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기대하며.....
http://blog.yes24.com/laura76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삶의미소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9,51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서평단 모집
독서습관캠페인
일상 한자락
일상의 독서
서평단 관련 책읽기
일상의 음악
서평단 당첨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모든것은태도에서결정된다 #책속문장 노인질환 뇌질환 두뇌건강 백년건강 어린이과학자 아주작은습관 돈의정석 #작가들의사생활#사랑아님광기
2020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이웃블로그친구
출판사 친구들
최근 댓글
읽고싶었던 책이었는.. 
궁금했던 서적이라 큰.. 
와! 정말 맛있어 보이.. 
앗, 저는 이 문장을 .. 
와, 금손이시네요. 삶.. 
새로운 글

2020-12-01 의 전체보기
밀크맨 | 일상의 독서 2020-12-01 23:18
http://blog.yes24.com/document/13406849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밀크맨

애나 번스 저/홍한별 역
창비 | 2019년 10월

 1. 처음 ~p.23

2. 누군가 나를 총으로 쏘려한 날이 밀크맨이 죽은 날이다. 18살인 나와 23살이나 차이가 나는 그. 밀크맨과 나와의 관계가 그렇고 그렇다는 이상한 소문으로 다들 나를 두고 쑥덕거렸다. 그가 어느날 나타나 나에게 말을 걸고 차를 태워준다고 하거나 조깅하는 곳에 나타나며 말을 걸지만 나는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그는 나의 직장을 알았고 나의 출퇴근 시간과 출퇴근 방법까지 알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지만 딱히 나에게 해를 입힌 것이 아니었고 그 시절은 그런 걸로 누군가를 비난할 수 없었기에 그냥 그런 그를 제지하지 않았다.

3. 밀크맨이라는 호칭이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인 것 같지만 여기에서 나가 말하는 죽은 밀크맨은 우유를 배달하는 사람은 아니라고 한다니 왜 밀크맨으로 불리는지는 좀 더 읽어봐야 알겠다. 주인공이 18살이며 1970년대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한 작품이라는데 워낙 유명한 책이라 읽기 시작했는데 이것도 시대적 상황 속에서 자신을 지켜나가는 여성의 삶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다. 제목을 보고 남자가 주인공이라 짐작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여성의 이야기라 놀라기도 했고 얼마전에 읽은 책에 이어 이 책 또한 여성의 입장에서 써내려간 이야기이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8        
소유나 존재냐 | 독서습관캠페인 2020-12-01 22:39
http://blog.yes24.com/document/1340650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독서 습관 캠페인 참여


소유냐 존재냐

에리히 프롬 저/차경아 역
까치(까치글방) | 2020년 02월

 1. p.157~187

2. 안정-불안정

내가 소유하고 있는 것, 이미 알고 있는 것에서 안정을 느끼는 것과 반대로 새 길을 개척해서 앞으로 내딛는 사람들은 불안정을 느끼지만 용기를 지닌 자로 신화에선 영웅이며, 종교적으로는 석가모니, 예수, 아브라함, 모세 등이 여기에 속한다. 내가 가진 것을 포기할 만큼 대다수의 사람은 용기가 없고 안정을 포기하지 않는다. 존재적 실존 양식에서 나의 안정에 대한 유일한 위협은 나 자신의 내부에 있다.


연대감 - 적대감

소유하지 않고도 기쁨을 느끼는 것은 서로를 꺽지 않으며 연대감을 쌓는 존재적실존양식이 지배하는 경우이다. 소유를 해야 만족하는 관계는 경쟁심, 적대감, 두려움 등을 느끼며 탐욕을 초래하는 소유적 실존양식이 지배하는 경우이다.


기쁨-쾌락

기쁨이 부재하는 삶이 사람들로 하여금 새롭고 좀더 자극적인 쾌락을 추구하도록 몰아간다. 기쁨은 생산적인 활동에 수반되는 현상이며 존재에 내재하는 불씨이다. 쾌락과 말초적 흥분은 절정을 넘어서면 비애의 감정을 남긴다.


죄와 용서

유대교 및 기독교 신학사상에서 의미하는 죄에 대한 고전적인 개념은 신의 뜻에 대한 불복종이다. 불복종을 내면의 죄의식을 불러일으키며 이런 죄의식을 풀어주는 것은 권의에 의해 주어지는 용서이며 곧 복종을 하는 것이다. 죄(불복종)=>죄의식=>새로운 복종=>용서라는 일종의 악순환이 계속된다.

이런 악순환을 깨는 것이 프로메테우스 같은 신화적인 영웅이다. 허나 국가는 종교라는 발판으로 불복종을 죄로 인식시키며 복종으로 훈련된 신자들을 필요로 했다. 반대로 비권위주의적 구조에서의 죄는 미결의 격리상태이며 이상과 사랑을 완전히 펼침으로써, 하나가 됨으로써 극복된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 삶에의 긍정

삶에 집착하지 않는 것, 삶을 소유물로 간주하지 않는 것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길이다. 소유를 줄이고 존재 안에서 성장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여기, 지금 - 과거, 미래

존재적 실존양식은 오로지 지금, 여기에만 있다. 지금, 여기는 영원에 다름 아니다. 존재적 실존양식에서 우리는 시간을 존중하되 시간에 대한 존중이 굴복하지 않지만 소유적 실존양식이 지배할 때는 시간에 대한 존중이 굴복으로 변한다. 시간은 그냥 시간이 아니라, 바로 돈이다. 기계는 최대한 활용되어야 하며, 노동자들에게는 따라서 기계에 맞춘 리듬이 강요된다.


3. 복종에 대한 이야기에서 가정이라는 제도를 이용해 복종을 가르치며 장차 바람직한 시민노릇을 하게 아이들의 '독자적 의지'는 꺽을 수 밖에 없다라고 나온다. 우리가 흔히 가정교육이라 생각하며 아이들을 훈계하는 부분들이 아이들을 사회에 맞는 시민을 키우기 위한 틀안에 가두는 경우가 대부분일 수 있다는 생각에 아이들의 독자적 의지를 꺽지 않으며 존재로서의 가치를 찾아가는 교육이 어떤 것일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보아야 겠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8        
[스크랩] [서평단 모집]★기욤 뮈소★『인생은 소설이다』 | 서평단 모집 2020-12-01 20:31
http://blog.yes24.com/document/1340558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인생은 소설이다

기욤 뮈소 저/양영란 역
밝은세상 | 2020년 11월


신청 기간 : 121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2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추천평

아무도 예상치 못한 일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기욤 뮈소 매직! 시종일관 팽팽하게 유지되는 긴장감, 매력적인 인물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이야기! 위대한 작가와 소설에 바치는 아름다운 오마주!

- [베르시옹 페미나(Version Femina)]


기욤 뮈소의 소설들 가운데 단연 최고! 소설과 작가에 대한 봉인된 비밀을 염탐한 기욤 뮈소의 비밀 노트를 대하는 느낌이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우리는 완전히 사로잡혔다.

- [르 파리지앵(Le Parisien)]


하나의 소설 속에 또 하나의 소설이 숨겨져 있다. 현기증 날 정도로 어지러운 격자 소설 구조이고, 기욤 뮈소는 현실 세계와 픽션 세계, 작가와 등장인물들 사이의 경계를 마구 넘나든다. 문학과 애정 관계를 주제로 한 서스펜스, 책이 갖는 힘과 작가라는 직업에 대한 성찰로 점철된 『인생은 소설이다』는 뒤통수를 얻어맞은 듯 아찔한 느낌 속에서 전혀 예기치 못한 세계로 끌려들어가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한다.

- [RTL 방송]


인생이 소설이면 우리는 모두 작가이다.

사랑과 감동의 마에스트로 기욤 뮈소


『인생은 소설이다』는 한국에서 17번째로 출간하는 기욤 뮈소의 장편소설이다. 2004년에 발표한 『그 후에』 이후 모든 소설이 프랑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세 번째 소설 『구해줘』는 국내 주요 서점에서 200주 이상 베스트셀러에 등재되었다. 매년 『르 피가로』지와 [프랑스서점연합회]에서 조사하는 베스트셀러 작가 순위에서도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2016년에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프랑스 소설 최초로 한국영화로 만들어져 화제를 불러 모았다. 2018년 작 『아가씨와 밤』이 『FR2』 방송에서 6부작 드라마로 제작돼 방영되었고, 그 외 다수의 소설이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그의 소설은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서 출간돼 독자들로부터 공감과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프랑스 언론은 ‘기욤 뮈소는 하나의 현상’, ‘페이지터너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작가’, ‘언제나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반전으로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작가’라는 수식어를 붙여주며 찬사를 보내고 있다.


『인생은 소설이다』의 주인공은 작가이다. 『아가씨와 밤』, 『작가들의 비밀스러운 삶』에 이어 연속 세 번째로 작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소설이다. 세 편의 소설 모두 공통적으로 작가란 어떤 존재이고, 소설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진지한 질문을 던지고 스스로 해답을 찾아나가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각각의 소설들이 미스터리와 판타지를 결합시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1)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스크랩] [서평단 모집]『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 서평단 모집 2020-12-01 20:30
http://blog.yes24.com/document/1340557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교실밖 인문학 콘서트

백상경제연구원 저
스마트북스 | 2020년 11월

 

신청 기간 : 121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22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스크랩] [리뷰 이벤트] ♥YES 포인트 & 도서 선물♥『일인칭 단수 :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집』 | 일상의 독서 2020-12-01 11:09
http://blog.yes24.com/document/1340243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YES 블로그 이야기



일인칭 단수

무라카미 하루키 저/홍은주 역
문학동네 | 2020년 11월


*리뷰 이벤트 혜택*


최우수 (1 명) : YES 포인트 50,000 원 + 도서 선물

우수 (2 명) : YES 포인트 30,000 원 + 도서 선물 

참여 (100명) : YES 포인트 3,000 원








안녕하세요. 예스블로그입니다.

좋은 소설 리뷰 이벤트를 준비해 

블로거 분들께 안내 드립니다 :)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집 <일인칭 단수>를 YES24 에서 구매해 읽고 

리뷰를 남겨주신 뒤 아래에 리뷰 URL과 함께 댓글을 남겨주세요!

좋은 리뷰 남겨주신 분들께 소정의 YES 포인트와 도서 선물을 드립니다.

(해당 이벤트는 구매 리뷰를 작성해주셔야 참여 완료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좋은 소설 리뷰 이벤트

블로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일인칭 단수

무라카미 하루키 저/홍은주 역
문학동네 | 2020년 11월




리뷰 이벤트 기간 : ~ 12.22  (화)

선정작 발표 : 12.24 (목)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5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트랙백이 달린 글
내용이 없습니다.
스크랩이 많은 글
[매일 100 포인트 증정] 1..
[우수리뷰]1월 셋째 주 : ..
[서평단 발표]『읽는 일기..
[서평단 모집]『읽는 일기..
[모든 것은 태도에서 결정..
많이 본 글
오늘 67 | 전체 20170
2007-01-19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