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즐겁게 행복하게 살고픈 쾌걸♣천사의 북로그에요... ^^*
http://blog.yes24.com/eoqkrtnzl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쾌걸천사
즐겁게 행복하게 살고픈 쾌걸♣천사의 북로그에요...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1,214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내가 읽은 책
이벤트 참여 읽고 싶은 책
나의 리뷰
내가 읽은 책
내가 읽고 싶은 책
나의 메모
나의 메모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엄마라는아이 피해독전문의선재광박사의청혈주스 핏속독소를제거하는하루한잔의기적 만성질환을치유하는피해독‘청혈주스’ 피해독청혈주스 전나무숲출판 꿈녀카페 청혈주스 삶의전장에서이순신을만나다 박종평지음
201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고맙고맙습니다. 늘 ..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16 | 전체 81643
2012-05-14 개설

2012-05 의 전체보기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 명품 피부의 비밀!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피부에 대한 이야기! | 내가 읽은 책 2012-05-14 01:17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641164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http://blog.daum.net/eoqkrtnzl/15425142

http://blog.naver.com/eoqkrtnzl/60162354171

 

 

만약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모조리 잘못 된 것임을 알게 된다면...?

지금껏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던, 내가 알던 화장품의 진실이 그게 아니었다...???

이번에 읽게 된 책에서 적지 않게 충격을 받게 된 도서...

왜 지금껏 몰랐던가 싶은 충격이 전해져 온 나의 잘못 된 피부상식들이...

쌤엔파커스에서 나온 도서 한권으로 와르르 무너져내리고 말았다... 헐...

 

 

매번 그렇듯이 도서 서평단 모집을 하길래...

워낙에 책이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읽어치우는 나인지라...

이번에도 그런 책이겠기도... 하고서 서평단 신청을 했었다...

그.런.데...

책장을 넘기면 넘길수록 점점 놀라운 사실들을 하나 둘 알게 되었다...

나의 지금껏 쌓아온 피부에 대한 상식들이 전면적으로 뒤집어진 것...!

 

 

이번에 나미녀 카페 서평 서적으로...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를 모집하였는데...

평소처럼 아무 생각없이 책을 받았다가...

책장을 넘기고 수록된 내용들을 읽어내리면서 놀란 일이 한 둘이 아니었다...

 

 

피부에 쏟아부은 내 돈이 다 어디로 갔느냐... 인데...

실상 나는 비싼 피부과는 근처도 가보질 않은 사람이지만...

그래도 나름 화장품이며, 뭐며...

그래도 나름 쏠쏠찮게 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말은 못한다...

해서... 내 피같은 돈을 쏟아부었음에도 효과를 얻지 못하던 것들이...

바로 내 잘못된 피부상식 때문에 그랬구나... 를 깨닫게 되었다...

세 사람의 전문가들이 밝힌 피부에 대한 그릇된 상식들...

이제 낱낱히 밝혀졌고 바로 잡아질 것이라 믿어보며...

이런 도서를 만나게 되다니 정말 행운이고, 서평단 되길 잘 했다고 생각해본다...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를 열면 만나게 되는 페이지...

이 책을 만드느라 수고하신 분들이 나오고...

출판사에 대한 정보와 펴낸이들 등... 여러 자료들을 만날 수 있다...

사실 올려도 그만 안 올려도 그만인 페이지이지만...

내가 보기엔 해를 형상화 했다 싶은 심볼이 마음에 들어 올려본다... ㅎ

 

 

이 책을 더듬어 따라 갈 수 있는 목차 페이지이다...

그리고 이 책을 열면서 이상준, 김현주, 신민경...

세 저자가 이 책을 만들게 된 동기를 엿 볼 수 있는 글이 올려져 있다...

 

 

1부 피부의 시계를 돌려라 이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피부에 대한 상식을 깨트린 장이다...

 

 

화장품에 대한 진실편에서...

우리 화장품은 어디에 좋고 아주 흡수가 잘 되어요...

하고서 그럴 듯한 광고들을 많이 하고 있는데...

헐... 아무리 흡수성이 좋은 제품이라도 진피층까진 가질 않는단다...

이럴 수가... 그럼 그동안 흡수가 잘 되어라고 정성껏 두드린 공은 없단 말인가...?

그릇된 소문, 눈에 보이는 것을 다 믿지 말아라고...

무엇을 믿고 무엇을 의심해야 한단 말인가...? 컥... ㅡ,ㅡ

그리고... 화장품은 효능보다는 안정성이 더 중요하단다...

지금껏 접해왔던 나의 모든 정보들이 한순간 물거품이 되고 말다니...

한 페이지를 채 넘기기 전에...

잘못 알고 있던 상식들이 모조리 깨어지고...

새롭게 알개 되는 것들이 하나 둘이 아니게 나타난다...

이런 책... 왜 이제서야 나왔단 말인가...? 헐...

 

 

요즘 너나 할 것이 없이 서로 젊어지려 난리를 치고 있다...

심지어 나랑 동갑내기 여자 연기자들...

점점 날이 가면 갈수록 젊어지고 어려지고... 이뻐지고 있다...

물론 그들의 눈물겨운 노력은 보질 않아도 알만은 하다만...

과연 그들은 어떤 괸리를 했길래 그토록 젊어지는 것일까...?

그리고 젊어지려고 받는 또는 하는...

미용성형들과 화장품에는 과연 부작용은 없는 것일까...?

깜박 잊고서 따로 빼놓지를 않았는데...

하긴... 워낙에 필요하다 싶은 자료들이 너무 방대해서리... 커헉...

43페이지에 내 피부는 몇 살? 이라고...

자기의 피부 나이 자가측정법이 나와 있다...

나의 피부나이는 과연 몇 살인지 측정해 보는도 좋지 싶다...

늙는 것은 피부만이 아니라... 골고루 다 늙어간단다... 헐...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 준 책인데...

지금껏 대충... 또는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일러준 대로 말랐는데...

커헉... 그 것도 다 옳은 것은 아니라고 한다...

세상에 이럴 수가... ㅡ,ㅡ;;

 

 

나처럼 점점 얼굴에 깨가 가득 깔리고...

얼굴빛도 칙칙하니 생기라곤 없어지면서 늙어간다면...? 헉...

나도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쓰다가 날이 점점 풀리면서...

나도 모르게 미백에 신경이 점점 쓰이게 되고...

화이트닝 제품으로 눈길이 자연스럽게 가게 되었는데...

그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진실도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책이다...

특히 자외선 차단제...!

잘 때 외에는 365일 항상 발라 주어야 한단다... 헐...

밖에 나가지 않는다고 생전 바르질 않았는데...

커헉... 그래서 내 얼굴에 어느새 깨밭이 되었나 보다... ㅠ,ㅜㆀ

 

 

그럼... 얼굴에 티 하나 없이 깨끗 탱탱한 비법은 무엇일까...?

대체 피부미인이라고 불리는 이들의 비법은 무엇일까...???

세안...? 헐... 세안을 하는 것이 다는 아니라고...???

그동안 열심히 피부를 위한다고 한 것들이 다 잘못 된 방법이란 말인가...?

우리가 노폐물이며 각질을 닦아낸다고 하던 방법들이 위험했단다...

세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피부미인이 될 수도 있단다...???

아윽... 그동안 난 대체 어디서 얻은 정보이길래 잘못된 줄도 몰랐을까...?

나름 사이트에서... 또는 화장품 회사 판촉물에서...

때로는 대중매체에서 하는 방법을 열심히 배운다고 배웠는데...

더 늦기 전에 [당신의 상식이 피부를 죽인다]를 만나게 되어...

그나마 불행 중에서도 다행이라고 느껴진다...

더 늦었다면 난 완전 엉망진창 쭈글탕 할매가 되었을지도 몰라... ㅡ,ㅡ;;

 

 

피부미인이 되기 위하여 지켜야 할...

피부 10계명을 따로 빼서 올려본다...

나도 보고서 실행하도록 노력을 하려고 올렸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번 장은 피부는 과학이다... 에 대하여 알아보자...

아래에 내 피부타입에 대한 케크리스트이다...

과연 내 피부는 어떤 타입일까...?

잘 아는 듯 해도... 실상 잘 모르는 내 피부타입...

이제 확실히 체크를 해서 관리를 하자...

 

 

이상하게도 내가 생각한 내 피부와...

내 피부타입을 체크한 리스트와는 일치를 하질 않는다...

내가 느낀 내 피부와 실제의 피부는 다른 모양인가...?

지성에서 중지성으로... 이젠 중건성으로 넘어간다고 생각을 하는데...

하긴... 계절에 따라 내 몸 상태에 따라서 달리지긴 하더라... 마는... ㅡ,ㅡ;;

아무튼...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아야 만...

화장품 선택에도 정확을 기할 수가 있고...

그래야만 화장품을 사용함에 있어 효과가 극대화 될 수도 있으니까...

내 피부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은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건성피부에 대한 정보가 올려져 있는데...

우리 딸의 경우 건성으로 의심이 된다...

이 아이가 유분기가 많은 제품으로 바르라고 하면 질색을 한다...

지 친구가 선물로 준 화장품이 분명 지성타입 용인데...

울 딸램... 부득부득 그 것을 발라대고 있다...

집에 화장품이 없는 것이 아니고...

선물로 받은 화장품이 고급이라서 효과가 좋은 것이 결코 아닌데... 헐...

 

 

내 피부 타입이 지성에 가까운 피부라서 아주 유심히 읽은 장이다...

그리고 우리 아들의 경우 민감성은 아닌 것 같은데...

마치 민감성인 양... 아주 난리 부르스를 추는 피부이다...

피부과를 엄청 들락거리는 것 같은데...

여전히 피부상태는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하고 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아는 일이라고 생각이 든다...

피부의 상태에 따라 득이 되는 것과 독이 되는 것이 있는데...

각자선택의 몫이겠지만...

이왕이면 제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함이 옳지는 않을까...?

 

 

피부과 시술 완전 해부 편인데...

헐... 제목만 봐도 ㅎㄷㄷ... 무섭기까지 하다... ㅋ

설마하니 피부과에서 잡아먹진 않을 테지만 말이다...

요즘 피부과에서 시술 받는 일은 아주 예사로운 일이 되었다...

기왕이면 울퉁불퉁하면서 깨랑 고추가루가 듬뿍 뿌려진 피부보다는...

말갛고 티 하나 없이 깨끗하고 튼튼한 피부가 역시 보긴 좋지 않을까...?

이 책을 읽고서 무턱대고 피부과를 찾지를 말고...

미리 기초정보를 알고 간다면...

보다 고운피부의 주인이 되지 않을까 싶다...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자가치료를 하다 일을 키우지 말고...

얼른 피부과를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기왕이면 갈 피부과... 가기 전에 꼭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올려져 있다...

피부과 전문의 답게... 아주 배울 것이 많은 장이다...

그리고 연예인들이 하도 많이 해서 이젠 우리들도 이름은 익숙해진...

갖가지 시술들에 대한 정보도 올려져 있다...

얼핏 듣기만 한 것 부터... 누구나 입에 올리는 것들 까지...

아주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도움이 될 듯 싶다...

이 장에서 만나는 내용들 중 나도 받고 싶은 시술이 더러 있는데...

ㅎㄷㄷ... 일단 겁부터 나고... ㅋ 돈 깨질까 봐서도 겁이 난다... ^^;;

 

 

기타 관리 편인데... 딩가딩가... 하는 그 기타는 아니고... ㅋ

우리 몸에 붙어있는 신체 중 일부에 대한 관리 장이다...

두피는 물론이고 손톱까지... 모두 내 피부의 하나이니까... ^^*

 

 

제일 관심이 갔던 장은 두피관리에 대한 것인데...

점점 숲속이 빈터가 넓어지기 시작한 랑으로 인해서 이다...

참... 그 넘의 샘푸타령은 어떻게나 하는지...

진작부터 머리숱 많아지고 검어지는 먹거리들을 대령했지만...

머리숱 많을 때는 코웃음만 치고 협조를 않더니만...

이제사 빠지기 시작을 하니 나를 달달 볶아먹는데... ㅋ

그리고 지루성으로 의심이 되는 우리 딸램의 두피도 걱정이 되기도 하고...

아무튼... 여러모로 내게 집중을 하게 만든 장이 이번 장이다... ㅋ

두피관리는 물론이고... 네일아트에 대한 내용도 있어 내게 유익하였다...

 

 

특별고민 관리를 다룬 장인데...

나도 관심이 갔던 내용들이 많아서 정말 열심히 읽었는데...

나 뿐만이 아니라 이 장을 꼭 읽어야 할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았다...

아토피 피부로 고생을 하는 아이들을 둔 부모를 비롯하여...

아기를 기르는 부모들은 정말 필요한 책이지 싶다...

 

 

부산에서 살 적엔 우리 아들 피부가 퍽 좋았는데...

사춘기를 지난다고 그러는지... 갑자기 긁어대고 난리가 났다...

물 갈아 먹어 그렇나...? 의심을 했다가... 아들이 군 입대를 하고...

강원도는 물이 좋고 공기도 좋으니 많이 나아질 것이야...

하고 기대를 했다가 무참히 부서지고 말았다...

요즘도 부지런히 피부과를 들락거리는 아들이 있기에...

그 어떤 장보다도 지대한 관심으로 읽게 되었고...

특히... 나는 아니지만... 갓난이가 있는 엄마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아주 예민하고 약한 아가의 피부부호를 위한 내용들이 꽤 괜찮아 보였거든... ㅎ

아무튼... 책 하나에 이토록 많은 유익정보가 든 것은 정말 오랫만이다...

어디 한 곳 눈길이 머물지 않은 곳이 없고...

허투루 빼먹고 넘길 내용이 하나 없어 사진파일... 헐...

진짜 어마어마하게 찍어대고 편집하느라 미추어버리는 줄 알았다... ㅋㅋㅋ

 

 

덤인가...? ㅎㅎㅎ 선물이신가...? ㅋㅋㅋ

홈메이트 천연화장품 만드는 방법들이 나와 있는데...

그간 내가 접한 어떤 책과도 뒤지지 않는 내용이 담겨있다...

 

 

물론 당연히 시중에서 다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들인데...

천연유기농... 자연과학... 하고서 다 만들어져 나오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과 나의 피부건강을 위하여 배워둠도 좋을 듯 싶다...

클렌저를 비롯하여 각질제거제 만들기 등등등...

이 내용만 따로 빼도 한 권의 책이 될 듯 싶다... ㅋ

천연 팩을 이용하여 피부관리를 하는 여유도 잠시 누려봄이 좋을 것 같고...

아무튼... 구석구석 어느 하나 버릴 내용이 하나도 없어 좋은 책이다... ㅋ

피부과 전문의 세분이서 만드신 책이라 더욱 그렇겠지만...

책을 접하는 내내...

어떻게 이렇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만 추렸나 싶었고...

그간 내가 너무나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이 많았구나 싶었고...

이 책을 만드시느라 쏟아부은 공이 장난이 아니구나 싶었고...

왜 진작에 이런 책을 만나지 못했을까 싶었고...

이런 정말 좋은 책을 만들어 주시고 접하게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했고...

무엇보다... 이렇듯 도서체험단이 되어 책을 받게 된 것이 너무 감사했다...

모르는 것이 약이라고 한다지만...

아는 것이 힘이란 말도 있다...

그간 화장품 체험을 하면서 알게 된 모든 내용들이...

일순간 이 책 속의 내용들에 빠져들면서 모조리 무너져내렸던...

놓쳤으면 영영 무지했을 뻔한 책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가웠다...

 

 

이 좋은 책을 만들어 주신 공동저자 소개이다...

그동안 이 책을 읽고서 사진 찍느라 무지하게 시간 잡아먹고...

또 너무나 발췌할 내용들이 많아서 사진파일 정리하느라 고생을 했었고...

리뷰올릴 사진 편집하고 추리느라 너무나 고생을 했었지만...

그렇지만... 이 책을 만나지 못했으면 알지 못했을...

그런 유익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너무 좋았던 도서체험이다...

 

 

나미녀 카페 이벤트를 통하여...

쌤엔파커스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도서인데...

이런 도서는 널리 반포되고 읽혀야 함을 주장한다... ㅋㅋㅋ

우리가 몰랐던 피부에 대한 비밀을 낱낱히 진실을 밝혀주는...

빛과 소금같은 진리를 어디서 얻으랴 싶다... ㅎ ^^*

 

 

제게 도서 체험단의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피부에 대한 정말 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나미녀 카페 이벤트를 통하여 무료로 제공받은 도서의 체험기입니다... :)

 

http://cafe.naver.com/anytouch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