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2로만 더 깨어날 수 있다면
http://blog.yes24.com/coolaldo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파란하늘
책과 함께 행복한 하루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1,34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어때요?
나의 리뷰
책이 좋아
리뷰
태그
네가만들어갈경이로운인생들 수학 죽은자의제국 이토게이가쿠 엔도조 동화책 일본소설추천 일본소설책추천 그날의드라이브 오기와라히로시
2016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본깨적 응원합니다. ^.. 
공감가는 글입니다. ^.. 
저도 지금 보고있는데.. 
한 번쯤 읽어볼만한 .. 
따뜻해요 퀼트가게에.. 
새로운 글
오늘 11 | 전체 32755
2010-02-22 개설

2016-11-10 의 전체보기
모바일 트렌드 2017 | 책이 좋아 2016-11-10 08:37
http://blog.yes24.com/document/906467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모바일 트렌드 2017

커넥팅랩 저
미래의창 | 2016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벌써 11월, 이 시기가 되면 찾아보게 되는 책이 트렌드책이다.
모바일트렌드는 작년부터 읽게 되었는데 다음해의 트렌드를 미리 숙지하고 간다는 점에서는 괜찮은 책인것 같다.

내 손안의 개인 비서, 모바일 컨시어지의 탄생
'앱'의 시대가 가고 '봇'의 시대가 온다

요즘 사람들에게서 절대 빠지지 않는 것 중의 하나가 모바일이라고 본다. 전철을 타도, 길을 가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이나 신문대신 고개를 숙이고 핸드폰만 바라보고 있다. 어쩔때에는 꿀이라도 발라났나 싶을 정도로 심하거나 위험한 상황까지 가는데도 포기할 수가 없는 것중의 하나가 핸드폰인가보다.
그래서 모바일 트렌드가 더 중요하게 부각되는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다 소화하기는 어려웠지만 그 중에 관심있었던 부분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보고자 한다.
처음에 나온 내용이기도 하지만 꽤 재미있게 봤던 부분인 '컨시어지 서비스'이다.
쉽세 말하면 관리인, 집사같은 개념인데 나만의 집사라고 보면 된다.
말 그대로 손가락만 움직여도 자동 배송이 되는 것을 넘어서 챗봇을 통해 대화형 컨시어지 서비스가 일상화된다는 점이다. 물론 이미 페이스북이나 구글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고, 앞으로 더 대중적으로 나아가리라 본다. 과연 이 부분이 내년에는 어떻게 상용화 될지 궁금하기도 하고, 나만의 비서를 갖게 된다는 점...매력적이면서도 기대되기도 한다.
두번째는 '로보어드바이저'다.  로봇과 조언자의 합성어로 로봇이 인간을 대신하여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미 금융에서 사람과 로봇의 대결이 있었는데 사람이 아닌 로봇이여도 충분히 잘 할 수 있다는 점이 검증이 되고 있고, 실행화 되고 있다. 아마도 개별적인 맞춤형 자산관리가 가능해지리라 본다. (나처럼 저축외에는 투자나 다른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유용하지 않을까 싶다)
세번째는 '디지털 광고', 이미 모바일에는 넘치고 넘치는 광고들이 엄청 많다. 얼마나 많냐면..절대 광고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려 노력하면서 글을 본다거나, 광고를 차단하는 앱까지 까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무차별적인 광고가 아닌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소통하는 광고가 아닌 이상 피로감만 쌓일 뿐이다. 과연 이런 사람들의 니즈를 모바일에서 어떻게 해결해갈지, 특히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 증강현실등 기술과 광고의 결합은 어떻게 갈지에 대한 부분이 앞으로의 과제이자 주목해야할 부분이 아닌다 싶다.

그 다음은 미디어 콘텐츠.
이미 우리는 모바일을 통해서 뉴스부터 쇼핑까지 모든것을 해결하고 있다. 그로인해 불편함은 거의 없다고 보고, 그 이상 발전해가고 있다. 손가락 하나만으로 쉽게 쇼핑을 하고 TV를 보지 않아도 이미 모바일속으로 뉴스가 들어와 있고,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아마도 이 부분에서는 실시간 방송이나 콘텐츠가 중심이 되어 갈 듯한데, 과연 이 부분이 어떻게 변화해갈지가 궁금하기도 하고, 내가 제일 관심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

뭐 그 외에도 가상현실이라던지,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를 둘러싼 시장 경쟁등 어떻게 변화할지, 기타 등등 여러관점으로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꽤 재미있게 읽었다. 잘 모르는 부분일 경우 내가 뒤쳐진건가 싶기도 하고, 내년에는 여기 나와 있는 것처럼 확확 바뀌게 될지 궁금하기도 하다.
뭐 한번쯤 이런쪽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하면서 아마도 내년에도 2018 트렌드가 나오면 다시한번 읽고 있을 것은 분명하다. ^^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