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책 속엔 언제나 답이 있다.
http://blog.yes24.com/miedm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엄마는독서중
주부독서는 위대하다!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월 스타지수 : 별10,87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 지로의 일상
Ⅰ. mom's story
Ⅱ. 독서 습관 캠페인
Ⅲ. 읽고 있는 책
Ⅳ. 책 놀이
Ⅴ. 딩동! 책 도착
♧ Lucky
♡Thank you ♡
♥행운의 당첨♥
♣ 서평단
┌ 서평단 모집 ┐
└ 서평단 발표 ┘
♧ 스크랩
1. YES24 블로그
2. 이웃 블로그
나의 리뷰
┌ 서평 리뷰 ┐
│ 출판 리뷰 │
└ 구매 리뷰 ┘
*** 한줄평 ***
나의 메모
나의 메모
태그
#딥펜 #펜들을오리 #딥펜캘리그라피 탐독가들 애어른 딥펜캘리그라피 펜을든오리 비지북 주디후드담요 초등자존감수업
2021년 1월 14 post
2020년 12월 56 post
2020년 11월 58 post
2020년 10월 55 post
2020년 9월 63 post
2020년 8월 31 post
2020년 7월 67 post
2020년 6월 40 post
2020년 5월 77 post
2020년 4월 25 post
2020년 3월 35 post
2020년 2월 8 post
2019년 11월 1 post
달력보기
최근 댓글
우수리뷰 선정 축하드.. 
축하드립니다 ^^ 엄마.. 
책을 읽고 실천으로 .. 
책을 가까이 한 정조.. 
우수리뷰 축하드립니..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리뷰어클럽
서평친구
출판사

2020-05-25 의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1위 기념★『더 해빙 The Having』 | ┌ 서평단 모집 ┐ 2020-05-25 22:54
http://blog.yes24.com/document/1253634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더 해빙 The Having

이서윤,홍주연 공저
수오서재 | 2020년 03월


신청 기간 : 531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61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 (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눈을 맞추자 인생이 달라졌다』- 세상 전체를 해독하는 힘 | ┌ 서평 리뷰 ┐ 2020-05-25 09:01
테마링
http://blog.yes24.com/document/125337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눈을 맞추자 인생이 달라졌다

브라이언 그레이저 저/박선령 역
토네이도 | 2020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작가가 직접 눈을 맞추자 달라진 인생에 대한 이야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눈을 맞추자 인생이 달라졌다』

브라이언 그레이저 (Brian Grazer) 지음 | 박선령 옮김 | 토네이도

 

 

"말로는 전할 수 없는 언어가 있다.

말없이 그 언어를 해독할 수 있다면

세상 전체를 해독할 수 있을 것이다."

- 파울로 코엘료 -

 

 어릴 때부터 눈을 맞추면 예의가 없고, 당돌해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다. 그 이후부터는 사람을 만나면 당연히 눈을 빤히 쳐다보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괜히 주눅이 들곤 했다. 그러나 요즘 '나 다움이 뭘까' 고민하는 시기에 이 책은 나에게 편하게 숨을 쉴 수 있는 산소 같은 존재로 다가왔다. 이 저자는 말한다. 눈을 맞추면 인생이 달라진다고... '달라지고 싶다' 이 생각 하나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눈맞춤의 방법, 눈맞춤과 상대방에 대한 몰입, 인간관계에 대해 크게 PART3로 나누었으며,

 

PART1 - 눈맞춤의 중요성, 적절한 눈 맞춤, 모두에게 통하는 눈 맞춤등...

PART2 - 대화의 기술, 눈 맞춤과 함께 듣기의 중요성, 대화와의 몰입등...

PART3 - 새로운 인연과의 관계, 인간관계등...

 

의 내용을 주제를 자신이 이때까지 만난 인물(빌게이츠, 에미넴, 해리슨 포드등) 들과 있었던 에피소드를 이야기로 풀어 눈 맞춤을 강조 하고있다.

 

 

저자: 브라이언 그레이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제작자. 1986년부터 론 하워드감독과 함께 이매진 엔터테인먼트를 경영하고 있다. <뷰티풀 마인드>, <신데렐라 맨>, <8마일>, <다빈치 코드> 등 다수의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제작. 2002년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 

 

 저자의 어린 시절 난독증을 겪어 학업에 뒤쳐지고, 친구관계에서의 문제가 생겼지만 유대인인 소냐할머니덕에 그의 인생이 달라졌다.

 

"그레이저, 넌 말하는 재능을 타고났어.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줄을 모르는구나!"

 

 

소냐할머니의 메시지는 그를 학교에서 당당하게 만들었고 적극적으로 인연을 맺으며 사람을 쳐다보면 내용을 이해하기 더 수월하다는 걸 깨닫게 만들었다. (p.14, p.15)

 

 

PART1. 눈에서 상대의 말문이 트인다 

 

 (CHAPTER1 - 진정한 관계는 눈에서 시작된다 中)

"(생략)...사람을 쳐다보지 않으면 감정이 상하는 법이에요."...(생략)..."대화 중에 상대가 시선을 피하면 존중 받는다는 기분이 들지 않아요" ( p.35 )

 

그레이저는 회의에서 늘 하던 대로 이야기를 하면서도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했다. 하지만 하워드를 만나고 그의 단호한 충고에 눈 맞춤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크게 깨우치게 되었다. 다 듣고 있다 하더라도 상대방 눈을 바라보며 존중해야함을 강조한다. 눈맞춤을 강조하는 반면 하면 안되는 상황도 설명한다.

 

(CHAPTER3 - 눈 맞춤에도 때와 장소가 있다 中)

때로는 누군가의 눈을 바라보지 않는 것이 바라보는 것만큼 의미 있는 행동일 수도 있다. ( p.58 )

 

저자는 <블루 크러시> 촬영할 때 하와이의 노스 쇼어를 처음 방문했을 때의 일화를 소개로 눈맞춤이 모두에게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누구의 눈을 바라볼 것인가, 언제 볼 것인가, 어떻게 볼 것인가 같은 모든 사항들이 맞물려야 제대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것이다.

 

PART2. 마음을 흔드는 대화의 기술

 

( CHAPTER 6 -강력한 비전이 상대를 움직인다 中)

작가 사이먼 사이넥 은 이렇게 말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일에 이끌리는 게 아니라 당신이 그 일을 한 이유에 이끌린다." (p. 107)

 

<뷰티풀 마인드>를 제작하게 된 계기를 알고 있는가? 바로 저자의 아들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앓고 있었고, 저자는 정신장애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장애에 대한 오명을 벗기기 위해 이 영화를 만들었다고 한다. 개인적인 동기로 인해 만든 영화 <뷰티풀 마인드>는 저자가 중요하다고 믿는 비전이 상대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야기한다.

 

 (CHAPTER 7 - 상대의 마음을 열어주는 마법의 열쇠 中)

 

p. 136

 

"빌게이츠를 움직이는 방법"

 

 저자가 마이크로소프트 최고 경영자 회의에 연설자로 초청받았을때의 일화는 이 책에서 제일 흥미로웠던 부분이다. 빌 게이츠맨 앞줄에 앉게 된다. 저자는 무대에 오르기전 빌 게이츠가 맨 앞줄에 앉아 있을 거라는 경고와 함께, 그는 틈틈히 스마트폰을 확인하는 습관이 있어 관심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다 듣고 있으니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그의 관심을 끌기로 결심하며, 빌 게이츠가 앞서 한 연설의 일부분 소아마비를 연결해 최초의 소아마비 백신을 개발한 조너스 소크를 소개하며 빌게이츠를 연설 끝까지 자신을 바라보게 만든다.

 

 이 일화에 나온 인물 중 '조너스 소크' 에 대해 나도 궁금해 졌고, 네*버에 찾아봤다. 그는 원숭이 신장 조직과 200여 후보 물질로 실험한 끝에 1955년 '소크 백신'을 개발했다. 제약 회사들이 돈으로 유혹했지만, 부모와 아이들이 받는 고통을 돈과 바꿀 수 없었던 그는 이를 거부하고 백신 제조법을 무료로 공개했다. 특히 백신 특허권에 대해 기자가 묻자 그는 " 태양에도 특허를 낼 건가요?" 라고 말해 유명하다고 한다

 

과히 빌 게이츠의 시선을 끌만한 이야기 소재였다. 저자는 처음 보는 사람의 마음을 잡는 것은 화려한 언변이나 타고난 매력이 아닌 진심으로 다가가는 자세를 강조하며 그것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고 한다. (p133)

 

(CHAPTER 9 - 대화에서 말하기보다 중요한 것 中)

 

 p.156

 

  "사람들은 대부분 상대를 이해할 작정으로 듣는 게 아니라 대답하기 위해 듣는다"...(생략)...자기가 다음에 할 말을 생각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쓴다. (p.161)

 

 실제로 대화할 때 많은 사람들은 상대방이 말하는 내용에 주의를 기울이기보다 자기가 다음에 할 말을 생각한다. 남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은 자신의 시야를 넓힐 기회를 얻고, 훌륭한 차별화 요소를 가질 수 있다. 실제로 그는 <<다빈치 코드>>의 영화 판권 계약한 후 프린스와의 만남을 소개하며 약간의 추임새 몇 마디 만으로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한다.

 

PART 3 - 인생을 바꾸는 인간관계의 힘

 

(CHAPTER 12 - 새로운 관계는 모두 두렵다 中)

어떤 관계든 처음 시작할 때는 어렵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특별히 더 어려운 관계나 그렇지 않은 관계가 따로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이다.( p.216 )

 

 낯선 상대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진심으로 눈을 맞출 때 지금까지와는 다름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유능한 의사소통 전문가, 오프라 윈프리 와의 일화로 대통령도 진행중 떨었다는 점을 이야기하며 누구나 처음은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이를 이겨내고 연결 된 사람과의 관계는 내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사람을 만날 때는 항상 그 관계가 어떻게 내 인생에 다시 돌아올지 모른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p.237) 한 사람의 눈을 바라보고 그와 소통하는 사소한 행동이 때로 인생의 커다란 전환점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스마트폰 시대에 사는 우리들은 눈을 맞추며 이야기 하는 횟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었다. 그만큼 소통에 있어 애로사항이 생겼으며, 오해와 불신을 낳는 계기를 만들게 되어 인간관계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상대방 눈을 바라보며, 잘 듣는 편인가', '상대방이 이야기하면 거기에 대답하기 위해 듣고 있지는 않았나' 나 스스로에게 질문 해 보았다. 내 행동을 곰곰히 생각해 보면, 주로 핸드폰을 보면서 이야기를 자주 듣곤 했다. 당연히 듣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내가 대답하기 위해 듣는 수준이였으며, 내가 해야 할 말을 잊어 버릴까바 상대방의 말을 끊고 말하기 급급했던 우둔한 내가 그려졌다.

 

 이 책은'눈 맞춤은 상대방을 존중' 하는 가장 기본 개념이라고 강조했다. 이 책에 적혀있는 것 처럼 실천한다면 분명 자신의 인생은 달라질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눈을맞추자인생이달라졌다 #브라이언그레이저

#토네이도 #눈맞춤 #대화방법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20        
1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
새로운 글
오늘 69 | 전체 23534
2005-09-05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