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 - 시리우스
http://blog.yes24.com/elika1004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루피너스
책이 없는 방은 영혼이 없는 육체와 같다. by 기케로 루보크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3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일상에서
스크랩:)
♡당첨♡
나의 리뷰
예전리뷰
Best리뷰
한국문학
외국문학
역사인문
예술과학
가정살림
자기관리
정치경제
컴퓨터IT
유아아동
에세이 :)
기타리뷰
영화리뷰
공연리뷰
전시리뷰
국내여행
해외여행
나의 메모
♡ 좋.은.글 ♡
태그
달팽이가사랑할때 딩모 여과와우유애정 로맨스.증허락.동화.보보경심. 어두운복도아래로 꼰대김철수 소녀의여행 굿걸 추리 로맨스
2018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WKFR QHRH RKQLSWK 
잘 보고 갑니다 
아야츠지 유키토는 『.. 
저도 지난해에 이 책.. 
새로운 글

2018-01 의 전체보기
[서평]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 김경은 ★★★★☆ | 예전리뷰 2018-01-01 20:10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007982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김경은 저
영진닷컴 | 2017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

 


+

 상품 사진 보정에서부터 상세페이지 구성 및 디자인, 포토샵 실전까지! 쇼핑몰과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상세페이지 디자인의 모든 것! <영진출판>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을 만나보았다. 개정증보판으로 동영상 강의까지 수록되어 있다. 오랫동안 웹디자이너로 근무를 해왔지만, 결혼 후 전업주부로서의 삶을 살면서 손을 떼게 되었다. 최근 다시 웹디자이너로 재취업을 하게 되면서 변화된 웹 환경에 대해,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 이런 가운데 만나게 된 영진출판사의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은 참 많은 도움이 되었다.  


+

<파트 1>의 챕터 역시 <온라인 시장의 변화>에 대한 장이다. <변화하는 온라인 마켓 디자인 트렌드>, <모바일 시장에서 살아남는 디자인 트렌드>, <쇼핑몰 사장님은 디자이너가 아니다. 기획자다!> 챕터 2 : 상세페이지, 디자인 업체 vs Self Making,  챕터 3 : 디자인 작업 시 유의사항까지가 파트 1의 내용이다. 오랫동안 본의 아니게 경력단절이 되어 있었던 나에게 변화된 온라인 시장의 분위기 및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알게 된 장이다. <파트 2>는 상세페이지를 위한 포토샵 기초 다지기 장인데, 이 부분은 한번 훝고 넘어갔다. 머리로는 잊었다고 생각했는데, 손은 다 기억하고 있더라~ 다행이라면 다행일까? 특히 디자이너라면 <디자인과 관련된 각종 소스>들은 무기이자, 재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영진출판사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에서는 이 점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효율적으로 소스들을 정리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방법들을 제공하고 있다. 나 역시 수많은 온라인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서 잘 된 디자인들을 캡처해서 나만의 보물창고랄 수 있는 스크랩북들을 만들어 놓았는데, 이 책을 보니 다시 한 번 내가 잘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만 좀 더 직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관리할 필요는 있을 것 같다.


+

소스 자료 모음에 대한 내용이다.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자주 쓰는 폰트, 제작 틀, 포토샵 기능들을 각 폴더별로 모으면 작업을 할 때 훨씬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내 컴퓨터와 외장하드는 다소 중구난방으로 정리가 되어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금 마음을 다 잡게 되었다. 폰트, PSD 파일들, AI 파일들, 각종 캡처한 JPG 파일들 등등. 너무 많아서 나중에 정리해야지... 해야지... 다짐만 했지. 이넘의 게으름으로 쉽사리 행동에 옮기질 않았는데, 2018년 새해도 되었고 재취업도 한 마당에 맘잡고 행동으로 옮겨야겠다. 제~발!


+

경쟁자 벤치마킹! 이 부분 역시 중요한 내용이다. 디자이너라는 직업이 '창의력'을 요하는 직업인 만큼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탐색하고, 벤치마킹해야 하는 것은 숙명과도 같다. 무에서 유를 창조하진 않는다. 유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다. 남들이 해놓은 보다 더 잘 된 디자인들을 통해 보는 눈도 키우고, 그러다 보면 가끔 영감이라는 녀석이 오기도 한다. 무엇보다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 <상품 데이터 검색과 이론 공부와 더불어 상품 설명 영역별로 자료를 모으는 것도 상세페이지 디자이너가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통으로 캡처만 했지, 영역별로 자료를 모을 생각은 못했는데 이 부분은 꽤 참고할 만한 내용이다. 역시 자료들을 잘 정리해야 하는 것이 디자이너로서의 첫 임무인 셈이다.


+

<파트 3>부터가 본격적으로 상세페이지 실전 제작하기 장인데, 나의 경우는 단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왔다. 상품이 별로 많지 않은 회사에서 근무를 했었기 때문에. 그러나 상품이 많아지면 오픈마켓의 경우 묶음 이미지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곤 한다. 즉 보이는 페이지에 여러 상품들을 간단하게 나열하고, 클릭했을 때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보고자 할 때) 팝업이 뜨면서 상세페이지가 노출되는 형식으로 말이다. 이 부분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html인 롤오버 코드 및 클릭했을 때 팝업이 뜨도록 하는 html 코드가 필요한 데, 사실 나도 실전에서 잘 쓰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책을 통해 따라 해 보았다. 또한 내가 가장 배워보고 싶은 내용이기도 했다. 코드는 (지금 있는 회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에 메모장에 복사해서 별도로 저장해 놓았다.


+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롤오버 소스 코드 제작하기. 그 밖에 주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다. 단품 상세페이지뿐만 아니라, 다중 옵션 상세페이지, 팝업용 상세페이지 등등 다양한 방식의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들을 알려주는 장이다. (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들은 하나씩 따라 해 보았다.) <파트 4>는 만들어진 상세페이지로 노출 점수 높이기, <파트 5> 소셜커머스 상세페이지 제작 가이드로 총 5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 한 권이면 어떤 상세페이지를 만들더라도 고민 없이, 두려움 없이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단, 따라서 해보는 예제들은 고퀄리티의 디자인은 아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쉽지만) 이 책은 '상세페이지 디자인 방법'이라는 방법론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지, '디자인 감각'을 길러주는 책은 아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있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디자인 감각을 기르는 것은 어찌 보면 디자이너 개인의 몫이기 때문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내용이 없습니다.
많이 본 글
오늘 22 | 전체 79303
2007-01-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