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eU
http://blog.yes24.com/hidett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세우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4,380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평소에 관심 많은 분야인데 읽어 보고.. 
책의 제목만 보아도 엄청 어려울 것 ..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참 좋네요~~.. 
맥주를 부르는 책이네요. 애주가에게는.. 
새로운 글
오늘 13 | 전체 1503
2007-01-19 개설

2023-01-26 의 전체보기
[한줄평]나의 머니 로드 | 기본 카테고리 2023-01-26 20:12
http://blog.yes24.com/document/1749351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평점

가치투자와 미래전망 그리고 투자 실전 등 엑기스만 다루는 투자 비책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2        
나의 머니 로드 | 기본 카테고리 2023-01-26 19:14
http://blog.yes24.com/document/174932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의 머니 로드

송민섭(수페TV) 저
베가북스 | 2022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개인 강의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의 책을 읽어보면 엑기스는 교묘하게 빼고 겉만 맴돌며 자신의 콘텐츠에 와닿는 길을 유도한다. 이렇게 되면 답답한 마음에 책을 읽다가도 혼잣말을 하기 시작한다.

“그래서 답이 뭔데? 투자를 어떻게 하라고?“

연계될만한 도구들로 간지럼을 태우다가 지루할 때쯤이면 미끼 하나 던져주고 유입의 물꼬를 트는데 이 책은 다르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준다. 그동안 상업적인 책에 길들어서인지 어이없어 웃음이 나왔다. 세상 물정을 몰라 순진한 건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음이 진심인 건지 생각하다 완벽하게 후자인 걸 알았다. 세상 물정을 잘 알아도 너무 잘 아는 그의 머니 로드는 뻥 뚫린 아우토반이기 때문이다.


『나의 머니 로드』
24만 구독 경제 유튜버 수페TV의 투자 비책
송민섭(수페TV) 저 | 베가북스 | 2022년 11월


투자의 고전인 ‘가치투자의 비밀’ 개정판을 운 좋게 최근에 읽었다. 선투자 후에 공부를 시작한 케이스라 바로잡는데 반항 썩인 한숨의 연속이었다. 수페TV 송민섭 작가의 나의 머니 로드는 투자의 고전에서 말하는 가치투자와 미래전망 그리고 투자 실전 등 평소 궁금했던 점을 네비게이션처럼 차근차근 안내하고 있다.

반복되는 실수만 하지 않아도 바른길로 갈 수 있겠다는 생각에 마음은 코스톨라니를 좋아하고 머리에는 워런 버핏이 있는 송민섭 작가는 주식 투자뿐만 아니라 돈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12년간 접하고 실행하며 투자력을 높였다.


부자의 원리는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가 되는 간단한 원리와 함께 부자의 엄청난 비밀이라며 알려준 사실이 있다. 부자는 월급으로 소비를 충당하지 않고 자산에서 발생한 ‘수익’으로 소비를 한다는 것이다. 생각보다 시시하다. 그런데 이 시시한 것을 사람들이 못한다는 게 문제다. 그에 반해 부자들은 오늘도 열심히 투자를 이어간다.


투자의 시작은 ‘금리’에서 이루어진다. 돈의 가치를 결정하는 금리로 인해 투자뿐만이 아니라 현재 가지고 있는 자산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금리의 방향을 잘못 파악하면 큰 손실을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잘 이용하면 유리한 투자를 할 수 있다. 그래서 투자가 성공하려면 반드시 금리를 알아야 함을 송민섭 작가는 강조하고 있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산 배분’이다. 대부분 투자자는 수익률을 더 중요시한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자산 배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책에서는 투자자산의 비중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주기적으로 해야 할 일을 알려주고 있다.

기준금리가 내 주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위해 여러 경제 지표를 보는 법과 실전 투자를 위한 3단계를 제시하는데 1단계로 기업분석, 2단계는 누구보다 싸게 사는 방법, 마지막 3단계는 모니터링 및 리밸런싱이다. 투자했으면 세금 문제도 생기는데 이에 대한 설명도 이어진다.

투자는 경제를 읽는 눈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제용어와 경제 흐름 파악이 중요하다. 기준 금리 변화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국 실업률, 물가의 방향성인 소비물가지수(CPI), 기업의 동태를 살펴볼 수 있는 구매관리자지수(PMI), 연방준비제도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등장하는 M2 통화량 (시중에 풀린 현금 유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주식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 경제 위기를 미리 눈치챌 수 있는 강력한 신호인 장단기 금리차, 사람의 투자심리를 파악할 수 있는 공포 탐욕 지수(VIX) 이렇게 6가지 지표와 연방준비제도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있다면 실수는 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용기를 갖는 힘을 기를 수 있다고 송민섭 작가는 말하고 있다. 여러 경제지표를 보는 법은 구독자 사연과 함께 쉽게 설명하고 있다.

빅 테크 기업 투자가 수익률 좋은 성장 투자일까? 라는 물음과 메가트렌드, 리츠, ETF, 채권 투자, 글로벌 투자, 원자재 투자 등 투자자산의 모든 것이 상세한 설명과 구독자 사연으로도 소개되고 있어 ‘뭘 어떻게 하라고?’에 대한 답을 얻을 것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생각과 삶의 패턴까지 바뀌기 시작해 지금은 투자자로서 중요한 시기라고 한다. 2000년대 IT 버블 상황이 떠오르며 지금 뭔가를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이 책이 자꾸 부추긴다.

송민섭 작가는 투자자의 가슴을 뛰게 하는 단어를 ‘부’가 아닌 ‘성장’으로 뽑았다. 알면 오늘부터 기회, 모르면 내일도 위기이듯 투자 이전에 제대로 된 공부가 먼저라는 사실을 명심해야겠다.


미래 전망과 투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하나하나 집어 가며 알려주는 투자법을 원한다면 트렌디한 분석과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수십만 투자자들에게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수페TV’ 송민섭 작가의 『나의 머니 로드』를 펼쳐 보길 바란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