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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제4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by 김종옥,이장욱,김미월,황정은,손보미,박솔뫼 | 2015년(125) 2015-12-3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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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2013 제4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김종옥 등저
문학동네 | 2013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김종옥, <거리의 마술사>

이장욱, <절반 이상의 하루오>

김미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

황정은, <行>

손보미, <과학자의 사랑>

정용준, <당신의 피>

박솔뫼, <우리는 매일 오후에>

 

 

<거리의 마술사>는, '남우'와 유년 시절의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희수'의 시각을 통해 남우를 바라본다. 이야기는 약간의 자폐증을 가진 남우의 죽음을 통해 따돌림을 받는 학생의 자살을 희수의 입을 통해 새롭게 재구성된 사건의 전말을 바라본다. 남우가 바닥에 떨어졌을 때 그의 추락을 막지 못한 후회와 그렇게 내몬 것이 학급 아이들이 아닌가 하는 죄책감 보다는 그들 스스로가 모두 바닥에 떨어진 것 같은 추락을 맛본다. 남우에겐 친구가 없었을 뿐이고 자폐증이라는 그들과 조금은 다른 캐릭터를 가졌을 뿐이다. 텔레비전 브라운관에서 익숙한 '안나'라는 남우와는 차원이 다른 눈부신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 둘은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기지만 동시에 '바깥세계'라는 동질성을 갖는다. 같은 반 동급생이지만 안나는 연예계라는 세계에 속했고 남우는 교실에 함께 있어도 눈에 띄지 않는 존재다. 안나가 남우 옆에 앉기 시작할 무렵 평화롭던(?) 교실에서 '태영'의 폭력이 '그냥' 시작된다. 그리고 마치 처음부터 모두가 남우를 싫어했던 것처럼 의기투합한다. 그러던 어느 날, 마치 칼로 태영의 배를 찔러 피를 보이는듯한 남우의 마술이 발현된다. 아이들은 놀라고 남우는 창턱까지 올라 추락사로 이어진다. 윤리적 혼란에 빠진 가해학생들이야말로 오히려 도움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묘한 울림을 준다.

 

<절반 이상의 하루오>는, 여행지에서 만나 친구가 된 일본인 '다카하시 하루오'에 대한 이야기이다. 모국인 일본에서는 죽은 듯이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고 시간을 보낸다. 비행기를 타고 타국을 여행하는 날이 더 많은 하루오는 일본보다 다른 나라에 친구들이 더 많을 정도로 여행은 하루오의 삶 자체다. 낯선 공간에서도 오래전부터 지내온듯한 기묘한 재능을 가졌고 '빙긋' 웃음과 단순한 언어만으로도 깊은 교감을 준다.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은, 지구 멸망을 예고하는 최후의 날에 대해 풀어낸다. 종말이 가까운 상황에서도 사람들은 평소처럼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이행한다. 과연 미래가 없는 자들에게 무엇이 남을까. 가장 억울한 사람은 현재 가진 게 많은 자가 아닌 바로 코 앞에 대기하고 있는 기다림이 있는 사람일 것이다.

 

<行>에는, 비참한 자본주의 현실 속에 놓인 사람들의 이야기다. 죽은 남동생의 집에서 언제 쫓겨날지 모르고 살아가고 있는 중년 여인과 그녀의 어머니, 그리고 육 개월 단위로 계약서 써가며 피를 말려가며 일하는 '오제'는 오늘날 대한민국의 자화상이다.

​<과학자의 사랑>은, 해설을 통해서야 비로소 왜 '사랑'이라 칭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던 소설이다. '고든 굴드'라는 한 과학자의 전기를 허구의 언어로 불러오다니 마치 번역된 외국 소설을 읽는 착각에 휩싸인다. 린디합을 선망하는 그녀의 소설은 서막부터 신선하다. 굴드는 가정부 '에밀리 로즈'의 유혹을 이겨낸 남자로 자신을 철썩같이 믿었지만 진짜 사랑에 무지한 채로 연서 아닌 연서를 줄기차게 띄운다. 하지만 굴드의 부치지 못한 편지에서 깊은 곳을 읽어낸 아내 '비비안 스턴우드'는 이혼을 통보한다. 굴드는 비비안과의 사랑을 완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했지만 실은 그것은 에밀리 로즈에 대한 사랑을 부인하기 위한 기나긴 여정에 지나지 않았다. 작중 화자인 '브라이언 그린 박사'는 고든 굴드가 죽을 때까지 몰랐던 사실을 이야기한다. 중력에 저항하는 지역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트라이앵글)이 포함된 우주다.

<당신의 피>​는, 이십사 년 전 부부싸움으로 아내를 죽이고 무기징역을 선도받은 남자가 교도소에서 치료가 불가능해 환자가석방으로 출소하면서 사건 당시 다섯 살 된 아들을 만나게 되면서 '어쩔 수 없는' 혈육에 관해 이야기한다. 작가의 말처럼 혈육은 인간에게 있어 가장 강력한 구속력을 가진 운명이면서 가장 반발심을 느끼게 하는 문제다. 본질은 어쩔 수 없다.

<우리는 매일 오후에>에서는, '나'는 ​오늘 갑자기 작아진 새끼 짐승같은 남자와 함께 살아간다. 매일 오후에 목적 없이 외출을 하고 지나간 나쁜 과거에 대해 끊임없이 서술한다. 대체 무슨 얘기를 하고 싶었던 걸까? 무아의 경지를 걷는듯한 모호하고 쌩뚱맞은 상상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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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전쟁

김진명 저
새움 | 2015년 08월

 

1. 『글자 전쟁』, 김진명 

김진명 작가는 출간되는 소설들마다 현실과 픽션의 경계를 넘나들며 한반도가 직면한 과제나 문제의식을 핵폭탄급으로 터트린다. <글자 전쟁>에서도 주인공인 '이태민'을 통해 한 소설가의 죽음속에 한자의 내막과 진실에 도달하면서 5천 년간 잠들어 있던 거대한 진실의 위용을 드러낸다.

 

오 봉 로망

로랑스 코세 저/이세진 역
예담 | 2015년 10월

2. 『오 봉 로망 Au Bon Roman』 by 로랑스 코세 

로랑스 코세의 <오 봉 로망>은, '오 봉 로망 Au Bon Roman(좋은 소설이 있는 곳)'이라는 서점을 중심으로 발생한 일련의 사건이 기본 틀이다. 소설은 '진정 좋은 소설이란 무엇인지' 독자들에게 넌지시 묻고 있다.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리안 모리아티 저/김소정 역
마시멜로 | 2015년 10월

3.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by 리안 모리아티 

리안 모리아티는 내가 알고 있는 한 최고의 이야기꾼이다. 이미 그녀의 전작 《기억을 잃어버린 앨리스를 부탁해》, 《허즈번드 시크릿》을 통해 그 위용을 드러냈고 <커져버린 사소한 거짓말>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건과 사고를 쉴새없이 연발한다.

 

이제는 이름이 없는 자

르네 망조르 저/ 이세진 역
현대문학 | 2015년 08월

4. 『이제는 이름이 없는 자』 by 르네 망조르 

르네 망조르의 <이제는 이름이 없는 자>는 올해 내가 읽은 스릴러 중에 단연 최고였다. 최면으로 살인을 유도하는 마취소생 전문의 헬렌은 사랑하는 이를 잃은 슬픔을 안고 있다. 연쇄살인을 수사하는 미국 FBI 최고의 범죄학자 달리아, 스코틀랜드야드의 베테랑 수사과 경감 매케나 그들 역시 과거의 상처를 품은 채 살아간다. 진정한 삶의 회복은 상실을 인정하고 슬픔을 완화하는 과정을 지날 때에만 가능하다.

 

바보 빅터

호아킴 데 포사다,레이먼드 조 공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2011년 03월

5. 『바보 빅터』 by 호아킴 데 포사다 

호아킴 데 포사다의 <바보 빅터>는 국제 멘사협회 회장이 된 빅터라는 인물이 17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바보로 살았던 실화를 바탕으로 펼쳐진 이야기다. 또 다른 주인공 '로라'는 '못난이' 콤플렉스로 힘겹게 살았던 사연을 오프라 윈프리 쇼에 출연해 고백한 '트레이시'의 이야기를 근간으로 한다.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지닌 사람도 자신을 과소평가하면 재능을 펼치지 못한다는 교훈이 뼈 속 깊이 각인되는 소설이다.

 

달팽이 식당

오가와 이토 저/권남희 역
북폴리오 | 2010년 02월

6. 『달팽이 식당(食堂かたつむり)』 by 오가아 이토 

<달팽이 식당(食堂かたつむり)>에는 모든 것이 음식으로 연결되어 있다. 주인공 린코가 링고(りんご)로 잘못 발음된 '사과'로 통하는 것도, 가장 소중한 것은 모두 음식을 보관하는 냉장고 속에 밀어넣는 엄마의 괴벽이 그렇고, 깡그리 다 도둑 맞았어도 할머니의 겨된장만큼은 지킨 것이 그렇다. 그래서인지 링고가 개점한 달팽이 식당은 마법의 레시피를 불러오고 그곳에서 음식을 먹은 사람은 간절한 소원까지 이뤄진다. 사랑과 음식을 동격으로 두다가 종국엔 죽음까지도 그 위에 얼렁뚱땅 믹스되게 만드는 묘한 기운을 느끼게 만드는 달달한 소설이다.

 

우리가 볼 수 없는 모든 빛 1, 2 세트

앤서니 도어 저/최세희 역
민음사 |

7. 『우리가 볼 수 없는 모든 빛』(All the Light We Cannot See) by 앤서니 도어 

앤서니 도어의 <우리가 볼 수 없는 모든 빛>은 문학성이 뛰어난 작품이다. 사실을 바탕으로 한 시대극이지만 다양한 상상력과 소재가 결합한 소설이라 흥미를 더한다.제2차 세계대전이라는 시대적 상황을 배경으로 하여 시력이 멀어진 프랑스 소녀 마리로르와 천부적인 과학적 사고를 지닌 독일의 고아 소년 베르너의 시점으로 1934년부터 1944년까지의 이야기를 횡단한다. 독재에 순응하며 권력 앞에 무력했던 시절, 불안과 위험이 사방에 도사리고 인간성 말살로 상처를 보듬고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한 소년과 소녀의 퇴색되지 않은 순수성을 확인한다.

 

명작에게 사랑을 묻다

이동연 저
평단문화사 | 2015년 06월

8. 『명작에게 사랑을 묻다』 by 이동연

<명작에게 사랑을 묻다>에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지성을 갖춘 예술가들의 고단했던 삶과 빛나던 시절의 가슴 아픈 사랑이 그들의 명작 속에 고스란히 녹아있다. 그림, 춤, 노래, 음악, 영화, 소설, 사진, 그리고 시라는 각자 그들만의 가장 위대한 언어를 통해서 말이다. 그들에게 영감의 원천은 다름 아닌 사랑이었다!

 

검은 수련

미셸 뷔시 저/최성웅 역
달콤한책 | 2015년 02월

9. 『검은 수련』 by 미셸 뷔시

미셸 뷔시의 <검은 수련>은, 환상적인 표지에서부터 매혹된다. 소설은 스릴러의 진수에다 문학성까지 입체적으로 잘 살려낸 가독성있는 수작이다. 인상파 화가 모네의 미술 모티브를 전면화하여 나름의 예술적 무게감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중독성 있게 물흐르듯 빠른 전개로 넘어간다. 과거에 읽었던 추리소설이 공허한 진공 상태나, 맥 빠지는 결말 때문에 늘상 기대감을 내려놓게 했다면, 이 소설은 재미를 보상으로 받을 것이다.

 

영문학 스캔들

서수경 저
인서트 | 2015년 01월

10.『영문학 스캔들』 by 서수경

<영문학 스캔들>은, 오늘날까지도 유명한 작가들의 불꽃같은 삶과 불멸의 작품들을 조명했다. 아울러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그들의 뒷이야기들을 함께 실어, 각 시대를 풍미했던 작가들의 작품들을 새롭게 다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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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언자』 by 칼릴 지브란 | 2015년(125) 2015-12-26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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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예언자

칼릴 지브란 저/유정란 역
더클래식 | 2012년 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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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칼릴 지브란의 『예언자』는, 법정 스님이 마지막까지 머리맡에 남겨뒀고, 4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성경과 함께 20세기에 가장 많이 팔릴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야기는, 정신적 고양이 신격화 된 인격으로 무장된 '알무스타파'라는 인물이 열두 해 동안 오팔리즈라는 도시에 머물다가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배를 기다리는 동안 그곳 시민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영혼을 어루만지는 해답을 제시한다. 사랑과 결혼, 아이들, 주는 것, 음식과 일, 희노애락, 집, 옷, 매매, 죄와 벌, 법과 자유, 이성과 열정, 고통, 자아를 아는 것, 가르치는 것, 우정, 말하는 것, 시간, 선과 악, 기도, 아름다움, 종교, 죽음 등 인간이 일상에서 흔히 느끼는 근원적인 물음과 사고, 행위에 대해 질문하고 대답하는 문답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많이 공감한 부분은 '결혼'이다. 부부는 결혼이라는 의식을 통해 평생을 함께 보내지만 서로가 사랑은 하되 적정의 거리를 두고 서로 공유하는 것을 금하라고 한다. 서로 마음을 주되 서로의 마음을 가지려 하지 말 것이며 함께 서 있되 너무 가까이 서 있지 말라 한다. '마치 기타의 줄들이 하나의 음악에 함께 떨릴지라도 서로서로 떨어져 있는 것처럼(p19).'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사랑을 채우되 생각까지 채우지 말며 몸이 머물 집을 주되 영혼이 머물 집은 주지 말라 한다. 스스로에게 다짐한 부분이지만 실천이 어려운 부분이다. 가진 자에게 있어 서글픈 소식이지만, 우리들이 끝까지 움켜쥘 수 있는 것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없다. '그대들 고통의 대부분은 스스로 택한 것입니다(고통에 대하여 p57).', '그대들이 벗어 버리려는 것이 근심이라면 그 근심은 그대들에게 떠맡겨진 것이 아니라 그대들 스스로 선택한 것입니다(자유에 대하여, p52).','그 누구도 그대들에게 속 시원히 알려 줄 수 없습니다. 그저 그대들 스스로가 깨달음의 새벽에 반쯤 잠들어 있는 것을 귀띔해 줄 수 있을 뿐(가르치는 것에 대하여, p60).' 모두가 각각의 다른 관념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나 내용을 살펴보면 모든 것은 '스스로가 깨달아야 한다는 점'에서 맥을 같이 한다. 또한, 선과 악이 우리네 마음에 공존하고 슬픔을 통해 기쁨을 알게 되며, 강과 바다가 하나인 것처럼 삶과 죽음 또한 하나인 것처럼 우리의 인생은 동전의 양면과도 같이 함께 존재한다.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 결국 우리의 세상살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이 책은 부피가 얇은 편에 속하지만 내용은 쉽게 넘길 수 없는 묵직함이 담겨 있다. 그도 그럴 듯이 이 작은 책을 위해 칼릴 지브란은 평생을 보냈다고 한다. 사춘기 때부터 시작해 이십 년이 넘는 오랜 세월을 공들여 완성된 작품이기 때문이다. 그 시간에는 문학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성숙할 때까지 기다린 숙성의 시간도 포함된다. 『예언자』가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리는 이유는, 1923년 책이 처음 출간될 무렵 시대적 상황과 요구에 부합됐기 때문이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전쟁과 물질 만능주의는 사람들의 심신을 피폐하게 만들었고 그들은 자연스레 예수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영적 구도자의 치유 메시지에 눈과 귀를 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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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달 출판사와 함께하는 캘리그래피 공모전 | 생존전략 2015-12-26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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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S 블로그 이야기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YES24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또 하나의 좋은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캘리그라피 공모전 입니다!







*응모 기한 : ~2016년 1월 3일 (일)

*당첨자 발표 : 1월 4일 (월)

*응모 방법 : < 옆에 있는 사람>, <당신이라는 안정제>, <보통의 존재> 내용  

원하시는 부분의 캘리그래피를 적어 개인 블로그(YES블로그 필수) 또는 SNS에 올려주세요.

게시물의 URL을 본 포스트 밑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응모 완료!

*당첨 상품 :  김동영, 이병률, 이석원 저자 친필 카드 - 각 권당 1명씩

달 출판사의 새해맞이 종합선물 세트 - 10명




평소 캘리그래피에 관심 많고 잘하시는 능력자분들의

솜씨를 뽐낼 기회가 왔습니다 +_+!!


많은 지원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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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은 속삭인다』 by 타티아나 드 로즈네 | 2015년(125) 2015-12-22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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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결산 참여

[도서]벽은 속삭인다

타티아나 드 로즈네 저/권윤진 역
비채 | 201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10여 년 전 작가의 가족은 연쇄살인범이 첫 번째 살인을 저지른 옆 건물에 이사를 했었다. 당시 피로 얼룩진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의 기분 상태가 어떨지를 상상했던 그녀는 소설 『벽은 속삭인다』를 누아르 형태로 불러냈다. 소설 속의 파스칼린 말롱처럼 작가 역시 피로 얼룩진 집의 존재를 깨달은 뒤로 폭력과 고통으로 점철된 여행을 시작했다. 작가는 파스칼린의 시선을 통해 연쇄 살인을 추모하는 과정에서 2차 대전의 상흔까지 불러온다.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금기시되고 수치스러운 날로 기억되고 있는 1942년 7월 16일 '검은 목요일'이라는 잔인한 대학살이 자행되었던 넬라통 가의 진실이다. 당시 그 자리에 있던 벨디브(동계경륜장)에서 8천 명 이상의 유대인들이 무자비한 학살의 희생자가 되었다. 작가나 파스칼린 말롱처럼 그녀들의 여행은 우리 모두에게 끝나지 않은 숙제인지도 모른다.



프레데릭과 이혼한 뒤 새 집에서 새 삶을 시작하고 싶었던 파스칼린은 당브르 가에서 마음에 쏙 드는 집을 계약한다. 하지만 이사온 첫 날부터 속이 울렁거리는 구토 증세와 현기증을 수반하며 불면증까지 동반한다. 그리고 며칠 뒤, 이웃집 부인으로부터 주인공의 집에서 살인사건이 있었음을 알게 되고 그녀는 '당브르 가 살인사건'으로 정보를 검색하기 시작한다. 희생자는 열여덟 살의 안나라는 여인이었고 강간된 뒤 살해된 연쇄살인사건의 모태가 된 최초의 사건, 첫 번째 희생자였다. 벽은 잔악한 범죄 현장을 고스란히 기억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녀는 일곱 명의 젊은 여성들이 희생된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기사들을 모조리 찾아 읽었고 범인은 무기징역을 선고 받은 상태였다.


파스칼린은 도저히 안나가 죽었던 방에서 잠을 잘 수 없었고 서둘러 당브르 가를 떠난다. 하지만 안나의 존재를 알고난 뒤부터 그녀는 새로운 감수성이 움터 왔다. 그리고 엄마를 통해, 그녀가 다섯 살 때 살던 집에서 매일 같은 악몽에 시달렸던 얘기를 듣게 된다. 어린 파스칼린은 검은 그림자가 아이들을 찢어 죽인다고 했고 끔찍한 꿈 때문에 고통스러워 했다. 그리고 우연히 이웃집 아줌마를 통해 옆 건물에서 일어난 끔찍한 살인사건을 전해 듣는다. 한 남자가 세 아이의 신체를 절단해 죽인 사건이었다. 암에 걸린 아빠를 위해 시골로 떠난 뒤부터 더이상 어린 파스칼린은 악몽을 꾸지 않았다. 낯설던 이 감수성은, 실은 오래전부터 그녀에게 깊은 뿌리를 내리고 있었다. 집에서 일어난 일들을 초자연적인 힘으로 포착하는 안테나를 몸에 단 기분이었다.


파스칼린은 눈을 감아도 죽은 안나의 얼굴부터 연쇄살인범에 의해 청춘을 빼앗긴 다른 여섯 명의 여인들의 모습까지 보인다. 마치 내 딸처럼 느껴진다. 이사를 해도 불면의 밤은 끝이 없었고 피비린내 나는 잔인한 악몽에 시달렸다. 회사에서 완벽주의자로 통했던 그녀였지만 왕초보적인 실수까지 반복된다. 이 도시에서 한 남자가 피를 부린 일곱 집, 살해당한 장소에 장미꽃 한 송이를 들고서 그녀들을 추모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살아있었더라면, 그녀들과 불과 몇 살 차이나지 않는 자신의 딸 엘레나를 그리워하며 고통스러워 한다. 과거 스물 다섯 살의 그녀에겐 엘레나라는 여자아이를 낳았다. 6개월 된 아이를 잃은 슬픔은 부부의 관계를 파멸로 이끌었고 급기야 15년의 결혼생활을 청산한 남편은 약혼자 뮈리엘을 임신시켰다. 어느 순간, 파스칼린은 연쇄살인범과 전남편을 동일시하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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