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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면접의 성공법칙

폴 파워스 저/김현수 역
인간사랑 | 2014년 01월

 

 

 

 

책 내용

 

《 취업면접의 성공법칙   》 

 

이 책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마음가짐이나 자세에 관해 설명한다. 구직 활동에 임할 때, 특히 취업 면접에 임할 때에는 무엇보다 집중, 에너지, 긍정적 사고방식, 그리고 유머가 필요하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은 이와 관련해서 생생한 처방을 받게 될 것이다. 구직활동 및 면접의 성공과 직접적인 관련을 맺지 않은 자료들은 담지 않았다. 쓸데없이 에너지를 쏟게 만드는 불필요한 도구도 담지 않았다. 오직 이 책의 내용만으로 취업 면접에서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긍정적 사고방식과 다년간의 경험만을 풀어냈을 뿐이다.


 

 

  •  

    댓글이벤트


    댓글을 달아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하여 <취업면접의 성공법칙 > 1권을 보내 드립니다.

    • 참여방법

    1. 댓글이벤트를 스크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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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벤트 기간
      2014.1.27 ~ 2014 .2. 5

     

    • 당첨자 발표

    2014. 2. 6 (댓글에 당첨자 아이디 발표)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도서 수령 후, 14일 이내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셔야 합니다.

  • (  중복 서평 환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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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도서 1월 | 신간도서 2014-01-27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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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욱리자

[도서] 욱리자 : 중국판 목민심서

유기 저/신동준| 인간사랑 | 2014년 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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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국 민주주의

[도서] 한국 민주주의

조휘각| 인간사랑 | 2014년 01월

30,000원 → 28,500원(5% 할인) | YES포인트 290원(1%지급)

 

 

3 취업면접의 성공법칙

[도서] 취업면접의 성공법칙

폴 파워스 저/김현수| 인간사랑 | 2014년 01월

15,000원 → 14,250원(5% 할인) | YES포인트 150원(1%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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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국 민 주 주 의 | 출간예정 도서 2014-01-14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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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국 민 주 주 의

 

 

조 휘 각 지음

 

 

 

목 차

 

총 론

1. 한국민주주의

2. 한국현대민주주의

 

제1부. 근대 이전 한국인의 민주주의

 

Ⅰ. 인간존중의 민주의식 형성

1. 한국인의 문화와 세력

2. 한국인의 초기사상

3. 한국인의 근대사상

 

Ⅱ. 16세기 의식변화의 징후

1. 서론

2. 세력갈등과 의식의 변화

3. 전근대적 민주의식

4. 결론

 

Ⅲ. 17세기 민주의식 탐색과 변화

1. 서론

2. 의식변화의 배경

3. 민주사상의 생성

4. 결론

 

Ⅳ. 18세기 민주사상의 근대적 접근

1. 서론

2. 정국의 동향

3. 국민에 의한 민주주의

4. 결론

 

제2부. 근대 한국민주주의

 

Ⅰ. 19세기 근대 한국민주주의 태동

1. 서론

2. 근대민주주의 태동의 배경

3. 근대민주주의 태동

4. 결론

 

Ⅱ. 19세기 근대 한국민주주의 민중화

1. 서론

2. 동학의 민주주의 사상

3. 동학의 민주주의 민중화 시도

4. 결론

 

Ⅲ. 19세기 정치세력의 계보와 갈등

 

1. 정치세력의 계보

1. 머리말

2. 정치세력의 계보

3. 대항세력의 계보

4. 맺음말

 

2. 정치세력의 갈등

1. 머리말

2. 수구세력의 전위대-보부상

3. 개화 수구 세력간의 갈등

4. 맺음말

 

3. 근대정치운동의 성과와 한계

1. 근대정치운동의 성과

2. 근대정치운동의 한계

3. 맺음말.

 

Ⅳ. 20세기 현대 한국민주주의 논의와 준비

1. 무력저항과 민족운동 2. 3 1독립운동과 민주공화

3. 교육을 통한 민주운동 4. 신민회의 공화제

5. 민주공화 대한민국 임시정부

6. 신간회의 민주적 조직과 운동

 

제3부. 현대 한국민주주의

 

Ⅰ. 전근대에서 현대까지

1. 한국의 정치와 역사 지리

2. 한국민주주의의 역사

 

Ⅱ. 21세기 현대 한국민주주의

 

1. 현대 민주헌법

 

2. 현대 민주정부

이승만 제1공화국 정부 장면 제2공화국 정부

박정희 제3공화국 정부 유신 제4공화국 정부

최규하 단명 정부 전두환 제5공화국 정부

노태우 제6공화국 정부 김영삼 문민정부

김대중 국민의 정부 노무현 참여정부

이명박 정부 박근혜 정부

 

3. 현대 민주의회

 

4. 현대 민주법원

 

5. 현대 한국의 민족통합

1. 민족통합 이론 2. 민족통합의 역사성

3. 민족통합을 위한 구상

 

제4부. 민주주의와 다양한 발전

 

Ⅰ. 민주주의 일반론

1. 민주주의와 민주정치의 의미 2. 민주주의의 다의성

3. 민주주와 민주정치의 개념상 차이

4. 민주주의 과정

민주주의와 선거 민주주의와 정당 대통령(중심)제 의원내각(책임)제 이원(집)정부제

여론과 선전 민주시민의 등장 시민과 시민운동 시민과 자원봉사

 

∏. 개발도상국 민주주의와 민주화

1. 개발도상국 민주주의

2. 개발도상국의 민주화

 

Ⅲ. 20⦁21세기 민주화와 과제

1. 20세기 민주화과정

2. 21세기 신흥민주국가의 과제

 

참고문헌

 

색인

 

저자 : 조휘각

한국국민윤리학회 회장이며, 인천대학교 국민윤리학과 명예교수이다. 주요 저서로 『현대 민주정치의 이해』,『21세기 한민족통합론』,『근대한국정치론』,『민주주의론』,『민족과 사상』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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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 자 | 출간예정 도서 2014-01-03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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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 자

 

저자: 묵자

신동준 역주

 

 

역자서문

 

제1부 묵자는 누구인가?

 

제1편 묵자는 어떻게 살았을까?

제2편 묵자는 어떻게 생각했을까?

제1장 묵자사상의 특징

제2장 묵자사상의 구성

제1절 겸애주의兼愛主義

제2절 비전주의非戰主義

제3절 절용주의節用主義

제3장 묵자사상의 전개

 

제2부 {묵자}는 무엇인가?

 

제1편 {묵자}는 어떻게 나왔을까?

제2편 {묵자}는 어떻게 읽어야 할까?

 

제1권

제1장 친사親士

제2장 수신修身

제3장 소염所染

제4장 법의法儀

제5장 칠환七患

제6장 사과辭過

제7장 삼변三辯

 

제2권

제8장 상현尙賢 상

제9장 상현尙賢 중

제10장 상현尙賢 하

 

제3권

제11장 상동尙同 상

제12장 상동尙同 중

제13장 상동尙同 하

 

제4권

제14장 겸애兼愛 상

제15장 겸애兼愛 중

제16장 겸애兼愛 하

 

제5권

제17장 비공非攻 상

제18장 비공非攻 중

제19장 비공非攻 하

 

제6권

제20장 절용節用 상

제21장 절용節用 중

제22장 절용節用 하 망실

제23장 절장節葬 상 망실

제24장 절장節葬 중 망실

제25장 절장節葬 하

 

제7권

제26장 천지天志 상

제27장 천지天志 중

제28장 천지天志 하

 

제8권

제29장 명귀明鬼 상 망실

제30장 명귀明鬼 중 망실

제31장 명귀明鬼 하

제32장 비악非樂 상

제33장 비악非樂 중 망실

제34장 비악非樂 하 망실

 

제9권

제35장 비명非命 상

제36장 비명非命 중

제37장 비명非命 하

제38장 비유非儒 상 망실

제39장 비유非儒 하

 

제10권

제40장 경經 상

제41장 경經 하

제42장 경설經說 상

제43장 경설經說 하

 

제11권

제44장 대취大取

제45장 소취小取

제46장 경주耕柱

 

제12권

제47장 귀의貴義

제48장 공맹公孟

 

제13권

제49장 노문魯問

제50장 공수公輸

 

제14권

제51장 비적備敵 망실

제52장 비성문備城門

제53장 비고림備高臨

제54장 비구備鉤 망실

제55장 비충備衝 망실

제56장 비제備梯

제57장 비인備堙 망실

제58장 비수備水

제59장 비화備火 망실

제60장 비공동備空洞 망실

제61장 비돌備突

제62장 비혈備穴

제63장 비아부備蛾傅

제64장 비분온備轒轀 망실

제65장 비헌거備軒車 망실

제66장 비습備襲 망실

제67장 비간備間 망실

제68장 영적사迎敵祠

제69장 기치旗幟

제70장 호령號令

제71장 잡수雜守

 

 

역자후기 - 새로운 G1시대와 묵자사상

부록 묵자연표

참고문헌

 

저자 : 묵자

성이 묵(墨)이고 이름은 적(翟)이다. [묵자]를 비롯한 여러 자료를 종합적으로 생각해 보면 묵자가 묵가(墨家)를 창시하여 활동한 시기는 B.C 450년경부터 B.C 390년경까지로 춘추 말에서 전국 초에 해당하는 시기이다. 묵자가 태어난 곳은 공자와 맹자가 태어난 곳과도 가까운 노(魯)나라의 등()이라는 곳으로 지금의 산동성 등주시(州市) 근교에 해당한다. 묵자의 출신계층에 대해서는 묵(墨)이라는 성과 관련하여 전과자라는 설과 그의 군사사상과 관련하여 무사라는 설 및 기술자 집단을 이끄는 공장(工匠)이라는 설 등이 있으나 모두 분명한 근거가 없는 주장들이다. 묵자는 무학, 문맹의 농부와는 달리 사각(史角)의 자손으로부터 학문을 배운 지식인이었다. 그러므로 그는 일반서민보다는 높은 계층인 사(士)의 신분이었던 것은 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일찍이 유학을 공부했으나 유가의 번잡한 예(禮)에 불만을 품고 새로운 학설을 창설했다. 묵자가 살아 있을 때는 제후들이 서로 다투어 천하가 요동치던 불안한 시대였다. 따라서 묵자는 분쟁을 제지하고 평화를 유지하는 것을 자기의 주요 임무로 삼았다. 그는 바쁘게 유세하고 자기의 이상을 선전하느라 조 금도 쉴 틈이 없었다. 그러므로 “묵자의 자리는 따뜻할 날이 없다”는 말이 전해오는 것이다. 유가의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묵자도 요·순·우·탕·문·무 등의 성왕을 숭상했으며 특히 하(夏)나라의 우(禹)왕을 존숭했다. 그는 우임금의 실천정신과 희생정신을 따르려 노력했다. 맹자가 묵자를 금수(禽獸)와 같은 존재라고 욕하면서도 “머리끝에서 발뒤꿈치까지 온몸이 다 닳도록 천하를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칭찬하는 걸 보더라도 묵자의 천하를 위한 희생정신이 어떠했는가를 짐작할 수 있다.

묵자는 사상가이면서도 논리학자이고 군사전문가였다. [묵경(墨經)]이 쓰인 것은 후기 묵가에 의해서이지만 이 안에 들어 있는 기본 사상은 묵자에게서 온 것이다. ‘성수(城守)’ 제편에서는 묵자의 탁월한 군사적 식견이 표현되어 있다. 묵자는 또 뛰어난 과학기술자로 군사 무기를 발명하기도 하고 기하학·광학·역학(力學) 등에 관한 창의적인 이론을 내놓았다. 묵자의 제자는 삼백 명이라고 [묵자]에 나와 있으나 이것이 전부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그의 제자 중에는 각국에 나가 관리가 되거나 유세를 하고 다닌 사람들도 많았기 때문이다. [여씨춘추]에 “공자와 묵자의 무리가 매우 많고 제자들이 매우 많아서 천하에 가득 차 있다”고 한것을 보면 그의 학술적인 영향이 대단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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