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rhrhrh 블로그
http://blog.yes24.com/gosealgi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rhrhrh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1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1298
2007-01-19 개설

2022-01-03 의 전체보기
재밌어요. | 기본 카테고리 2022-01-03 16:51
http://blog.yes24.com/document/1570367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eBook][대여] [세트] [BL] 불온서적 (외전 포함) (총3권/완결)

스피아린시 저
민트BL | 2021년 12월

        구매하기

리뷰 참고하세요!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제목이랑 표지가 너무 맘에 들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작가님 첫 작품같은데, 재밌네요! 짧은 글이긴 하지만(본편 2+짧은 외전 1) 스토리 삐끗하는 일 없이 잘 흘러가구요. 캐릭터 붕괴 없구요. 문체도 깔끔했습니다.

 

스토리는 아주 무난해요. 찬영()이가 은우()에게 첫 눈에 반하고, 우연한 계기로 둘이 엮이게 되고 사랑하게 되는. 햇살같은 찬영이가 힘든 은우를 어둠에서 끌어내주는. 고런 기본적인 스토리인데요. 캐릭터 전공이 나름 튀어요. 찬영이는 태권도 선수고, 은우는 발레리노거든요. 그래서 그런가 이 소설의 목차들이 다 발레 용어들이에요. (별 거 아닌데 목차에 발레 동작 이름 넣고 뜻 풀이 해주는 거 진짜 좋더라구요.)

 

우리 은우, 짠내 폴폴이에요. 가족들한테도 예쁨 받지 못하고, 어떤 뜨레기같은 X 만나서 소문은 소문대로 더럽게 나고. 그 와중에 발목 다쳐서 재활하고. 이렇게 본인을 둘러 싼 아픔 속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가시를 세우고 있던 은우는 우연히 찬영이를 만나게 돼요. , 되게 로맨틱한 상황은 아닌데 저는 이 첫 만남이 되게 좋았어요.

 

강신재님 '젊은 느티나무' 첫 문장 유명하잖아요. '그에게서는 언제나 비누 냄새가 난다.' 제가 젊은 느티나무를 고등학생 때 처음 읽었는데, 이 문장이 너무나 강렬해서 지금까지 잊지 못하거든요. 물론 저에게만 강렬한건 아니라 다들 기억하시지만 ㅋㅋㅋㅋㅋㅋ 여튼, 내용은 전혀 다르지만! 이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사람의 감각 중에서 가장 예민한게 '후각'이잖아요. 이 후각을 살린 첫만남이라는 게 일단 좋았구요.

 

두번째는 이 '오이 비누'향으로 공의 성격이 어떨지 한 방에 파악된다는 거? 딱 저 발췌로 느꼈거든요. 공 성격 엄청 좋겠다. 햇살같겠구만! 역시나 공 성격 정말 좋고 햇살같더라구요.

 

여튼, 이런 식으로 만난 두 사람이 여차저차 몸으로 엮이게 되고. 자낮에 너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은우는 찬영이를 계속 밀어냅니다. 그렇지만, 우리 찬영이는 밀리지 않죠. 직진남. 결국, 둘이 예쁘게 만납니다. 만나게 되기까지 은우가 너무 힘든 상황이 많아서 찬영이를 많이 밀어내는데.. 우리 찬영이 정말.. 선샤인... 후후. 찬영이 귀여워요. 대형견 느낌 뿜뿜. 운동 선수인지라 뭐.. 침대에선.......

 

이 소설은 짧은 데 반해서 사건들이 되게 많은 편인데요. 이게 다 은우를 힘들 게 하는 일인지라 은우가 정말 짠해요. 자존감이 낮을 수 밖에 없는. 하지만 우리 은우 기본 성격이 좀 있어서 소심하고 답답한 자낮 느낌은 아닌지라 괜찮았어요.

 

-

 

살짝 스포 있는데, 호불호 포인트인지라 밝히고 갈게요! 혹시 조금이라도 스포 보기 싫으시면 요 밑은 패스하세요!

 

호불호 포인트를 좀 집고 넘어가보자면, 일단 이물질이 등장하는데. 이물질이 개쓰레기에요. 과거 이물질과 연인 사이였는데... 이 놈이.. 어유... 은우를 갖고 논 놈이라서 은우가 펠라한 영상을 찍어서 인터넷에 공개해요. 이것 때문에 은우 정말.. 여튼, 이 이물질이 책 끝날 때까지 나오는데! 물론 처리는 아주 속 시원하게 됩니다. 본편 내에서 이물질과의 성관계는 없습니다.

 

두번째는 찬영이가 올림픽에서 은메달 딴 태권도 선수인데 은우한테 돌아가지고 태권도를 사아알짝 소홀히 하는 장면이 있어요ㅋㅋㅋ 물론, 아주 살짝 잠깐 소홀히한거라 커리어엔 문제가 없습니다만.. 찬영이가 은우를 위해서라면 자기 커리어 포기하겠다고 말하거든요 ㅋㅋㅋ 이런거 싫어하시는 분들이 좀 있으시잖아요? 전 아직 어린이들(대학생임..)이라 치기 어린 마음이라 이해했습니다 ㅋㅋㅋ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