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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관계경색 - 제발 이 술 처럼 화합되길... | ☆하고싶은말 2020-06-30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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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관계가 문재인 정부 이후 최악의 상태가 되었다.

연결통로라고 할 수 있는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지난 6월 16일 북측에서 일방적으로 폭파했다.


물론,

표면적인 이유는 있다.

문재인 - 김정은이 서명한

4.27 판문점합의에 대해

남한이 이행하지 않고 있다라는 점을 이유로 삼고 있다.


남한내

보수집단의 대북전단살포를 끊임없이 자행하고 있는데

이를 멈추고자 하는 대한민국 정부의 노력이 보이지 않기 떄문이다.


북한은 그래서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와 더불어 대남전단살포 

그리고 자취를 감췄던 대남방송용 스피커까지 설치하고 있다.


지금은 다행이 스피커를 철수하고 잠시 멈춰있지만,

상황이 태풍전야처럼 곧 있을 큰 폭풍 앞 고요함과 닮았다.


이러한 때에..

남북관계를 논하며

대한민국 평창술 [감자술]과

북한의 함경도술 [들쭉술]을 먹었다.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있었지만..

술 맛은 좋았다...


같이 먹던 친구들이 한마디씩 한다.


"이 술 처럼 남북관계도 잘 어울리면 좋겠다"


나중에 교류가 잘되면

북한술 원~없이 먹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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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한모금의 즐거움 | ☆하고싶은말 2020-06-29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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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세상이 길어지고 있다.

올해 초부터 대한민국에서 대유행했던 코로나19는

한참때에 비해 많이 안정화 되어 있긴 하지만

마스크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졌다.


코로나19의 세상.

이라는 주제로 많은 책들이 나올만큼

지금 우리 삶은 정말 많이 바뀌어 가고 있는 중이다.

'비대면','비접촉'이란 용어는 산업전반에 쓰이면서

산업구조에 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이다.


이러저라한 사회전반의 이야기를 제껴놓더라도

당장 내 삶의 변화가 크다.

퇴근 후 누군가와 만나 소주한잔 하던 일상은

이제 더이상 일상이 아닌 특별한 날이 되어버렸다.


누군가를 만나는 일 자체가 조심스러워졌다.

또 어딘가를 나서는 자체가 꺼려졌다.

내가 코로나19에 걸릴 것 같은 두려움이 때문보다

내가 혹시 코로나19를 옮기는것은 아닌지에 대한 두렴움이다.


벌써 6개월 이상 지속 되고 있는 분리되어 있는 삶은

삶의 작은 행복조차 느끼지 못할 만큼 지루해지고 있다.

그래서 오랜만에 생활방역을 철저히 지켜 들어간 곳에서

맥주 한 캔의 여유는 정말 사치스러울 만큼 행복했다.


맥주 한 캔에도 행복해 할 수 있는

코로나19 이후의 세상에는

작은것에 분노하지 말고 

오히려 작은것에 행복하는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삶이 되길 희망한다.


그게 우리가 진정 코로나 19를 이겨내는 것 아니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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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줄평]돌이킬 수 없는 약속 | ★한줄평 2020-06-29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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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화제성에 비해 솔직히 기대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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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서평단 모집]『미술관에서는 언제나 맨얼굴이 된다』 | ☆서평단신청 2020-06-29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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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고 나 자신을 응원하고 싶어졌다.

천천히 가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말자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_최은영 소설가


새하얀 밤을 견디게 해준 내 인생의 그림, 화가 그리고 예술에 관하여


그저 시선이 가는 대로 눈길을 주다 보면 어느 순간 그림이 우리에게 말을 건다. 바로 그 순간 기꺼이 맨 얼굴이 되어 자신의 지금 기분을, 감정을, 심리 상태를, 처한 상황을 솔직하게 드러내 보이면 그것이 그림을 잘 감상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주고자 한다.


오랫동안 나 자신을 ‘애매한 사람’이라 여기며 살아왔다. 10년 가까이 방송을 하면서도 사람들의 시선을 즐기는 데까지는 나아 가지 못했고, 말하는 일을 업으로 삼으면서도 자주 말에 환멸을 느꼈다.


나를 더 적극적으로 팔아야 살아남을 수 있는 세상, ‘자기 과시’라는 게임의 주요한 방식이 통용되고 있는 세계에서 스스로가 낙오자 같았다. 기상캐스터로 카메라 앞에 서는 동안 많은 것을 배웠다. 스스로의 한계를 깨뜨리고 넓어지고 다시 깨뜨리기를 반복하며 성장했던, 믿기지 않을 정도로 감사한 시간이었다.


그러나 언제나 마음 한구석에는 분명히 설명할 수 없는 답답함과 갈증이 있었다. 그러한 갈급함은 하나의 원인에서 비롯되었다기보다 오랜 기간 여러 이유가 쌓인 것이겠지만, 가장 크게는 오 롯이 나 자신의 인생을 살고 있는 것 같지 않다는 불안에서 생겨났다.


연차가 쌓여갈수록 외적으로는 성장을 거듭했으나 어딘가 어긋난 상태로 삶이 흘러가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프리랜서 여성 방송인으로 살아간다는 사실은 늘 나이를 의식하게 했다. 이 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뀔 때마다 조금씩 변해가는 내 모습이 화면에서 어떻게 보일까. 여기에 삼십대 초중반이라는 나이에도 은퇴를 염두에 두어야 하는 기상캐스터 직종의 생리까지 더해지면 막막함과 억울함, 희미 한 분노가 밀려왔다. 사회에서는 아직 뭐든 할 수 있다고 말하는 내 나이가 캐스터라는 직함을 달고 있을 땐 실제보다 급속도로 늙어버리는 기분이랄까.


그런 상태가 지속되면 인생을 속도전으로 바라보게 된다. 삶을 ‘빨리빨리’ 살아내야 할 것 같은 조급함. 어느새 그것은 삶을 대하는 하나의 태도로 내 안에 자리 잡고 있었다. 언젠가부터 ‘보는’ 나보다 ‘보이는’ 나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시작했다. 나 자신의 행복보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을 기준 삼아 살아갔다. 내 삶에 내가 빠진 채로 살아가는 허깨비 같은 시간 속에서 나는 어떤 식으로든 돌파구를 찾고 싶었다. 보여지는 사람이기보다 보는 사람이고 싶었고 판단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판단하고 발화하는 사람으로 살고 싶었다. 나는 보다 분명한 ‘나의 언어’로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랐다.


이 책은 그 첫 시도다. 나의 언어로, 나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자 했다.


(…)


책에서 소개하는 작품은 모두 인생의 어느 시기를 지날 때 나를 구하고 위로해준 작품들이다. 늦은 밤 그림을 들여다보고 있노 라면 다시 기운을 내어 기쁘게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솟구쳤다. 부침 속에서도 끝까지 삶에 열정을 다했던 작가들의 이야기는 내게 용기를 주었다.


이제 이것들이 나 아닌 다른 이에게도 힘을 줄 수 있기를 바라본다. 내게는 충분히 역할을 해 주었으므로, 떠나보내도 될 것 같다.


_프롤로그



3. 저자 소개


■ 이세라

1987년 태어나 아주 어린 시절부터 뭔가를 읽으며 자랐다. 안양예고 문예창작학과에 진학해 질리도록 소설과 시를 읽으며 사춘기 시절을 보냈다. 동국대 국문과에서 시와 소설 비평을 공부하며 식민지문학을 연구하는 국문학자가 되기를 꿈꾸다 4학년 때 진로를 바꾸었고, 대학 졸업을 2개월 남겨두고 기상캐스터 시험에 합격하면서 방송인이 되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입사해 기상청 기상캐스터로 6개월간 방송한 뒤 연합뉴스TV로 자리를 옮겨 뉴스Y 기상캐스터로 일했고. 2012년 10월 KBS 공채에 합격했고 입사 4년 만에 KBS 9시 뉴스 기상캐스터로 활동한 뒤 지난해 6월 퇴사했다.


재난주관방송사인 KBS의 메인 기상캐스터로 일하면서도 공부에 대한 열의를 놓지 못해 이화여대 대학원 미술사학에 진학했고, 석사 학위를 받았다. 미술사를 공부하면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되었고 그 시작으로 <서랍 속 취향>이라는 미술 유튜브를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raweather/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5Za6WBQ6pQfUECLKRpVrw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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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서평단 모집]『바우트원 1~3권 세트』 | ☆서평단신청 2020-06-29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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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우룡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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