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danypopo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danypop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danypopo
danypopo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5,50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쓴 사람.. 
리뷰 잘 봤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3957
2017-11-02 개설

2020-09-10 의 전체보기
작지만 사랑해 | 기본 카테고리 2020-09-10 10:07
http://blog.yes24.com/document/1299995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작지만 사랑해

나태주 글/설찌 그림
파랑새 | 2020년 08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아이와 어른이 함께 읽을 수 있는 동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작은 것들만으로 보고 이야기 했던 시인과 따뜻한 시선으로 이야기를 썼던 작가들이 쓴, 작지만 마음 따뜻해지는 소중한 동화입니다.

작가는 말합니다.

아가들만을 위해 쓴 동화가 아닌, 어른들도 함께 읽으면 좋은 사랑가득한 동화책이라고....

힘든 현실에 맞닿은 어른들이 책을 펼치고 잠시 동안이라도 여기에 엮여있는 예쁘고 고운 동화를 읽으며 마음의 평온함과 동시에 책 제목처럼 사랑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 그래서 사랑하는 마음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하십니다.

책은 크기도 작지만,겉표지에서도 느낄 수 있을만큼 블링블링 사랑 가득해 보입니다.

특별한 그림도, 글씨도 없는데, 그냥 우리는 압니다.

'작지만 사랑해' 제목만으로도 이 책이 어떤 느낌을 나에게 줄 것인지, 짐작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기대는 이상으로 좋은 감정을 선물해 줍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엮여있는 만큼, 내용도 조금 다르게, 어떤 메세지를 주려 하는지도 살짝 다릅니다.

<아가야>라는 제목의 동화는, 한번도 입양되는 우리 아이들의 입장에서 바라본 글은 없었던 것 같은데,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동화에서도 잘 다루어 지지 않는 주제이기에 새롭기도 했습니다.

누구에게나 불안하고 겁나고 무서울 때 나를 편안하게 안정 시켜주는 단어가 있을 것입니다. 그 어떤 보상으로도 잠재울 수 없는 불안한 심정을 달래줄 수 있는 말,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 단어가, 입양되가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정말 더 없이 컸겠구나..하는 생각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낯선 환경, 낯선 얼굴, 낯선 분위기, 그리고 짐작할 수 있는 상황.

그게 어리던, 나이를 더 많이 먹었던 상관없이 누구나 짐감할 수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땐 그들이 무엇이라고 다정하게 나를 위로하고 달래주어도 도움이 되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럴 때 난, 어떤 말에 마음이 조금이라도 진정될까...잠시 고민하며 읽었던 이야기 였습니다.

조금 짧아서 살짝 아쉽기도 했지만, 동화란 어찌보면 짧게 주고 가는 사랑처럼, 그 후에 다가오는 감정에 대한 부분은 읽는 독자들의 숙제일지도 모릅니다. ^^

<강아지와 소라게> 역시도 조금 엉뚱하지만, 그럴 수도 있겠구나...위로하면서 읽었던 동화입니다.

내가 원하는 강아지가 아닌데, 같은 멍멍을 소리내는 강아지도 아닌 것을 나에게 정을 붙이라 한다면 나는 과연 어땠을까?

소라게가 왠 말인가..싶다가도 엄마의 입장을 보면 또 소라게라도 정 붙여 더이상의 아이의 미련을 없애주려 하는 마음또한 이해가 되어 참..읽으면서 허무맹랑하지만 그래도 그럴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야기가 다양한 입장에서도 생각할 수 있어서 동화인데 동화같지 않다고 해야 할까요?

다양한 이야기가 엮인 동화를 오랜만에 재미나게 읽을 수 있어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