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여유로움을 찾아가자
http://blog.yes24.com/luck78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까꾸로
끄적끄적........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1월 스타지수 : 별2,04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끄적끄적
간단리뷰
이벤트
나의 리뷰
성인책
아이책
학습교재
상품구매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다 
책 내용이 잘 정리 되.. 
저도 다시 도전해봅니.. 
마르타가 물로 만들어.. 
새로운 글
오늘 15 | 전체 29755
2009-01-31 개설

2018-12 의 전체보기
모이면 보이는 빅 | 아이책 2018-12-31 23:38
http://blog.yes24.com/document/10953942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모이면 보이는 빅

고여주 글/박하 그림
상상의집 | 2016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상상의집 지식마당 모이면 보이는 빅 데이터부터 큰수의법칙까지

 


 

제가 너무 좋아하지만 아이는 어려워하는 책 ㅋ

상상의 집 지식마당이랍니다

?

?

상상의집 지식마당은~ 다양한 지식을 기반에 두고 있는데요

우비양은 이 중 정정당당 해치의 그렇지! 정치, 그리고 지구를 품은 착한 디자인을 읽어봤어요.

?

이 책은 친구들과 논술 수업을 할때였거든요

정치책은 아주 머리를 쥐어 뜯고 봐서 아빠가 다 읽어주며 일일이 설명을 해줘야 했고요.. 디자인책은 아이가 제일 재미있다고 본 책이었답니다

?

제가 개인적으로 다 소장을 하고 싶은 책이거든요 ㅎㅎ

?

이 책은 어떨까요?

 

 

2.jpg

 

 

아이가 볼때 재미가 있다가 아 먼소린지 모르겠다가 또 재미가 있는데 이런거라는거구나라고 알게 되는 책.

아직은 정확히 먼지는 모르지만 먼가~~~~ 살짝 들어오려고 하는 그런단계의 책??? 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앞이 이야기만 읽었고 하나씩 자기가 배우면서 경험하면서 아 이런거다라고 터득할 듯 보이는 책이랍니다

 

 

이 책은 뭐에 대한 이야기일까요?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아이들이 생각하는 숫자의개념이 아니지요

그러한 부분을 아이가 쉽게 이해하도록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세상을 바꾸는 빅데이터

클수록 좋은 규모의 경제

더 많으면 다르다? 떠오름 현상

우연에도 규칙이 있다? 큰 수의 법칙

?

이렇게 크게 네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데 처음엔 아이가 좋아하는 이야기로 그 다음엔 설명이 이어진답니다.

?

 


3.jpg

 

 

2004년에 태어난 우리엄마... 라고.. 합니다

미래를 이야기하는거겠죠? ㅋ 지금 우비양이 2008년에 태어났으니까요.

?

미래에는~ 나보다 나를 잘 아는 그러한 것이 생깁니다.

내가 주문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보내주는 내가 필요한게 무엇인지 데이터로 분석하고 하면서 알려준다는소리인데요

이게 진짜 되나요? 신기해합니다

?

근데 이미 세상이 그렇게 변하고 있지요?

?

근데 기계들이 일일이 나를 본다는거... 그건 어찌 보면 불편할 일이라는 생각이드네요.

?


4.jpg

 

 

?

빅데이터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풀이를 하면 큰~ 데이터란 뜻인데요 많은 양의 데이터라고 합니다.

데이터를 표현하는 단위는 아직 아이들이 안배우지만~ 일상에서 인터넷과 핸드폰을 쓰면서 엄마아빠가 주고 받는 소리를 가금 듣지요

그래서 이 단위를 들어봤다곤 하지만 그 양이 얼마를 나타내는지는 가늠을 할 수가 없지요.

?

?

빅데이터에서는 3V의 세가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양 (Volume)

형태의 다양성 (Variety)

데이터의 생성 속도 (Velocity)

?

우비양에게는 어려운 말이긴 한데요 쓰는 핸드폰을 생각하면 빠를듯 하네요

하지만 아직은 컴퓨터나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닐~ 조금더 그 세계에 빠져들면 이게 얼마나 중요하지 알게되겠지요?? ㅎㅎ

?

이러면서 데이터를 현재 어떻게쓰고 있는지 데이터 분석은 무엇인지등을 알 수 있고요

?

이와 관련된 영화도 추천이 되었어요.

저도 정말 보면서 놀랬던 상상력의 세상 마이러니티 리포터라는 탐크루즈의 영화인데요

참.. 미래를 상상하는 감독들의 상상력이 그저 놀라울 뿐.. 그정도까진 아니지만~~ 점차 그를 향해 가고 있는거 같아요.

?

?

아이랑 한번 보면 너무 재미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뒤로 규모의 경제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요

?

규모의 경제란 쉽게 말하면 내가 모든 재료를 사서 먹는것보다 어쩌면 사 먹는게~~~ 더 좋다는 ㅋㅋ 규모의 경제를 아주 쉽게 말합니다

?

아주 위운예를 들었는데요~~~~

피자를 사 먹는 것보다 이 모든 재료를 준비하다보면 훨씬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런데 재료는 또 남게 되는거구요.

?

이런 원리를 쉽게 설명하고 그 개념을 알려줍니다,

?

 

생각보다는 쉽지 않은 책..

조금은 머리가 큰 아이들이 읽거나 같이 읽어주며 아이와 함께 이야기 하듯 읽으면 내것이 충분히 될 가치가 있는 책이랍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