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인간사랑 출판사 블로그
http://blog.yes24.com/igsr01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igsr01
책을 사랑하는 출판사, 책을 사랑하는 출판인으로 독자 여러분께 존경받는 출판사로 계속 성장해 나가겠습니다.전화: 031-901-8144 원고 투고 및 품절도서 메일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igsr@naver.com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공지사항
출간예정 도서
댓글 이벤트 당첨자
댓글 이벤트
인간사랑 번역 출간 예정 도서
독자님들이 원하는 번역도서
프랑스 철학
신간도서
서평 이벤트 당첨자
번역중 도서
북 리뷰
도서목록
신동준 도서목록
중국사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교양인을위한삼국유사 #미국간호사#남자간호사#간호사프로그램#전문간호사#유펜#열정#터닝포인트 2018내가뽑은최고 기해년첫날의소소한즐거움찾기놀이.. 한국형발전국가의정치경제사 한국형발전모델의대외관계사 풍몽룡의동주열국지 미투지지 담고싶은이유 올해가가기전에
2010 / 0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항상 좋은 책.. 
http://blog.yes24.co.. 
왜 지금 동양철학을? 제목 자체.. 
동양철학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모양.. 
다들 축하드려요~ 
새로운 글
오늘 18 | 전체 511451
2009-07-09 개설

2010-03 의 전체보기
이주정책론 | 출간예정 도서 2010-03-30 17:10
http://blog.yes24.com/document/217226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명: 이주정책론

isbn  :978-89-7418-298-4

가 격 : 25,000원

발행일: 2010-04-20

저  자: 정재각


목차 

머리말

제 1부     이주와 이론


제 1 장 서론: 이주와 사회

제 2 장      이주와 연구

제 3 장      이주의 원인: 과거와 현재

제 4 장      이주자 통합정책: 동화와 소수 분리

제 5 장      이주 노동자 정책 - 통합과 배제


제 2부    난민


제 6 장      난민과 이주


제 3부   각국의 이주정책


제 7 장     미국의 이주 정책

제 8 장     영국 이주정책

제 9 장     독일의 이주정책

제 10 장    유럽연합의 이주정책

제 11 장    이주와 경제


제 4편    열린 사회와 시민 


제 12 장      소수민족: 고향과 이주사회

제 13 장      이주


참고문헌

지은이: 정재각


한양대를 졸업하고 독일 퀼른 대학교 석사과정을 거쳐 베를린 자유대학교에서 박사학위(1997)를 받았다. 베를린 자유대학교에서 강의를 하였다.

2000년부터 한양대 지방자치연구소에서 정치사회학, 민주주의를 중심으로 연구를 하며, 사회과학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지방행정 거버넌스」,「서구연방주의와 한국」,「유럽연합 정부론」, 「독일사회복지론」등 다수의 공동저서를 집필하였다.

역서로는 교황 베네딕토 16세의「예수 그리스도를 향하여」가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레비나스vs매킨타이어 | 신간도서 2010-03-24 09:18
http://blog.yes24.com/document/215662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3        
존재와 다르게 | 출간예정 도서 2010-03-11 15:20
http://blog.yes24.com/document/20833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명: 존재와 다르게

부  제:  본질의 저편

가  격: 20,000원

isbn  ;978-89-7418-559-6

저 자: 엠마누엘 레비나스

역 자: 김연숙,박한표

원서명: Lévinas, Autrement qu'être ou au-delà de l'essence

원저자: Emmanuel Levinas, 1906 ~ 1995


저자 약력:

레비나스

1906년 러시아 리투아니아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나 프랑스로 유학․귀화한 후, 프랑스의 저명한 낭테르 대학, 파리 4대학인 소르본 대학의 철학교수를 역임함.

프랑스 스트라스부르흐 대학에서 수학(1923-30)하는 과정에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을 방문해 후설, 하이데거에게서 수학(1928-9)한 후, 프랑스로 돌아와 1930년 모리스 프라딘느의 주재하에 『후설현상학에서의 직관이론(la théorie de l'intuition dans la phénomenologie de Husserl)』으로 박사학위를 받음.

프랑스 내 유대인 학교(ENIO) 교장으로 활동하였으며, 스승으로 모신 슈사니로부터 토라 및 유대전통의 학문을 전수받는 한편, 블랑쇼, 장발, 마르셀 등과 우정을 나누며, 프랑스 학계에 처음으로 현상학을 전함.

1961년 국가박사학위인 『전체성과 무한』과 1974년 『존재와 다르게-본질의 저편-(Autrement qu‘être ou au-delà de l'essence』의 발표를 통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며, 기타 현상학, 윤리학, 탈무드 관련의 다양한 저서들을 남김.

레비나스 저서 및 이차문헌들은 문집으로 발간되었으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로 소개되고 있음.


역자 약력:

김연숙 약력

․ 충북대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박사 졸업, 교육학 박사학위취득

․ 현 : 충북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

박사논문 : 「레비나스 타자윤리에 관한 연구」

기타 소논문들:  「레비나스 시간론」,   「레비나스 주체성 연구」, 「레비나스 평화윤리연구」, 「지구공동체를 위한 소수자 권리와 책임」외 다수

        

저서 : 레비나스 타자윤리학(인간사랑, 2001)

       인격(공저, 서울대출판부, 2007)

       서양근․현대윤리학(공저, 인간사랑, 2007) 외 다수





박한표 약력

• 공주사대 졸업, 한국외국어대 석사, 프랑스 파리 10대학 문학 박사학위.

• 전 대전 알리앙스프랑세즈/프랑스문화원 원장 역임

• 건양대 겸임교수, 공주대, 충남대 등에서 강의


• 박사 논문 : <디드로의 세 작품에 나타난 균형과 불균형>

• 저서 : 『매너, 타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힘』(한울 출판사) 외 다수.


목차

역자서문

서론

논점

제1장 본질과 욕심을 버림

1. 존재의 타자

2. 존재와 욕심

3. 말함과 말해진 것

4. 주체성

5. 타자에 대한 책임

6. 본질과 의미화

7. 감성

8. 존재와 존재를 넘어서

9. 주체성은 본질의 양태가 아니다. 이 책이 전개될 여정

전개

제2장 지향성으로부터 느끼기로

1. 문제제기와 타자에 대한 성실성

2. 문제제기와 존재 : 시간과 회상

3. 시간과 담론

a) 감성적 체험

b) 언어

c) 말해진 것과 말함

d) 존재와 존재자의 혼동

e) 축약

4. 말함과 주체성

a) 말해진 것 없이 말함

b) 타자에 대한 노출로서의 말함

c) 자신의 의지에 반함

d) 인내, 신체성, 감성

e) 한 사람

f) 주체성과 인간성


제3장 감성과 근접성

1. 감성과 앎

2. 감성과 의미화

3. 감성과 마음

4. 향유

5. 상처받기 쉬움과 접촉

6. 근접성

a) 근접성과 공간

b)근접성과 주체성

c)근접성과 사로잡힘

d)현상과 얼굴

e)근접성과 무한

f) 의미화와 실존


제4장 대속

1. 원리와 무질서

2. 반복

3. 자신

4. 대속

5. 소통

6. 유한한 자유

색인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3)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이익집단정치 | 북 리뷰 2010-03-08 18:49
http://blog.yes24.com/document/205899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국내도서] 이익집단정치
이정희 (지은이) | 인간사랑 | 2010년 2
 

 

 

『이익집단정치: 갈등과 통합의 역동성』(인간사랑, 2010)은 우리 사회에 팽배해 있는 이익집단정치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도 불구하고, 이익집단이 갈등과 통합을 이끄는 역동적 정치주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밝힌다. 사회구성원들 모두가 자신들의 정치, 경제, 사회적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면서도 그 ‘이익’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더군다나 그 이익을 집단화하여 행동으로 옮기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불온시 해온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민주화, 산업화를 거치면서 생성된 자율적 이익집단들은 점차 다양한 기능적, 계층적 이익을 표출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일반대중, 정당, 의회, 행정부 등 정치행위자와 끊임없이 갈등하고 소통한다. 따라서 이익집단정치에 대한 이해는 정치체계가 어떻게 기능하고, 정치권력이 정치체계 안에서 어떻게 형성되고, 배분되는가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저자(이정희, 한국외국어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이익집단정치가 민주화, 산업화, 다원화와 밀접하게 상호 연계되어 있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상호연계의 의미는 이익집단정치의 성장이 독립변수인 동시에 종속변수로 작동한다는 것이다. 산업화와 민주화는 중산층의 정치의식과 참여의 수준을 높여, 이익집단정치를 활성화시키며, 역으로 이익집단정치의 발전은 일반 시민의 정치적 효능감을 높이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정치과정을 제도화시킨다.

같은 맥락에서 이익집단정치는 정당정치, 의회정치, 선거제도와 정치문화 등 정치체계의 제반 요소와 연동한다. 정치체계 전반의 성격, 즉 정치체계의 민주성, 개방성, 그리고 효율성의 수준은 물론 각 하부 체계의 성격에 따라 이익집단의 이익표출체계가 결정된다. 우리나라는 국가조합주의적 이익표출과 다원적 이익표출이 혼재하는 과도기적 특징을 보인다. 다원적 이익표출의 경험이 부족함에도 노사정위원회와 같은 준(準)사회조합주의적 양태도 보인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이익집단 정치이론의 발전과 연구대상과 방법의 변화를 추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 이익집단정치연구가 어느 수준에 도달했는가를 성찰한다. 이익집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민사회 연구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제2부에서는 우리나라 정치과정에서 이익집단이 어떠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가를 의회와 정당, 그리고 선거정치와 연계하여 설명한다. 안정적 관계설정과 제도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우리나라 이익집단은 연륜에 비해 합리적이고 활발하게 집단의 이익을 표출하고 있음을 밝힌다. 제3부는 우리사회에서 개별 이익집단들이 어떻게 활동을 펼치고 있는가를 살펴본다. 시민단체의 성장, 이념적 정향성이 두드러진 집단 간의 갈등, 사회조합주의의 실험 등을 평가하면서 우리나라 이익집단정치의 현주소를 규명한다. 제4부에서는 글로벌 시대를 공유하고 있는 각국 이익집단정치의 제 측면을 분석한다. 이익집단정치가 가장 활발한 미국으로부터, 시민사회가 갓 꽃피우기 시작한 동구의 경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양태의 이익집단정치를 조망한다. 

 

 

저자 약력: 

이정희(李政熙)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미주리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연구 관심 분야는 이익집단정치와 정치과정이며, 공간적으로 한국사회를 중심에 두고 있으나 비교 가능한 국가와 지역도 탐구한다. 주요 저서로는 Foreign Lobbying in American Politics(1988), 『마음의 정치』(2005), 『NGO와 한국정치』(2004, 공저) 『지구촌의 선거와 정당』(2007, 공저), 『현대비교정치이론과 한국적 수용』(2009, 편저) 등이 있으며, 최근 논문으로는, “한국 민주주의의 진로: 참여, 갈등 그리고 통합”『사회연구』(2004), “Democratization and the Changing Pattern of Social Pacts in Korea" Korea Observer, (2006), “한국정치학 60년” 『지식의 지평』(2008) 등이 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교수로 봉직하고 있으며, 카이로대학교, 쯔쿠바대학교, 남오레곤대학교의 초빙교수로 강의와 연구를 수행한 바 있다. 학회 활동으로는 한국정치학회 회장(2008), 한국아메리카학회 회장(2007), 한국세계지역학회 회장(2006)으로 봉사했으며, 그 외에도 한국가톨릭사회과학연구회, 미네르바정치연구회, 미국정치연구회, 한국정당학회, 한국NGO학회, 한국국제정치학회 등을 통해 연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스토리텔링 | 북 리뷰 2010-03-05 21:06
http://blog.yes24.com/document/201906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 스토리텔링 이론과 실제
김정희 저 | 인간사랑 | 2010년 03월

스토리텔링은 미디어적 재현에 상관없이 문화콘텐츠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경영 및 마케팅의 영역으로도 확장되어 관심을 증대시키고 있다. 이러한 산업적인 활용도에 따라 관련 서적들도 쏟아지고 있지만, 스토리텔링에 대한 학문적인 개념 정립은 여전히 미비한 상태에 머물러있다. <스토리텔링 이론과 실제>에서는 서사학의 이론적 방법론을 스토리텔링의 개념 안으로 끌어와 새로운 전략으로 제시하고 있다. 영화나 게임 뿐 아니라 공연, 축제, 전시, 음악 등 다양한 담화의 양상을 드러내는 문화콘텐츠들의 스토리텔링은 스토리의 재구성이라는 문제를 공통분모로 갖는다. 다시 말해 ‘문화 자원이 가진 보편적 소재들을 어떻게 새로운 이야기로 가공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모든 서사물들이 지니고 있는 형식과 내용의 보편적인 체계에 대한 연구로 자리잡아온 서사학은 풍부한 이론적 방법론을 제공한다.

특히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영상콘텐츠는 문학적 서사에서 벗어나 옛이야기를 들려주듯 쉽고 친근하게 접근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을 보여주기에 적절한 장르이다. 영상콘텐츠에서는 작가주의적 개성을 균형있는 스토리텔링의 영역으로 이끌어내야 한다. 즉 제작에 참여하는 모든 스태프들이 충분히 납득하고 이해할만한 스토리 구조가 제시되어야 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대중에게 수용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영상콘텐츠 제작 현장에서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해보면 시나리오 개발 전략에 대해서 일정한 방법론이 부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책은 기획자의 시각에서 시나리오 개발 단계에서 참조하고 검증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의 전략들을 제시하면서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그 실제를 보여준다. 저자는 이 책이 산업 현장에서 역시 유용한 도구로서 활용되는 것을 목적으로 집필하였음을 밝히고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5)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1 2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인간사랑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