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jiaoyou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iaoyou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jiaoyou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1,94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환경 문제를 다루고 있는 책이네요. .. 
우수 리뷰에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우수 리뷰 축하드려요!! 기후변화를 .. 
요즘 어른이나 학생이나 심지어 어린이.. 
정부에서 하도 탄소배출 줄이겠다는 등..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1665
2007-01-19 개설

2022-05-09 의 전체보기
떡볶이 먹방 소동 | 기본 카테고리 2022-05-09 21:09
http://blog.yes24.com/document/1627242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떡볶이 먹방 소동

염연화 글/안병현 그림
리틀씨앤톡 | 2022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맛있는 떡볶이 소동과 먹방 유투버의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싫다고. 난 떡볶이가 좋아."

영소는 내 말을 확 자르고 순창이네 무리를 향해 뛰어가 버렸다.

공짜라면 쓴 한약도 꿀꺽꿀꺽 마실 영소가 공짜 꼬떡꼬떡을 마다하다니,

자존심이 팍 상했다.

- 떡볶이 먹방 소동 중에서


 

볼이 통통한 아이가 한손에는 떡볶이를 한 손에는 닭강정을 들고 있는 표지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하는 맛있는(?) 책입니다. 어떤 먹방 소동인지 너무나 궁긍해지는 책이라 저절로 손이 가는 책입니다.^^ 주인공 현동이는 짝꿍 영소에게 치즈 닭강정을 준다고 제안했지만, 영소는 시큰둥한 반응을 보입니다. 새로운 메뉴인 이천원이나 하는 꼬떡꼬떡도 준다고 해봤지만 영소는 단번에 거절하면서 떡볶이가 좋다는 말을 남긴 채 순창이네 무리로 뛰어가 버립니다. 너무나 자존심도 상하고 기분이 나빠진 현동이는 떡볶이의 매운 양념에 사레나 들라고 속으로 중얼거립니다. 언제부턴가 현동이 반 아이들은 하교후 순창이네 가게로 달려가고 현동이 혼자 자신의 가게로 돌아갑니다. 현동이는 가게에서 닭꼬치를 집어 먹다 엄마에게 야단을 맞고 쫓기듯 가게를 나섭니다.

 

억척스러운 엄마가 예전에는 이렇지 않았다면서, 엄마가 이렇게 등짝 스매싱을 날리고 소리를 치는 사람으로 변한 것은 17년간 열심히 일한 엄마를 명예퇴직으로 내몬 엄마의 회사 때문이라고 현동이는 생각합니다. 여기저기 일벌레처럼 일만 찾아 다니던 엄마가 결국은 회사를 다시 찾지 못하자 전 직장에서 받은 퇴직금을 몽땅 다 쏟아부어 '꼬꼬꼬 닭강정' 가게를 차립니다. 가게를 차린 몇달 동안은 그럭저럭 장사가 잘됐지만, 주변에 가게가 늘면서 점차 손님이 줄기 시작하고 결정적인건 '순창이네 떡볶이'가 생긴 뒤에는 가게의 대표 메뉴를 다섯 상자도 못 파는 날이 많아 집니다.

 

어린 현동이가 봐도 변한 엄마의 모습이 너무나 짠합니다. 어떻게든 한푼이라도 벌려고 한다는 엄마의 대사도 그렇고 점차 억척스럽게 변해서 사랑하는 아들에게 마저도 매정하게 대하는 현동이 엄마의 모습이 왠지 현실 속 인물인 듯해서 조금은 속상해집니다. 악바리 사장님으로 변신한 엄마에게 하교후 제일먼저 오늘 얼마나 팔았는지 물어보는 현동이는 모든게 순창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떡볶이가 그냥 떡볶이지.

다를 게 뭐가 있다고?

신통방통한 마성의 비법이라도 있는 건가?

- 떡볶이 먹방 소동 중에서

 

 

순창이네 떡볶이에 뭔가 비밀이 숨겨 있다고 생각한 현동이는 그 비밀을 캐내 폭로하고 말거라면서 순창이네 떡볶이 가게를 찾아갑니다. 이상한 재료를 넣어서 아이들의 입맛을 홀리는 걸지도 모른다면서 굼벵이, 지렁이, 두꺼비 같은 것들을 갈아 넣는 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엄마의 갑작스런 변한 모습과 엄마의 퇴직금이 모두 다 쓰인 가게가 잘 되지 않는데서 불안함을 느끼는 현동이가 불쌍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과연 순창이네 떡볶이집의 비밀이 뭘까 상당히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정말 마성의 비법이 있는지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지 뒷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집니다.

 

용기있게 비밀을 캐내기 위해 순창이네가게에 침투한 현동이는 거기서 유투버 먹방으로 유명한 스타인 먹군을 보게 됩니다. 먹군이 방문한 식당은 무조건 뜬다는 말이 있어서 먹군의 방문은 가게에서는 로또로 통한다고 하는데 그 먹방을 순창이네 가게에서 찍는다고 합니다. 화간 잔뜩 난 현동이는 왜 방송을 여기서 찍냐고 따지는데 먹군 방송의 스태프인 듯한 형에게 결국은 쫓겨나게 됩니다. 다음날 친구들은 먹군에게 사인을 받았다면서 자랑하고, 사인을 만 원을 받고 팔려고까지 합니다. 거절하는 현동이에게 친구는 왜 순창이네에서 난동을 부렸냐면서 약을 올립니다. 영소와 싸울 뻔한 현동이는 왠지 불안한 얼굴로 쳐다보는 순창이마저 밉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현동이네 닭강정 가게에 대한 평점이 낮게 나오고 배달 후기들도 안 좋은 말들이 많이 남겨진걸 본 현동이는 왠지 순창이를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계속 갈등이 깊어지면서 어떻게 이 소동이 해결이 될지 정말 마지막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책을 읽던 아이도 마지막 부분을 먼저 읽으면 안되냐면서 현동이네 가게가 망하면 어떻게 되냐고 하면서 불쌍하다고 했습니다. 정말 순창이네 떡볶이 가게의 숨겨진 비밀이 있는건지, 현동이네 가게는 결국 망하게 되는건지 정말 여러가지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책인 것같습니다.

 


 

 

나는 엄마가 했던 말을 떠올리며 말했다.

아직은 어렵지만, 엄마도 머지않아 좋은 일을 할 거라고 했다.

어쨌든 우리 가게도 양심적이고 착한 맛집이라는 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도영계 회장님에게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 주었다는 거.

내겐 그 사실이 정말 자랑스러웠다.

- 떡볶이 먹방 소동 중에서

 

예상치 못한 결론이었지만 너무나 따뜻하고 감동적인 결론이어서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중한 우정도 엿볼 수 있었고, 뜻하지 않은 사건을 겪으면서 아이들이 한층 더 자란 듯한 느낌이어서 성장 동화같은 느낌도 드는 책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와, 먹방 유투버를 소재로 한 책이어서 친근하고 술술 읽히는 구성이어서 정말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같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듯한 표현들이 많아서 평소 글밥이 있는 책을 꺼려하는 아이들이라도 부담없이 도전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 계속 읽게 되는 이 책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솔직한 내용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