‘너도 그래. 나도 그랬는데.’ 하는 공감 가는 글, 내 마음을 좀 더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다듬어진 글’을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2021년 1월 북클럽 인문 분야 인기 도서 5권을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북클럽 추천 리스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goo.gl/5YFs6q

 

감사합니다 :)

 

↓↓북클러버 페이지 바로가기↓↓

http://bookclubber.yes24.com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3 | 전체 68554
2019-07-18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