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mio5190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mio519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mio5190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4월 스타지수 : 별3,469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태그
#괜찮아할수있어 #아동심리 #아동심리동화책 #긍정적인책 #개구리모모시리즈 #어린이동화책 #100개의달과아기공룡 #힐링도서 #이덕화 #아기책
2009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동화책도 아가들도 너.. 
아기랑 도서 주인공이.. 
잘 보고 갑니다 
wkf qhrh rkqslke 
안녕하세요. 도서출.. 
새로운 글
오늘 10 | 전체 151065
2007-01-19 개설

2009-08 의 전체보기
일상에서 찾은 소중함과 특별함 | 기본 카테고리 2009-08-11 10:17
http://blog.yes24.com/document/153286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yes24에서 특별한 기회를 줘서 ";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국내에서도 익숙한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차기작 ";썸머 워즈";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다른 영화 시사회에 당첨된 적이 있었지만, 사정상 보지 못하고 처음으로 간 시시회 였는데요

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던 저로서는(특히 3d보다는 2d를, 디즈니나 픽사보다는 지브리나 재페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 영화로 다가왔습니다.

우선 이 영화는 매드 하우스라는 곳에서 만들었는데, 매드 하우스는 2d 애니메이션을 좀 알고 일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상당히 퀄리티가 좋은 곳이라는 것을 아마 아실 겁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보면 일단 작화라던지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물론 마지막에 올라가는 크레딧을 보면 DR MOVIE라는 국내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의 서포트를 하는 나름 유명한 회사의 수많은 젊은이들의 이름이 올라갑니다.

결국 섬머 워즈는 일본사람들 만의 힘으로 만든 것이 아닌 우리나라 분들의 땀과 열정이 함께 더해서 만들어진 작품이므로 나름 자부심을 느껴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하청이라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말입니다.


영화 외적인 것은 이렇고 내용적으로도 아주 재미있고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일단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이 실사로 불가능한 것을 아니면 훨씬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을 표현하는데 정말 적합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 주인공이 쌍코피를 터트리는 장면이라던지, 기존에 만화책을 보면서 킥킥 거리고 웃었던 과장된 장
면들이 영화에도 등장하는데 그런 이미지을 볼 때마다 웃음이 터집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소소하게 일어나고 누구나 겪었을법한 이야기들을 모아 특별한 이야기를 만드는데에 감독의 재능이 빛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족이라던지, 짝사랑이라던지...

그리고 아무리 좋은 내용이고 교훈적이라도 결국 재미가 없으면 보기도 힘들고 여러사람들의 공감을 얻기 힘들텐데 썸머워즈는 ";재미";라는 요소를 놓치지 않고서 약간의 교훈적인 내용(모든 것이 사이버 세상으로 통제될 때의 위험함?.. 혹은 다른 것..)도 포함하며 즐겁게 보는 시간을 후회없이 만들어 줍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함께 보는 관객들은 함께 웃고 울었고 이만큼 사람들의 반응이 한번에 보이는 영화는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 시사회장을 들어섰을 때 열악해 보이던 환경(?!)은 영화가 시작되면서 정말 무엇하나 부러울 것 없는 공연장으로 바뀐 느낌?..

그만큼 영화는 공감을 형성하는 요소들을 가지고 재미있게 버무리고 있는데 이 영화에는 ";고스톱";이 중요한 요소로 다가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저로서는 더이상 설명할 수는 없지만 고스톱을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더 폭소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거의 모르는데도 절로 웃음이 나왔거든요..

고스톱이라는 일본과 우리 나라의 공통된 문화가 있기 때문에 더 사람들이 크게 웃음을 터트렸는지도 모르겠네요...
아마 외국사람들이 보기에는 호기심의 요소로 재미있게 다가올 듯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세일러문이나 웨딩피치 등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봤을 때 자주 보게 되는 변신 장면도 등장하는데 그런 일본 애니메이션 특유의 장면이 코믹한 요소로 다가옵니다.

정말 영화를 보는 내내 즐거웠고 짬을 내서 보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 영화였습니다.
지브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조금 긴장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물이 오른 호소다 마모루 감독이 앞으로 어떤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또 사람들을 놀래켜줄지 모르니깐요

일본 애니메이션이 크게 극장에서는 흥행하지 못한 우리나라에서 썸머 워즈가 입소문을 타고 큰 바람을 이끌어 올지 기대가 됩니다.
아울러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사랑하는 우리나라의 분들도 자극을 받으셔서 더 멋진 한국 애니메이션이라는 작품을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썸머워즈 재미있었어요!!!!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