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보드레
http://blog.yes24.com/cohacu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달보드레
달달하고 보드라운 공간, 달보드레♡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 달보드레 책 공간
ㄴ 건강 취미
ㄴ 경제 경영
ㄴ 문제집 외국어
ㄴ 부모 교육
ㄴ 소설 에세이
ㄴ 심리학
ㄴ 어린이 청소년
ㄴ 여행
ㄴ 예술
ㄴ 자기계발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년 9월 12 post
2022년 8월 17 post
2022년 7월 15 post
2022년 6월 15 post
2022년 5월 15 post
2022년 4월 17 post
2022년 3월 18 post
2022년 2월 13 post
2022년 1월 28 post
2021년 12월 14 post
달력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우수리뷰 축하합니다 플라스틱이 환경.. 
이런 책을 읽어야하는 아이들이 안타깝.. 
리뷰 잘 보았습니다. 리뷰를 통해 플.. 
우수리뷰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좋은리뷰 감사합니다. 우수리뷰 축하.. 
새로운 글
오늘 6 | 전체 2758
2021-12-14 개설

2022-08-02 의 전체보기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어휘력, 지식을 퀴즈로 재미있게! | ㄴ 어린이 청소년 2022-08-02 23:3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65872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박빛나 글그림/현상길 감수
유앤북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 

글·그림 박빛나 / 감수 현상길 / 유앤북

 

 

바로 알고, 바로 쓰는 어린이 빵빵 시리즈 6권! 어린이 초성퀴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빵빵 시리즈는 [맞춤법, 관용어,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영단어, 명심보감, 그리고 초성퀴즈] 8권의 시리즈가 있다.

빵빵 터지고, 빵빵하게 알차면서도 아이들의 지혜와 지식을 넓혀주는 빵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전에 [어린이 사자성어]를 포스팅하면서도 그때 아이가 다양한 사자성어를 배우고, 일상생활에 드문드문 떠오르는 사자성어를 이야기하며 상황에 적용하는 모습을 보았었다.

그래서인지 이 초성퀴즈도 어떤 재미를 선사하고, 아이의 지식을 넓혀줄까 기대되었다.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는 어휘력, 사고력, 상식을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책을 많이 읽는 아이들이라면 동화 속에서의 문맥을 따져가며 단어의 뜻을 유추해 보고 어휘력이 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억지로 단어를 외어야 하고 익혀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런 지루함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도록 '퀴즈'로 유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퀴즈의 분야 [동물, 식물, 음식, 전통문화, 역사, 위인, 명승지, 과학기술, 가족, 사회 등 일상생활 속의 어휘 문제들과 끝말잇기, 상식 문제] 등 다양하게 포괄적으로 들어 있어 자연스럽게 사고력을 키우고 폭넓은 상식도 익힐 수 있게 된다.

 

재미와 공부를 한 번에 꽉 잡은 어린이 빵빵 시리즈 중 6번째인 초성퀴즈!

아이도 재미있게 봐서 좋고, 엄마인 나도 아이가 즐겁게 보는 모습을 보며 기쁘다. :)

 

 

 


 

이 책을 글 쓰고 그린이 [박빛나]는,

시각디자인 전공으로, 캐릭터 개발 및 디자인을 하고 있다. 웹툰 작가로 활동 중이며, 유앤북 출판사 어린이 교육 교재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그림 작가이다.

 

이 책을 감수한 [현상길]은,

서울시 초·중·고 국어교사, 교장 역임했으며 서울시 교육청문예진흥의원, 국어과 컨설팅 의원, 지역 도서관 운영의원 등 역임했다. 다양한 책을 집필하고 출간했다.

 

 

 


등장인물 소개

 

시나몬롤 빵 마리, 밤만쥬 그리, 스콘 민이, 크루아상 별이, 슈 똘이, 파운드케이크 진이 그리고 이번에 전학 온 수상한 전학생 흰 우유 묘한이

 

빵 친구들의 이야기와 수상한 전학생 묘한이가 만드는 초성퀴즈 시리즈!

 

 

차례

 

1장 묘한이가 전학 왔다

2장 초성 퀴즈 레이스 시작

3장 레이스는 계속된다

4장 진짜 승부는 지금부터

5장 다음에 다시 만나

 

정답

 

 

 


1장 묘한이가 전학 왔다

 

적절한 캐릭터 만화와 함께 등장하는 어린이 퀴즈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문제를 제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아무래도 글로 된 책보다 만화를 더 좋아한다. 생각해 보면 나의 어린 시절도 글 책보다는 만화책을 더 좋아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런 것을 보았을 때 아이들의 입장과 어른들의 입장을 고려해서 컬러풀한 만화이면서도 학습에 도움을 주는 내용들이 들어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빵들이 다니는 학교에 흰 우유인 묘한이가 전학 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다.

다양한 퀴즈들을 통하여 재미있게 배우고, 빵들과 묘한이의 이야기들을 볼 수 있어 아이들은 까르륵거리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심지어 책을 들고 가서 친구들에게도 문제도 내며 흥미진진하게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야기의 주제는 5장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그 안에서의 다양한 문제들을 볼 수 있다. 제목은 [빵빵한 어린이 초성퀴즈]이지만, 초성퀴즈의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글씨를 읽을 줄 안다면 유치부 어린이들부터 초등학교 중, 고학년까지 재미있게 함께 풀어볼 만한 난이도의 퀴즈들이 들어있음을 볼 수 있다.

 

 

 



 

음식 이름, 동물 이름에 이어 식물 이름 퀴즈도 나온다. 눈치가 빠른 아이들은 눈치를 채며 알아채기도 하고, 빵들이 주는 힌트를 찾아보고 폭넓게 어휘와 상상력을 발휘해 지식을 쌓아갈 수 있다.

 

더 나아가 끝말잇기 형식으로 그 사이에 무엇이 들어가는지 추측해 보는 어휘력, 추리력을 키울 수 있다.

 

 

 


아이는 즐거운 만화를 퀴즈를 맞히며 재미있게 몰입하고, 부모 입장에선 어휘력과 사고력, 상식을 한층 더 배울 수 있으니 좋다.

 

캐릭터들이 경쟁하는 듯한 스릴 있는 퀴즈풀이에 나도 함께 참여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신이 났다.

퀴즈의 분야도 한 분야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동물, 식물, 음식, 전통문화, 역사, 위인, 명승지, 과학기술, 가족, 사회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어휘와 상식을 배울 수 있어 굉장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만화도 읽고, 퀴즈도 풀며 자연스럽게 상식과 어휘, 사고력을 늘릴 수 있다니!

잔소리하지 않아도 즐겁게 보고 익힐 수 있다니!

방학 동안에 아이랑 함께 재미있게 퀴즈를 풀며 재미있게 보내야겠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