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dmshine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dmshine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dmshine
jdmshine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2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스크랩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엄마의언어로세상을본다면#에세이#에세이신간#엄마 도깨비가슬금슬금 동화 어른노릇 아이노릇 육아론 북극곰 우리의직업은인생응원단 일대기 고미타로
2020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봣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새로운 글
오늘 4 | 전체 31881
2008-02-20 개설

2020-02 의 전체보기
재미있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어요~ ^^ | 기본 카테고리 2020-02-14 14:38
http://blog.yes24.com/document/120951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만화 주니어 일본어

Mr. Sun 어학연구소 저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19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집에는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딸이 살고 있지요~ ^^

물론 비투비 오빠들을 좋아하는 딸의 비투비 사랑덕분에...

일본어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마침 만화로 되어 있는 일본어 책을 보니...

같이 보기도 하고, 동생들에게도 일본어를 접할 좋은 기회가 될것 같아

함께 보기로 했답니다.

 책 표지 왼쪽 윗쪽을 보니...

일본어에 대한 의지가 강해 보입니다.

"난!! 일본어 왕이 될거야!"

만화보다 더 재미있게 일본어를 공부할 수 있다니요^^

우리집에 일본어 열풍이 불거 같아요~ ^^

 먼저 순서를 보면 50음도!!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어떻게 읽고, 쓰는지...

그리고 연습할 수 있는 공간부터 시작됩니다.

특히 만화와 퀴즈를 일본어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갖게 하더라고요^^

상화에 맞는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어 특히 큰 아이가 관심을 많이 갖더라고요!!

자기 소개, 인사, 물건, 운동, 하교, 귀가, 전화, 다툼, 사과, 화해, 쇼핑, 방문, 사진, 동물원까지...

정말 학생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와 만화로 구성이 되어 있어

관심이 절로~~ 절로~~ 갑니다.

일상표현 40문장까지...

아주 알차게 구성되었지요!!

 그림으로 외울 수 있도록

히라가나와 가타카나가 되어 있는데요!!

외국어엔 자신없는 엄마도 그림을 보니 쉽게 이해가 되요!!

아라는 일본어 표기를 아이스크림 손잡이 부분에서 따오니...

아하!! 이 글자는 아이스크림을 떠오르며 쓰면 되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기타는 어떤 글자와 발음이 숨겨 있는지 눈에 들어왔어요!!

선을 조율하는 부분을 타서 키라는 음을 내고 키타로 외우면... 끝!!

일본어 정말 쉽죠~~

 이렇게 쓰기 연습장까지 있어요!!

물론 일러스트가 옆에서 글자에 대한 이해도롤 높여줍니다.

글자를 쓰는 순서까지 자세히 나오니...

우리나라 모음, 자음 배우며 썼던 아이들의 글자 배우던 때가 생각이 나네요!

 ㅎㅎ 저희 딸이 좋아하는 그림채입니다.

그림을 통해 상황을 이해하고, 그 배경에 따라 자기 소개하는

아직 일본어 글자로 쓰여 있지 않지만...

한글로 표기된 일본어 발음만 읽어도 뭔가 일본어를 많이 아는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아마도 쉽게 일본어를 접할 수 있는 배려가 아닌가 생각되요! !

그렇다고 해서 일본어가 전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각 단어에 맞는 히라가나를 써볼 수 있어 글자를 익히는 재미도 있지요.

  혼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엄마랑, 아빠에게 퀴즈도 내고, 다시한번 초스피드를 통해 배웠던 것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도 되지요~ ^^

열심히 일본어를 독학하고 있는 딸이 "만화 주니어 일본어" 책을 꼼꼼히 보더니...

간단한 평을 하더라고요^^;;

1. 히라가나,가타카나를 몰라도 일본어를 접할 수 있다.

2. 단어를 몰라도 문장이나 배경을 통해 일본어를 알 수 있다.

3. 한글로 표기된 일본 발음만 읽어도 일본어를 하는 것 같다.

4.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직접 써 볼 수 있다.

5. 하진이도 쉽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들인데... 학습만화라면 장르상관없이 읽더라고요^^

6. 퀴즈로 단어를 외울 수 있어 좀더 재밌게 단어를 공부할 수 있다.

7. 히라가나, 가타카나의 글자와 음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좀더 쉽게 익힐 수 있다.


ㅎㅎㅎ 대략 이렇게 평을 하더라고요^^

엄마보다 더 날카롭고, 냉철하게 내린 결론이라 합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겨울방학 최고의 책 친구!! | 기본 카테고리 2020-02-10 11:01
http://blog.yes24.com/document/1207935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수학도둑 74

송도수 글/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서울문화사 | 2020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드디어 74권을 만났습니다.

짝짝짝!!!!


아직도 3월 2일이 되려면... 한참 남은 아이들에게..

신종코르나바이러스 때문에 꼼짝 없이 집에서 있는 아이들에게...

얼마나 즐겁고 위로가 되는 책인지 모른답니다. ㅎㅎ


특히 수학도둑 시리즈를 누구보다 좋아하는 아드님의

수학도둑 74권을 보는 순간 반짝이는 두 눈을 잊을 수가 없네용^^

 이번 74권엔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표지부터 기대가 되요~~ ^^

주인공 친구들의 활약상도 기대하며...

저희 두 아들들은 수학도둑 73권을 가지고 와서 다시 읽기 시작하더라고요^^

사실... 10번도 넘게 읽어서.... 너덜너덜 해 졌지만...

수학도둑만큼은 소장하고 픈 마음이 커서...

책꽃이에 고이 모셔 두고 있답니다. ㅎㅎ

 이번 74권의 순서입니다.

바우와 델리키가 전설의 게임을 시작하는데요^^

늘 그렇지만... 착한 친구들이 더욱 돋보이기 위해 악당이 등장하기 마련이죠!!

이번에는 흑마술 7마!!의 세력이 나타나요~^^;;

그 사이 현자와 돌팔이도 만나는데...

돌팔이의 존재가 반전이 있는 캐릭터라...

아이들이 보면 정말 재미있어할 꺼에요~ ^^

제일 기억에 남는 부분이 무엇이냐고 했더니...

최고의 숫자가 4이라서...

가족 나이가 다 4살이라고 그 부분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역시 임펙트 있게 이야기가 시작이 됩니다.

"전쟁이다!"

누구와 전쟁을 할지는 책을 읽어보시면... 알겠죠!! ㅎㅎ

책 아랫 있는 수학문제와 주제가 끝날 때마다 학습정리를 해 주시는데요~

이번엔... 중학교 2학년 되는 딸도...

"음!! 엄마!! 이건 나도 좀 어려워!!"

ㅋㅋ 사실 수학도둑을 볼 때마다 누가 수학도둑의 수학공부를 할 것이냐 하는 문제로...

서로 연계표를 보는데요^^

수학도둑 종합편의 숫자가 높을 수록

수학의 깊이가 깊어지니... 자꾸... 워크북은 패스하게 되네요 ㅠ.ㅠ

그래도 아이들이 수학에 대해 바우와 친구들을 통해

실 생활 속에서 수학이 가까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

수학에 대한 거부감을 조금씩 줄이게 되네요^^

  책이 도착하던 날...

너무도 집중해서 책을 보는 아들이랍니다.

조금은 수학도둑을 통해 수학이 더 재밌어지길 하는 바램이 있답니다.

사진 찍히는 걸 엄청 싫어하지만...

엄마의 사진을 찍음도 막을 수 없는...

수학도둑만의 즐거움 덕분에... 독서하는 모습을... 남겼답니다. ㅎㅎ


아직도 길게 남은 겨울방학 동안 수학도둑을 정독하며 보낼 듯 합니다.

수학도둑 74권이 있어 오늘도 심심할 틈 없는 날이 되었네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공감과 감동이 두배~~ | 기본 카테고리 2020-02-04 12:42
http://blog.yes24.com/document/120572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너만 모르는 그리움

나태주,배정애 저/슬로우어스 그림
북로그컴퍼니 | 2020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나태주 시인의 새 책이 나왔지요^^

풀꽃으로 시작해!!

저의 마음과 남편의 마음까지

잔잔한 감동과 공감이 새록 새록 새겨진답니다.

이번

"너만 모르는 그리움" 시집도

작가님의 필사와 함께~~

30개의 미발표 시까지...

보기만 해도 넘 좋아요^^

 ㅎㅎ 부피도 이렇게 한 손으로 들어도 딱!! 좋을 크기에요!!

서울서 다닐 땐 지하철을 오갈 때마다 읽었던 책처럼...

운전만 안하면 자투리 시간까지 읽고 싶은 그런 마음이랍니다. ^^

 전.. 개인적으로 풀꽃 시를 너무 좋아하는데요^^

제가 풀꽃을 만나려면...

정말~~ 자세히 보아야 볼 수 있는 아름다움에 반해서일까요^^

 

풀꽃3 도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봐

참 좋아


이 세마디로 풀꽃에서 위로를 주는!!

힘을 주는 글이 너무도 좋아요^^

옆에 푸르른... 일러스트도 탁월합니다.

 올 겨울과 봄사이...

올해는 동백이 많이 핀!! 지역에 가서 동백꽃 구경을 하리라...

마음을 먹고 있거든요^^ ㅎㅎ

짧게 피었다 지기에..

잠시 머물다 가기에..

시기를 잡는 것이 너무 어려운데...

그런 제 마음을 알았을까요? ㅎㅎ

그래서 함께 "동백" 시를 나누고 싶었답니다.

  ㅎㅎ 필사집인데... 필사도 소개해야죠!!

이건 가족들에게 문제로 냈던 시입니다.

제목 맞추기!! ㅋㅋ

"너무 자세히 알려고 하지 마라

굳이 이해하려 하지 마시게

그것은..."
사실 제가 시를 대하는 제 마음이 그대로 들통난듯해서...

공감이 팍팍 되더라고요^^

아마 입시 준비하듯이 시를 바라보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ㅠ.ㅠ

느낌 있는 자필의 시가 운치를 더 합니다.


공감과 감동이 있는 나태주 시인의 시로

바쁜 일상에서 마음의 여유를 가져 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