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seU
http://blog.yes24.com/hidetto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세우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4,380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3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평소에 관심 많은 분야인데 읽어 보고.. 
책의 제목만 보아도 엄청 어려울 것 .. 
리뷰 잘 보고 갑니다. 참 좋네요~~.. 
맥주를 부르는 책이네요. 애주가에게는.. 
새로운 글
오늘 8 | 전체 1498
2007-01-19 개설

2023-01-07 의 전체보기
나는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인생을 바꾼다 | 기본 카테고리 2023-01-07 01:37
http://blog.yes24.com/document/1739071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나는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인생을 바꾼다

페니 맬러리 저/박혜원 역
더퀘스트 | 2022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운동선수가 경기 직전 코치에게 파이팅과 함께 점검받는 기분이 이런 걸까? 뭔가 해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한 해의 시작이니만큼 두근거리는 마음과 더불어 긍정적으로 다가온 책이다. 물론 멘탈력에 관한 책을 꽤 읽어온 터라 대부분이 겹치지만 시기를 잘 만난 건지 다시금 되새기며 확고해지는 기분이 들어 좋았다. 이 책은 긍정 확언, 처세술, 자기 계발 등을 동반한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결국 나 자신만이 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해답을 얻기 위한 멘탈력 강화의 길을 365가지 방법으로 펼쳐놓았다.


또 한 가지 이 책이 믿음이 가는 이유는 저자 페니의 인생 스토리가 인간승리 그 자체라는 것이다. 삶의 통제력을 상실하고 바닥을 치던 시절 수년간 노숙자 쉼터와 이집 저집의 소파 신세를 전전하며 방황하다 친구에게 돈을 빌려 평생의 꿈이었던 랠리 카를 운전하게 되면서 세계 최초의 유일한 월드 랠리 챔피언십 레이싱을 펼친 여성 참가자가 되었다. 자동차 관련 TV 프로그램을 다수 진행했고, 퍼포먼스 코치가 되기 위해 훈련을 받아 멘탈력에 관한 권위자가 되는가 하면 인지 행동 치료에서 마스터 프렉티셔너가 되었다. 멘탈력에 관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조연설자라는 점에서 안 끌릴 수가 없었다.


『나는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인생을 바꾼다』
1일 1페이지 나의 잠재력을 100% 끌어올리는 방법
페니 맬러리 저 / 박혜원 역 | 더퀘스트 | 2022년


『자신감은 자신의 진짜 가치에서 온다. 당신의 업적과 능력을 진심으로 믿고 긍지를 느끼는 것이다. 자신만만함, 자기 확신은 내면을 평온하게끔 돕고, 기꺼이 남의 말을 듣고 배우게끔 하며, 타인을 돕게 만든다』


자신감 하나는 자신 있다. 계속 그럴 줄 알았다. 최근 실패를 맛보면서 많이 위축된 상태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이 책을 만나 회복 속도가 빨라지면서 심장이 두근거리기 시작했다.


『목표가 있으면 발전 정도를 판단할 수 있고, 일이 진전될 때 계속해서 나아가게끔 돕는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울수록 성취할 확률도 높아진다. 목표를 설정하면 수행 능력이 향상될 것이다. 이는 동기부여를 주고 기술을 습득하는 능력을 높이며 자신감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또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있다는 확신을 줄 것이다』


이상하게 구체적인 거에 약하다. 앞만 보며 달리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쉼 없이 달리기만 했다. 세월 앞에 장사 없다고 얼마 전에 PDS 다이어리를 구입해 시간대별로 일과를 작성하고 있다. 느슨해진 내 모습에 조금 답답함을 느끼는 중이지만, 어쨌든 이 방법도 발전을 위한 과정이니 꾸준히 해보는 일만 남았다.


대단한 포부로 야심 차게 한 해를 시작한다고 해서 인생을 뒤바꿀 만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사소한 행동에 집중하는 새로운 습관을 형성하고, 동기를 얼마나 많이 유발하는지에 상관없이 앞으로 나갈 수 있는 루틴을 개발하여 정해진 일정을 지켜보자. 실수했더라도 최대한 빨리 제자리로 돌아가는, 내 안의 동선에서 잔잔한 성공과 실패를 맛보는 걸로 시작하여 눈 굴리듯 동글동글 굴려보는 것도 나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초석이 된다고 믿는다.


새해 초반임에도 세월의 흐름에 순응만 하고 아무 생각 없는 사람, 멘탈력에 관한 책을 너무 많이 읽어 정리가 안되는 사람, 뭘 해야 될지 몰라 앞날이 답답한 사람에게 노숙자에서 멘탈력의 권위자가 된 페니 맬러리의 『나는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인생을 바꾼다』를 권하고 싶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1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