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키치의 책다락
http://blog.yes24.com/jwcury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키치
읽고 씁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7·16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0,83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공감
독서습관
읽고싶어요
나의 리뷰
리뷰
우수리뷰
19' 파워문화블로그 16기
14' 파워문화블로그 7기
14' 리뷰어클럽
13' 리뷰어클럽
태그
임진아 마리암마지디 나의페르시아어수업 자매이야기 동생과사이좋게지내는법 투자의미래 4차산업혁명과투자의미래 생일사전 인생의일요일들 4차산업
2012 /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최근 댓글
좋은 책 소개 감사합.. 
아 저도 비슷하게 읽.. 
사실 책을살생각은 1.. 
구매버튼 클릭하러 왔.. 
리뷰 잘 봤습니다. 
오늘 128 | 전체 459273
2007-07-17 개설

2012-07 의 전체보기
경매로 부자된 사람들, 그들만의 '시크릿'! | 리뷰 2012-07-23 16:43
http://blog.yes24.com/document/663732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경매부자들

고준석 저
흐름출판 | 2012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경매 투자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인데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앞으로 경매 투자에 대해서 언론이나 실제 투자를 통해 접하게 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부동산 시장이 전보다 침체되었다고는 하지만,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인 것이 부동산이 아닌가 싶다. 그 중에서도 경매는 시가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매입하면 큰 시세차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사실 나는 부동산에 관심은 있지만 아직 경매는커녕 부동산 투자 경험도 없고, 부모님도 투자는 수익성보다도 안정성이 더 중요하다고 늘 강조하셔서 경매에는 관심도 없고 잘 알지도 못했다. 그런데 이번에 흐름출판에서 나온 <경매부자들>을 읽으면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고, 새로운 내용들을 많이 배웠다.

 

이 책을 쓰신 분은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인 고준석 님. 전작인 베스트셀러 <강남부자들>을 통해 이 분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은행에 종사하면서 따로 대학원에서 부동산 관련 법학 학위까지 받으실 만큼 부동산 투자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셨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강남부자들>이라는 책 자체도 고준석 님이 실제로 자문한 사례들을 토대로 부동산 관련 지식들이 알기 쉽게 설명된 책이라서 부동산 투자에 문외한이었던 나는 물론, 관심이 많은 부모님까지도 열심히 읽으실 정도였고, 속편이 나오면 꼭 읽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먼저 이 책은 경매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부터 언급한다. 경매 하면 보통 위험하다, 법률 용어가 어렵다, 절차가 복잡하다 등등 여러가지 이유로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그렇고.) 하지만 위험성이 높기로는 주식이나 펀드 투자도 마찬가지이고, 어떤 투자든 초보자들한테는 어렵게 느껴지기는 매한가지다. 오히려 경매는 부동산 투자처럼 오랫동안 진득하게 공부하고 매물을 관찰할 수 있는 끈기와 집념,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 잘 포착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결단력과 실행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해볼 수 있는 투자처라고 한다.

 

본문에는 경매를 통해 내 집을 마련하고, '평생월급'이라고 할 수 있는 임대수익처를 마련하고, 노후대책까지 준비한, 이른바 '경매부자'가 된 수많은 보통사람들의 사례가 소개되어 있다. 경매 하면 법학이나 부동산학을 전공한 사람이나 오랫동안 공부한 전문가들이나 할 수 있는 전문적인 투자인 줄 알았는데, 이 책에 소개된 경매부자들은 전부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가족들을 위해 헌신하며 열심히 돈을 번 가장,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신혼부부, 퇴직 후 경매의 매력에 빠져 제 2의 인생을 살게 된 중년 남성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이들 모두에게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없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었다. 바로 초심을 잃지 않고, 경제성의 원칙을 따지며, 반드시 현장을 탐사하고, 한 방을 노리는 대신 집념과 지구력을 가지고 임한다는 점 등이었다. 또한 기본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이상 사회교육원이나 평생교육원, 문화센터 등에 마련된 경매 강좌를 들으며 기초적인 지식을 쌓았고, 어렵고 낯선 법률용어에 벌벌 떠는 대신 일단 마음에 드는 매물이 나오면 행동으로 옮기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는 점도 같았다. 비단 경매에만 적용되는 투자원칙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하나의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해 선택과 집중을 했다는 점이 멋지고 대단하게 느껴졌다.

 

그렇다고 이 책에 경매 사례들만 소개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사례마다 각각에 해당되는 경매 용어나 중요한 사항이 TIP으로 정리 되어 있고, 권리분석과 경매대출 비법, 실전경매 가이드 등 전문가로서 해줄 수 있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조언들도 나와 있어서 실제 경매 투자를 하고 있거나 공부를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경매 투자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인데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앞으로 경매 투자에 대해서 언론이나 실제 투자를 통해 접하게 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