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하우애(霞右愛) 사랑하고 사는 법
http://blog.yes24.com/loveasj
리스트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하우애
<일상에서 생각 깨우기 연습><저절로 아빠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루 10분 아빠 육아><내 안에 잠든 작가의 재능을 깨워라> 저자 블로그입니다.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2·4·5·10·11·12·13·14·15기 책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3월 스타지수 : 별14,424
작가 블로그
전체보기
안성진의 생각서재
안성진의 좋은아빠되기
글모음
책에서찾은 글
책 속 명언
지금 들고있는 책
책관련
인물기사모음
氷神
일상
나의 리뷰
나의 독서리뷰
기타리뷰
나의 메모
Book Memo
함께쓰는 블로그
감사합니다
태그
100인의아빠단 #보고싶다아들들 #커피대신차 2017육아빛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일상에서생각꺼내기연습 일상에서생각깨우기연습 네이버맘키즈 아빠육아고수 저절로아빠가되는것은아니다
2023 / 0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우수리뷰 선청 축하드려요. 흔한듯하지.. 
아침에 이 영상을 봤는데 얼마나 아름.. 
글을 읽고나니까 제목이 이해되네요 잘.. 
하우애님. 이 주의 우수 리뷰 선정 .. 
리뷰읽다가 공감되는 부분 많아서 댓글.. 
새로운 글
오늘 349 | 전체 2048531
2007-01-19 개설

2023-02 의 전체보기
늘 같은 마음일 수 있다면 | 안성진의 생각서재 2023-02-28 08:06
http://blog.yes24.com/document/17646038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2월 마지막 날이라고 의미를 붙이게 되는 날입니다. 그렇다고 달라질 건 없는데, 내일이 3월이라 생각하면 시간은 무심히 빠르게도 지나간다고 여기게 됩니다. 시간 얘기가 나오면 농담처럼 이런 얘기를 합니다. 이러다 올해 금방 지나가겠는걸? 그리고 생각합니다. 우리 삶의 시간도 똑같지 않을까? 지나고 나면 같은 마음일 것 같습니다.

 

시간에 의미를 붙이고 나면 달라질 건 없지만, 잠깐이나마 시간의 소중함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런 마음으로 쭉 살아내면 좋을텐데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7        
법칙대로 순리대로 | 안성진의 생각서재 2023-02-27 08:02
http://blog.yes24.com/document/176403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이제 일출 직전 하늘이 물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은 정해진 법칙대로, 순리대로 움직이네요. 큰 흐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어떤 삶을 원하는지,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지. 탐색할 때마다 항상 간단한 결론에 도달합니다. 생각한 대로 살아내는 것, 의도한 것을 해내는 것.

단지 무얼 하려는지 정하지 않았고, 정했다 해도 거기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불만과 불안, 두려움이 비집고 들어옵니다.

늘 좋은 생각, 좋은 에너지로 살아내자는 결심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매순간을 관리해야 가능한 일입니다. 자주 주의가 흩어지기 때문입니다.

마음먹은 대로 해내면, 돌아오는 결과도 기대했던 것일 겁니다. 그게 정해진 법칙인지, 순리인지 여부는 실행하고 난 후에나 확인될 겁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4)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6        
지금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필요한 의식 [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나의 독서리뷰 2023-02-26 07:53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763523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네빌 고다드 저/이상민 역
서른세개의계단 | 2009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우리 시선은 항상 밖을 향해 있기 때문에 보이는 것에 늘 마음이 가 있다. 그게 사람이기도 하고, 사물이기도 하고, 풍경일 때도 있다. 겉모습뿐이다.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도 알 수도 없다. 거기까지 시선을 보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는 알지 못하는 것들에 대해 이런저런 다양한 생각을 한다. 때론 감정이 동원되기도 한다. 특히 사람의 말과 태도에 멋대로 의미를 부여할 때도 있다. 단지 겉으로 드러난 것만 보고도 그렇게 된다. 그 안에 무엇이 있는지 알지도 못하고, 알아낼 수도 없으면서.

 

 드러난 것은 외면. 볼 수 있는 것도 외면. 하지만 모든 것은 그 안에 우리가 모르는 그 무엇인가를 품고 있다. 내면이다. 그것을 모른다면 우리는 그 대상을 안다고 할 수 없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알 수 없다 했다. 우리 모두가 알 수 없는 사람들과 지내고 있는 셈이다. 아냐, 내 가족, 내 친구는 누구보다 내가 잘 알아. 이런 말은, 마치 신이 라도 된 것처럼 세상에 모르는 것은 없다고 떠드는 것과 다름 아니다. 그런데도 이런 생각으로 살아낸다. 다 알고 있고, 그런 내 생각이 옳다고 믿으면서 말이다.

 

사람들이 자신들의 욕망을 제약하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사물, 그 배후에 존재하고 있는 법칙인 '의식만이 유일한 실체'라는 진리를 잊은 채 계속 존재의 외형만을 쫓아 판단을 하면서 그것들을 실체로 대하기 때문입니다.(64쪽)

 

하루 중 얼마나 내 생각을 해? 연인 사이에 있을 수 있는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본 다. 대부분의 시간을  나에 대한 생각에 빠져 지낸다는 것을 감지한다. 문제는 나를 생각하는 게 아니라 나한테서 일어나는 생각 안에 머물고 있는 것이다. 내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무엇 때문에 힘들어 하는지, 때론 나란 존재는 누구인지, 왜 이렇게 사는 존재인지. 이런 고민은 접어둔 채로 말이다. 사는 게 힘겹게 느껴진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야 하는데 거기까지 고민할 겨를이 없다. 바빠서. 아니면 게을러서.

 

나는 누구인가, 왜 이런가?에 대한 고민이 반복될 때 다시 들게 된 책. <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니면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나는 누구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가고 있는 건지, 그건 잘 모르겠다. 나는 그저 나에게 지혜가 필요할 때, 내 주위에 있는 책들이 내게 말을 건다는 걸 안다. 손에 든 책에서 아무 페이지나 열면 그 안에 이건 메모해야 해! 하고 움직이게 만드는 문장들을 보게 되면서 생긴 믿음이다. 요 며칠 간 이 책에 빠져 지내는 이유도 그랬다. 지금 내게 필요했던 책이 내 손에 들려있다.

 

여러분 자신이 인간에 불과하다는 한계의 그물에 걸려서는 진정 영광된 존재라는 것을 잊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기억을 되살려서, 보이지 않는 것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라고 '선포'하십시오. 그러면 그것들은 '반드시'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76쪽)

You have become so enmeshed in the belief that you are man that you have forgotten the glorious being that you are. Now with your memory restored DECREE the unseen to appear and it SHALL appear.

 

단지 알고 있는 것은 내게 아무런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책을 읽는 동안 문자가 전하는 뜻만을 받아들이면 그 책 역시 내게 아무런 변화를 일으키지 못하다. 이전에 이 책을 읽을 때와 지금 읽을 때 생각하고 느끼는 게 다르다는 것을 알고 새삼 다시 확인하는 사실이다. 나에게 어떤 생각이 일어날 필요가 있을 때 책이 와서 그 생각을 내 안에서 캐내서 보여주는 느낌? 책이 전하려는 메시지를 더 깊이 각인하고 싶어서 <At Your Command> 원서를 함께 보고 있다. 짧은 내용에 내게 필요한 핵심이 다 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7        
1 2 3 4 5 6 7 8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