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지젤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jigel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지젤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3,42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신앙서적 리뷰
유아동도서 리뷰
나의 리뷰
유아동도서 리뷰
신앙서적 리뷰
기타도서 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6 / 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리뷰 잘 봤습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괜찮은 책이네요. 읽.. 
새로운 글
오늘 11 | 전체 51280
2007-01-19 개설

2016-11-06 의 전체보기
난관을 돌파하는 기도(두란노) | 신앙서적 리뷰 2016-11-06 00:32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905604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동아일보와 함께하는 독자 서평 참여

[도서]난관을 돌파하는 기도

강준민 저
두란노 | 2016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난관을 돌파하는 기도(두란노)

나이가 들면 들수록 사는게 정말 힘든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경제적인 문제, 건강상의 문제, 가정의 문제, 직장에서의 문제,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의 문제 등등 살아가면서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 산재해 있고, 어떤 때에는 내가 견뎌내지 못하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김미경강사가 쓴 책 <인생미답>을 보면 '살아낸 자격증'이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힘들고 어렵고 복잡한 일도 많았는데 그거 다 넘겨내고, 가끔씩 몸도 아팠는데 그것도 이겨내고, 주위 사람들과 갈등이 많았는데 그거 이겨냈고, 가끔씩 우울하고 왜 사나 싶었는데 그거 덮어가며 내가 살았구나 하면서 나를 칭찬해주라고, 그렇게 살아내면서 시간을 견뎌온 것 자체가 대단한 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어려움을 겪지 않고 평안하고 행복하게만 살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인생 곳곳에 숨어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난관을 만나기 마련입니다. <난관을 돌파하는 기도>를 읽으면서 성경에 나오는 신앙의 선배들이 어떻게 난관을 견디고, 이겨냈는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하나님의 관심은 난관돌파가 아니라 우리라는 것입니다.

인생이나 사람에 대한 비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살지 않도록 하십시오. 인생을 있는 그대로 보고, 사람을 있는 그대로 보는 훈련을 하십시오. 인생이나 인간에 대한 올바른 안목을 갖게 되면 사람들과 비난과 비판과 오해 그리고 저주까지도 잘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비난이나 비판에 무너져 내리지 않는 것입니다. 그 비난을 통해 더욱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것입니다(153쪽).

모세의 부모는 믿음의 눈, 즉 하나님의 눈으로 모세를 바라보았기 때문에 모세가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아이라는 사실을 깨달았고, 왕의 명령을 거역하고 차마 아이를 죽이지 못하고 석 달 동안 몰래 기른 후에 나일강에 띄움으로써 하나님 손에 모세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모세를 하나님의 손에 맡겼던 그 때 바로의 딸이 갈대상자를 보아 양자를 삼았고,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은 돈을 받고 자기 아들 모세를 키울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겪는 원통한 일을 아십니다. 우리의 원통함과 답답함을 아십니다. 우리가 겪는 모욕과 수치와 조롱을 아십니다. 배신과 상실과 비난을 견뎌 내는 고통을 아십니다. 인생은 어렵습니다. 사람은 복잡합니다. 현실은 생각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하지만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신실하게 응답하시는 분입니다.

슬플때 슬퍼하십시오. 눈물이 나면 눈물을 흘리십시오. 탄원하는 기도를 드리십시오. 하나님은 그런 과정을 통해 우리를 치유하시고, 우리의 삶을 역전시켜 주십니다. 부디 어떤 억울한 일을 만나든지 탄원기도를 통해 인생 역전의 축복을 누리기를 바랍니다(162쪽).

다윗은 가장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을 당했고, 사랑하는 자녀들에게도 배신을 당했습니다. 그때 다윗은 감람산으로 가 슬피 울었고, 하나님께 원통함을 호소했습니다.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아 온 야곱은 인생이 온통 가시밭길이었고, 인간관계도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야곱은 먼저 난관을 인정하고, 현실을 직시하고 난관을 돌파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약속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기도했습니다. 한나는 애절한 기도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사자굴에 갇혔던 다니엘은 하루 세 번씩 늘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난관을 돌파하는 기도>를 읽으면서 내가 '힘들다 힘들다'고만 했지, 전심으로 울며 통곡하는 기도는 드리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히스기야와 다니엘은 평소에 늘 하나님께 기도했던 사람입니다. 항상 하나님을 의지하고 섬겼기 때문에 큰 난관을 만났을 때에도 잘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눈으로 사람과 세상을 바라보며 늘 기도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