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달보드레
http://blog.yes24.com/cohacu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달보드레
달달하고 보드라운 공간, 달보드레♡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3,58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 달보드레 책 공간
ㄴ 건강 취미
ㄴ 경제 경영
ㄴ 문제집 외국어
ㄴ 부모 교육
ㄴ 소설 에세이
ㄴ 심리학
ㄴ 어린이 청소년
ㄴ 여행
ㄴ 예술
ㄴ 자기계발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년 11월 11 post
2022년 10월 4 post
2022년 9월 12 post
2022년 8월 17 post
2022년 7월 15 post
2022년 6월 15 post
2022년 5월 15 post
2022년 4월 17 post
2022년 3월 18 post
2022년 2월 13 post
2022년 1월 28 post
2021년 12월 14 post
달력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우수리뷰 축하합니다 플라스틱이 환경.. 
이런 책을 읽어야하는 아이들이 안타깝.. 
리뷰 잘 보았습니다. 리뷰를 통해 플.. 
우수리뷰에 선정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좋은리뷰 감사합니다. 우수리뷰 축하.. 
새로운 글
오늘 14 | 전체 3116
2021-12-14 개설

2022-08-07 의 전체보기
[성우는 어때?] 애니메이션 만화 성우의 삶! | ㄴ 어린이 청소년 2022-08-07 22:38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668555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성우는 어때?

김지혜 글
토크쇼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초등학생의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 프러포즈 시리즈 08

성우는 어때?

김지혜 지음 / TALK SHOW

 

 

아이가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성우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 목소리는 어디에서 들었던 목소리라며 이야기하기도 하고, 어느 만화에 어떤 캐릭터 목소리와 같다고 이야기하곤 했다.

 

그렇게 애니메이션도 보고 성우에 관심이 생긴 아이는 유튜브를 통해 진짜 성우의 모습이 어떤지 종종 찾아보고는 신기해했다. 애니메이션의 어린 남자 캐릭터의 성우가 여자인 것을 보고 놀라고, 또 진짜 그런 목소리를 내고 있는 성우를 보며 또다시 놀랐다.

 

 

 


 

관심이 생긴 아이에게 애니메이션이나 다양한 영화에서 더빙을 하고, 목소리 연기를 하는 성우에 대해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찾아보게 된 책 [성우는 어때?]이다.

 

 

 



 

이 책을 지은 진짜 성우이신 [김지혜]는,

대교방송에서 전속 생활을 시작했다가 KBS 성우 극회 27기로 입사해 신인 여자 성우 연기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보이스투보이스 방송 연기 교육원 대표로 있다.

애니메이션은 <구름빵>, <꾸러기 닌자 토리>, <드래곤볼 Z>, <마당을 나온 암탉> 외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성우는 목소리로 연기하는 사람이에요. 영화나 애니메이션, 드라마의 목소리와 CF, 각종 안내방송의 목소리도 성우가 하는 연기랍니다. 성우는 목소리에 사람들의 마음과 영혼을 담아 감정을 표현하고 각종 정보를 전달해요.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서 더 즐겁고 가치 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해요.

 

사실 성우라고 하면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역할을 하는 성우나 애니메이션 영화나 더빙을 떠올렸던 것이 사실이다. 그 외에도 드라마나 CF, 안내방송을 떠올리니 우리의 삶에 성우들은 매우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다.

 

 

 


성우가 되려면 어떤 목소리여야 할까?

 

그렇다면 성우가 되려면 어떤 목소리를 지녀야 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것이다.

 

저자는 성우가 되려면 어떤 목소리를 지녀야 하냐는 질문에 대해서 예쁜 목소리인지, 좋은 목소리인지는 듣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끼기 때문에 답하기 어렵다고 한다. 그렇기에 질문을 바꿔 성우가 되기 어려운 목소리에 대해 말해주고 있다. 소리가 약하거나 잘 갈라지는 목소리, 일정한 높이와 굵기가 유지되지 않는 목소리를 가졌다면 성우가 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고 말한다.

 

이 글을 보니 안타깝게도 내 목소리는 잘 갈라지고 목소리에 힘이 없어 성우가 될 수는 없겠구나 싶다. 탄탄한 목소리를 지닌 사람들이 참 부러워졌다.

 

성우가 되고 싶다면, 건강한 목소리를 가꾸려고 노력하고 정확한 발음을 연습하기 위해 많이 연습해야 한다.

 

 

 


 

그렇다면 성우가 바라보는 성우의 미래는 어떨까?

저자는 미래에도 성우는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이야기한다. 앞으로도 애니메이션도 계속 나올 것이며 다양한 성우의 비중이 늘어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AI의 목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하지만 AI는 사람의 아주 복잡하고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든 목소리를 AI로 대체할 수가 없다.

 

나 또한 그렇게 생각한다. 유튜브나 방송, 라디오 등등 다양한 매체에서 성우는 꼭 필요하다.

AI의 더빙을 도움받는다고 하더라도 사람의 미묘한 감정선까지는 표현해 내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성우만은 AI가 대체할 수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저자는 독자들을 위해 성우에게 궁금한 열 가지 문항에 대해 답을 해준다. 솔직하고 담백한 질문과 답변에 몰랐던 부분을 더 알게 되었고, 놀란 면도 많았다.

알지 못했던 성우에 대해 알게 되었다.

 

더 나아가 성우가 꿈인 친구들을 위해 실질적인 연습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저자는 알려준다. 어떤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면 좋다는 설명과 함께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대본을 책에서 제공하고 있다.

실제 애니메이션의 대본은 본 적이 없던지라 간략하게나마 이렇게 구경하는 것이 신기했다. 성우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면 실질적인 자료들을 통해 정확한 발음과 일정한 목소리 톤 그리고 건강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라고 생각된다.

 

 

 




 

재미있게 보고 있는 애니메이션들의 목소리, 역할을 맡고 있는 성우의 모습과 일과들을 김지혜 성우를 통해 살펴볼 수 있었다. 마치 김지혜 성우의 아침부터 저녁까지의 일과를 동행하며 살펴본 것 같다.

 

성우로서의 마음가짐, 성우가 되고 싶다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성우가 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하고, 어디에서 면접을 봐야 하는지 등등 실질적인 다양한 정보들을 알 수 있었다.

 

진짜 성우로부터 배우는 성우에 대한 이야기.

그야말로 애니메이션 및 영화, CF 등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목소리를 내는 성우의 일상을 엿보고, 성우가 주는 힘에 대해 엿볼 수 있어 즐거웠다.

방학 동안에 아이와 함께 대본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