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더불어 사는 이들과 함께 -여중재(與衆齋)
http://blog.yes24.com/iseeman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iseeman
차니와 선이의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7월 스타지수 : 별2,34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여중재 일지
선이와 함께
시 이야기
영화 이야기
음악 이야기
책 이야기
리뷰 선정 도서
나의 리뷰
여중재리뷰(고전문학/한국고전)
여중재 리뷰(동양고전/동양사)
여중재리뷰(현대시/시집)
여중재리뷰(문학사/현대문학/소설)
여중재리뷰(문예이론/사회학/경제학)
여중재리뷰(독서/글쓰기/인문학)
여중재리뷰(에세이/한국문화/한국사)
여중재리뷰(음악/노래/영화)
여중재리뷰(술/음식문화/여행)
여중재리뷰(교육/여성학)
여중재리뷰(건축/인테리어/미술)
여중재리뷰(만화)
여중재리뷰(자연과학/서양문화)
여중재 리뷰(기타)
한줄평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합스부르크세계를지배하다 2022년6월 21권의독서목록 오늘부터나도글잘러 세계사를뒤흔든신의지문 우편함속세계사 우산대신00 경이로운자연에기대어 부모와다른아이들1 워킹푸어가족의가난탈출기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나의 친구들2
책 만드는 곳
예스24블로그
최근 댓글
올해는 오랜만에 교정에 활기가 넘치지.. 
iseeman님 당첨 축하드립니다. .. 
서평단 선정되심을 축하드립니다.~!!.. 
당첨 축하합니다. 
이제 방학이라 조금 더 여유로운 시간.. 
새로운 글
오늘 19 | 전체 347849
2007-01-19 개설

2022-01-28 의 전체보기
[리뷰도서 선정]가끔 집은 내가 되고 | 리뷰 선정 도서 2022-01-28 09:52
http://blog.yes24.com/document/1582591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가끔 집은 내가 되고

슛뚜 저
상상출판 | 2022년 01월

 

 

ykop***
chesa***
helpm***
isee***
sean***

 

*서평단에 선정되신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선정시,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에 회원님의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리뷰 작성시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구를 추가해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 도서 또는 상품은 회원 정보상의 주소로 배송됩니다.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를 잘못 기입해주신 경우, 부득이 도서는 재발송되지 않습니다.

 

*도서 발송을 위해 선정된 분들의 개인정보(ID, 이름, 연락처, 주소)가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개인 정보는 도서 발송 이외에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리뷰어클럽 활동으로 작성해주신 리뷰는 해당 출판사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 사항은 출판사 이메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sangsang_pub@naver.com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6)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4        
환생을 통해 죽음의 비밀을 밝히는 과정! | 여중재리뷰(만화) 2022-01-28 07:10
http://blog.yes24.com/document/1582575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극락왕생 2

고사리박사 글,그림
문학동네 | 2021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이 책은 이미 죽어 귀신이 된 박자언이 관음보살의 배려로 환생하여 겪는 이야기를 펼쳐내고 있는 내용을 담고 있는 만화이다. 무슨 사연인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녀는 비가 오는 날 합정역에서 당산역 사이에 나타나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만을 불러 당산역 귀신으로 불리기도 한다. 26살에 죽어 귀신이 된 박자언의 사연을 확인하라는 것이 바로 관음보살로부터 도명존자가 내려받은 화두인 것이다. 박자언의 고3 시절로 환생하여 도명존자를 비롯한 다양한 존재들이 그의 죽음의 사연을 캐는 과정에서 다양한 귀신들과 만나는 에피소드가 펼쳐지게 된다.

 

1권에 이어 2권에서는 모두 3개의 삽화가 제시되는데, 동해에서 마지막으로 사라진 용와의 후손을 찾는다는 용의 아이들이라는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다소 황당하기는 하지만, 마지막 용이 죽으면서 수천의 갈래로 산화해서 그 정기를 받은 후손들이 곳곳에 살고 있기에 우리는 모두 용의 자손이다라는 결론을 이끌어내기도 한다. 이어지는 6화에서는 비와 당신이라는 제목으로, 비가 오는 날 나타나는 귀신의 정체와 사연이 펼쳐지고 있다. 수업 시간에 너무도 차갑게 느껴지는 분위기 때문에 싸이정이라고 부르는 서이정 선생의 친구와의 사연이 담겨있다. 학창 시절 친하게 지냈지만 졸업을 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멀어질 수밖에 없었던 친구의 죽음에 대한 회한을 그리고 있다고 하겠다.

 

2권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사람의 몸에 들어가 꿈을 통해 그 사람의 과거와 무의식의 세계를 들여다본다는 꿈벌레라는 제목의 구성이다. 용의 후손을 찾기 위해 문수보살이 가져왔던 꿈벌레가 남아 환생한 박자언의 몸속으로 들어가서 그의 과거를 캐묻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된다는 설정이라고 여겨진다. 다만 에피소드를 계속 이어가기 위하여 그 단서만을 보여주는 것으로 형상화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26살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박자언의 죽음에 얽힌 사연을 풀어내기 위한 설정이지만, 우리의 민간신앙에서 운위되는 귀신과 그에 얽힌 다양한 관념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고 여겨진다.(차니)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9        
어른의 태도 | 책 이야기 2022-01-28 07:04
http://blog.yes24.com/document/1582575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어른의 태도

신재현 저
위즈덤하우스 | 2022년 02월

 

신청 기간 : 2월 4일 까지

모집 인원 : 20명

발표 : 2월 7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해주세요.

- 도서 또는 상품이 배송될 회원 정보상의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를 잘못 기입해주신 경우, 부득이 도서는 재발송되지 않습니다.

- 서평단 선정시, 도서 수령 후 2주 이내에 회원님의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리뷰 작성시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구를 추가해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7        
[새벽에 책 읽기]1월 28일 | 책 이야기 2022-01-28 06:58
http://blog.yes24.com/document/158257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1. 극락왕생 3, 고사리박사, 문학동네.

극락왕생 3

고사리박사 글,그림
문학동네 | 2021년 05월

 

2. 과연 귀신(鬼神)이 존재하는가?’라는 질문은 결코 쉽게 답할 수 없는 문제라고 하겠다.

인간의 이성과 과학으로는 절대로 인정할 수 없는 노릇이지만, 오랫동안 귀신은 사람들의 이야기들에서 실재하는 존재로 믿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귀신 이야기는 옛날이야기의 단골 소재 가운데 하나이고, 무언가 논리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상황을 가리켜 귀신이 곡할 노릇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한다.

비록 빛의 왜곡으로 카메라에 이상한 형상이 찍히면 그것을 귀신의 존재로 인정하기도 한다.

일단 귀신은 살아있는 존재가 아니라, 사람이 죽어서 이승에 미련이 남은 존재들로 그려진다.

우리는 망자(亡子)가 살아생전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았다면 죽어서도 귀신이 되지 않고 저승으로 떠났을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불행한 삶을 살았거나 억울한 일로 죽음을 당한 이들의 경우 저승에 가지 못하고 귀신이 되어 이승를 떠돌면서 인간세상의 일에 관여한다고 믿는 것이다.

이 작품 역시 이러한 관념에 근거하여, 불교적 사유를 바탕으로 박자언의 죽음에 얽힌 사연을 풀어내고자 한다는 내용이라고 하겠다.

모두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3권에서도 박자언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풀고 극락왕생시키기 위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3. 귀신 이야기란 누군가에게는 믿거나 말거나 하는 이야기지만, 또 다른 이들에게는 이러한 관념이 진지하게 받아들여지기도 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