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angosoda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angosoda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angosoda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5월 스타지수 : 별2,133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2 / 0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예전에 어느 게임에서 폭풍의 언덕과 .. 
들어본 유명한 책인데, 이런 내용이었.. 
만화와 원작 소설 모두 명작인 듯합니.. 
저도 아직 원작을 읽어보지 않아서 어.. 
우수리뷰선정 축하드려요!!! 저도 이.. 
새로운 글
오늘 13 | 전체 16915
2019-12-30 개설

2022-01-02 의 전체보기
기적의 지압법 | 기본 카테고리 2022-01-02 20:56
http://blog.yes24.com/document/1569946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

후쿠쓰지 도시키 저/김나정 역
길벗 | 2021년 12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코로나라는 좋은 변명거리가 생겨서 운동을 소홀하게 하는 중이다. 실내에서 운동하는 것은 위험해서 산책로를 따라 걷는 운동 정도만 했었는데 갑자기 확진자가 폭증한 요즘에는 그조차도 망설여지게 된다. 밖에서 운동하는 것은 꼭 코로나 외에도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비가 오는날 등 제약이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홈트가 유행하지만 집 안에서 쿵쾅거리며 운동을 하는 것은 층간소음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에 역시 망설여지게 된다. 원래 운동 안하는 애들이 이런저런 변명을 많이 늘어놓는 법이지만 어쨌건 평소에도 잘 안하던 운동을 그나마도 하지 않게 되자 온 몸이 찌뿌둥하고 결리는 곳이 속출하게 되었다. 특히 어깨결림과 뒷목이 뻐근한 증상은 스트레칭을 해도 잘 풀어지지 않는다.

 

어깨가 결리거나 허리가 아픈 증상 같은 건 분명 운동 부족으로 설명할 수 있지만 컴이나 휴대폰을 많이 봐서 눈이 침침한 건 따로 운동으로 풀 수도 없는 노릇이고, 알러지나 역류성 식도염 같은 것도 병원 치료가 아니면 개선되기 어려운 것들이다. 말 그대로 현대인들이 겪는 여러가지 질병이나 질환은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몸이 조금 불편하다고 그때마다 병원에 가는 건 돈도 돈이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시간적으로도 사실상 쉽지 않은 일이다. 만성피로, 통증, 스트레스에 시달리지만 매일 운동을 할 시간도, 돈도, 체력도 부족한 사람들이라면 지압법이 좋은 대체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비싼 돈과 긴 시간을 투자해서 힘들게 할 필요도 없이 그저 혈자리를 꾹 누르기만 하면 끝이다. 특별히 장소의 제약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도구가 필요한 것도 아니라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일텐데 그래서  출퇴근 중이나 가사일 중에 틈날 때마다 누르면 된다. 혈자리 요법은 천 년 이상 동양의 의료의 기반으로 자리를 잡아왔는데 물론 양학에서는 이런 혈자리를 기반으로 한 침구술 같은 것을 굉장히 폄하하지만 이렇게까지 오래 이어져왔다는 것은 그만큼 실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혈자리 요법이 병을 낫게 하는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지는 못하겠지만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지만 어딘지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만성 질환 치료 등에 있어서는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할 만하다.

 

특정 혈자리를 눌렀을 때 통증이나 찌릿한 느낌이 든다면 그 혈자리와 연결된 내장, 신경, 근육 등이 약해져 있다는 신호라고 한다. 그 곳을 반응점이라고 부르는데 각 증상과 연결된 혈자리를 찾아 누르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된다. 한방의학에서는 반응점에 침을 놓거나 뜸을 뜨거나 지압을 하며 병을 다스리게 된다. 이 중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것이 지압인데 [기적의 지압법]은 여러 만성질병과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가 어디인지 알려주고, 올바른 혈자리 찾는 법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혈자리 지압 포인트를 알려주어 혼자서도 셀프 지압을 통해 몸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책에서 소개하는 혈자리는 총6종류로 응금처지에 효과적인 혈자리, 만성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 정신 건강에 효과적인 혈자리, 현대 질병에 효과적인 혈자리, 여성 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 미용,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자리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분의 혈자리를 눌렀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과와 정확한 혈자리 찾는 법, 누르는 법 등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혈자리 위치는 신체사진이 아닌 일러스트로 설명하고 있는데 뼈의 위치 등을 보여주며 정확한 위치 잡는 법을 설명을 하고 있어서 오히려 사진보다는 이런 일러스트가 더 효과적인 것 같다. 실제 사진을 보여주며 움푹 들어간 부분을 눌러라는 식으로 설명을 하는 것보다 뼈가 보여지는 일러스트로 움푹 들어가는 부분을 이미지화해서 보여주니 이해가 더 빠르고, 조금 더 정확하게 혈자리를 찾을 수 있다.

 

지압에는 특별한 기술은 필요없지만 그래도 혈자리를 누르는 강도나 방향, 횟수 등 대략적인 기준이 있으니 그 정도는 숙지하고 지압을 하면 좋을 것 같다. 우선 보통 이런 걸 할 때는 꼭 정확한 위치를 찾아서 눌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혈자리 위치가 조금 달라도 상관없으니 편안한 마음으로 지압을 하라고 한다. 보통 초보자라면 혈자리 찾는 게 가장 어려울텐데 책을 보니 이것도 나름 요령이 있는 것 같다. 잘 모를 때는 대충 그 부근을 눌렀는데 많이 아픈 곳이 혈자리라고 생각해서 그곳을 막 눌렀는데 올바른 혈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뼈를 만져보고 그걸 기준으로 찾으라고 한다. 그대로 뼈를 느껴가며 뻐근하고 결리는 느낌이 드는 곳을 찾았더니 그리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이것이 사진 대신 뼈가 그려진 일러스트로 설명을 해 놓은 것이 좋았다는 이유다.

 

누르는 법은 기본적으로 6~8회 정도 누르는데 숨을 내쉬며 누르고, 숨을 들이마시며 풀어주는 형태로 대부분 동일하지만 위치에 따라 방법이나 강도 등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다. 더 큰 효과를 기대하고 50번 100번 많이 누른다고 효과가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니므로 6~8회 정도 정확하게 눌러주는게 좋다고 한다. 즉, 굳이 오래 누르지 않더라도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책의 제목처럼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다고 하는 것이다. 대신 하루에도 몇 번씩 누르는 건 상관 없다고 한다. 반대로 하루 이틀 빼먹어도 괜찮으니 꾸준하게 하다보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하는데 허리를 삐끗했을 때처럼 급성 통증인 경우에는 집중적으로 하는 게 좋다고 한다.

 

또 강도 역시 쎄게 누르면 왠지 큰 효과가 나타날 것처럼 생각되서 강하게 꾹꾹 누르는 경향이 있는데 특히 어깨가 결릴 때는 뭉친걸 풀어주려면 쎄게 눌러줘야 할 것 같아서 아플 정도로 쎄게 주무르는 일도 많다. 하지만 많이 누른다고 좋은 게 아니듯 강하게 누른다고 효과가 더 좋은게 아니라고 한다. 경락은 피부 ㅍ면 가까이 지나가게 때문에 가볍게 눌러주기만 해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예외적으로 강하게 눌러야 하는 곳도 있긴 있는데 그런 곳은 따로 설명을 해놓고 있어서 설명을 보고 따라해주면 될 것 같다.

 

혈자리 지압은 혈액과 신경, 내장, 근육을 자극하여 전신을 활성화한다고 한다. 동양 의학에서는 소위 '기'라는 것의 흐름이 정체되면 기력이 없어지고 병에 걸린다고 생각하는데 혈자리를 자극하면 기의 흐름이 좋아져서 전신에 에너지가 넘치게 된다는 것. 그래서 아마 정신 건강 쪽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아닐까 한다. 혈자리를 자극하면 혈액 순환 개선, 통증 근육 뭉침 완화, 내장 기능 향상, 정서 안정 스트레스 완화, 미용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데 사실 미용이나 다이어트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까지는 미지수지만 흔히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했을 때 손을 꾹꾹 눌러주면 조금 좋아지는 걸 경험했기 때문에 다른 곳의 혈자리 지압도 계속 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