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idwing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idwing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idwing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1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서평 이벤트
나의 리뷰
나의 리뷰
함께쓰는 블로그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정말 앙증맞고 귀엽기까지한데 소장가치.. 
표지 사진을 너무 예쁘게 찍으셨네요^.. 
새로운 글
오늘 31 | 전체 26316
2007-01-19 개설

2022-08-08 의 전체보기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 그림책과 심리학이 손을 잡아주면 | 나의 리뷰 2022-08-08 10:47
http://blog.yes24.com/document/1668895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김영아 저
쌤앤파커스 | 2022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똑!똑!'

전 아직도 그림책이 어른이 된 저에게 다시 찾아와 마음에 문을 두드렸던 그날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

그림책의 두드림은 마음을 흔들고 눈물이 되어 '또르르 똑!똑!' 떨어져 메말랐던 마음을 흥건하게 적셔주었어요.

그렇게 다시 그림책을 보는 어른이 될 수 있었고요.

그리고 그림책이 제 마음을 두드리면 두드릴수록 그림책의 무엇이 나를 이토록 흔들리게 만드는지도 점점 더 궁금해졌어요.

그러다가 만난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를 통해 그림채과 마음의 연결고리를 더 명확하게 찾고 확실하게 매듭지을 수 있는 실마리를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이 책의 저자인 김영아 선생님은 그림책으로 심리치료를 해오면서 그림책이 심리적인 치유에 도움을 준 여러 사례들을 이 책에서 소개해 주고 있어 직접 와닿는 이야기들이 많은데요.

비전문가인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다양한 심리이론과 용어들을 그림책과 접목해 설명해 주고 있어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점도 좋아요.

책은 크게 여섯 파트로 심리철학자들의 이론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우리 안의 불안과 불행의 원인들을 그림책을 통해 접근해 들여다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익숙한 이름인 지그문트 프로이트, 칼 구스타프 융, 알프레트 아들러를 전반부에서 만나 얼기설기 조각조각 알던 심리학의 일부를 정리하고, 후반부에서는 (제게는) 생소한 편인 앨버트 앨리스, 게슈탈트 심리학, 빅터 프랭클을 만나 전반부에서 해소되지 못한 부족함을 채우고 나면 나를 들여다 보는 일에 용기가 생길 거예요.

 

그동안 그림책을 보면서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들이 있었지만 그 마음의 움직임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무엇 때문인지를 몰랐는데요.

심리학의 용어들로 그것들의 이름을 명명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제 마음은 어느새 위로를 받고 용기를 얻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림책을 보는 일도 이전과는 다른 눈으로 바라보게 되어 더 많이 발견하고, 더 갚이 만날 수 있게 되었지요.


 

내 안에 내가 너무도 많고 심지어 내가 모르는 나와 내 감정들에 당혹스럽고 혼란스러운 현대의 우리들에게 찾아온 참 쉽고도 다정한 마음 안내서 <우는 법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자기 자신의 내면 아이에게 그림책의 온기를 건내며 스스로 마음의 문을 열고 심리이론을 적용해 보고 보듬고 안아주며 회복하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한 손에는 그림책이 내미는 손을 잡고 다른 한 손에는 이 책을 들고 나를 들여다보며 내 안에 소용돌이치는 감정들을 다독이고 나면 분명 그림책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이 책을 만나야 하는 누군가가 떠오르고 그 손에도 건내고 싶어질 거라 믿습니다.

이 책을 보고나서 전 그랬거든요. ^^

그림책을 통해 그리고 이 책의 도움으로 내면의 나를 치유하고 회복하는 이들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보고 생각하고 느낀 것을 담은 글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