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꽃혜의 향기로운 책장
http://blog.yes24.com/mystart25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꽃혜
꽃혜의 향기로운 책장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92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모여랏!리뷰
나의 메모
냠냠맛집스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18 / 06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월별보기
나의 친구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행키입니.. 
wkfg qhrh rkqlske 
새로운 글
오늘 7 | 전체 8696
2012-02-17 개설

2018-06-17 의 전체보기
[부의 로드맵]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부를 만든다 MONEY 머니 :: 롭 무어 | 모여랏!리뷰 2018-06-17 05:57
http://blog.yes24.com/document/1045496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머니

롭 무어 저
다산북스 | 2018년 05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당신의 생각이 부를 막고 있다면? 부의 로드맵,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부를 만든다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가끔 빼곡하게 들어선 많은 아파트를 보면서 '저 많은 집 중에 내 집은 없네' 도로 위 많고 많은 자동차를 보면서 '저 많은 차 중에 내 차는 없네'라는 농담을 가장한 진담을 할 때가 있다. 당장 집이나 차가 필요한 상황도 아니면서, 부러움이 섞인 말을 내뱉곤 한다.

돈이 많으면 좋겠지만, 눈치 보지 않고, 맘 편히 쉴 수 있는 내 집과 내 차가 은행의 도움 없이 존재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정도가 내가 바라는 부의 목표이다. 하지만 당장에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내 위치에서 일하고, 또 열심히 일하는 게 다이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요새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 그 관심이 향한 곳은 역시나 책이었다.
내가 그리는 부의 모습에 다가가기 위한 기본적인 경제경영 공부가 필요하단 생각에 선택한 MONEY · 머니!

 

『머니』는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돈이 미치는 영향을 알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 더 현명하게 투자하고, 똑똑하게 저축하면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실용적인 방법들을 제시하기 위해 쓰였다. - p.4 서문 中 -

 

부들부들한 벨벳 느낌의 책표지는 책을 읽기도 전에 '부'와 '돈'이라는 주제가 확 느껴지는 첫인상으로, 부에 관한 이야기로 가득 채워진 책과 참 잘 어울렸다. 서른 살에 부와 성공의 주인공이 된 백만장자 사업가 롭 무어는 여러 번의 사업 실패와 파산으로 밑바닥까지 추락했지만, 머니게임의 룰을 경험하고선 3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한다. 그리고 이 책에 자신의 경험과 함께 부의 법칙을 담아냈다.
저자 롭 무어가 말하는 부에 대한 생각은 지금껏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방향을 향하고 있어서, 적지 않게 당황스러웠다. 그러나 파산한 알코올 중독자에서 백만장자 사업가로 보란 듯이 신분 상승한 그는 자신의 경험과 억만장자, 성공한 기업가들을 만나 알게 된 그들이 공통적으로 지닌 핵심요소를 가지고 탄생시킨 새로운 부의 법칙을 내세워 나를 설득했다.
모든 부분에 공감할 수는 없었지만, 고개가 끄덕여지는 충분히 설득력 있는 내용들도 있었다.

 

롭 무어는 말한다. 돈에 부정적인 편견을 가진 사람은 부자가 되기 어렵다고. 그런 생각들이 부를 막고 있는 거라고 돈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버리고, 부의 법칙을 당장 실행에 옮기라고!

 

돈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돈은 단지 그것에 가장 적게 가치를 두는 사람으로부터 그것에 가장 많은 가치를 두는 사람에게로 이동할 뿐이다. - P.61 -

 

올해 처음으로 읽는 경제경영 분야 도서인데, 사실 이 분야의 책은 어려운 내용과 모르는 용어로 가득 차 있을 거란 막연한 두려움으로 예전 같으면 눈길 한번 주지 않았을 책이다. 하지만 책을 읽어야 하는 목적이 생기니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읽었던 것 같다.
생소한 경제학 용어가 나오면 그 뜻을 찾아보고, 메모까지 남길 정도였는데, 참 모르는 게 많았구나 싶기도 하고, 경제 분야도 재미있을 수 있구나!라는 호기심이 생겼다.

사실 어려운 경제용어가 많이 등장하는 것도 아니었고, 부를 이루는 가장 기본이 되는 돈의 새로운 정의와 목적, 역사, 흐름 거기에 롭 무어가 발견한 부의 법칙을 이야기 했기 때문에, 나 같은 경영 경제 분야 왕초보도 쉽게 책장을 넘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조금 더 전문적인 서적 읽기에 도전하기엔 무리가 있기에, 우선은 롭 무어의 또 다른 책인 '레버리지'에 도전해 봐야겠다.

 

읽다 보면, 목표와 비전 문서라는 QR코드가 등장하는데, 이건 롭 무어가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연간 목표 플래너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자료실로 연결이 되니, 활용해 봐도 좋을 듯싶다.

 

사람들은 부의 의미를 현금, 저축, 투자, 자본, 주택, 그리고 다른 물질적인 재물로서 돈과 연관시킨다. 하지만 '부'를 뜻하는 wealth란 단어는 행복을 뜻하는 고대 영어 단어 weal과 상태를 뜻하는 th에서 유래됐다. 합쳐서 '행복한 상태'란 뜻이다. - P.65

 

부의 새롭고, 총체적이며, 정확한 정의는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것과 경제적이고 정서적인 것을 합쳐야 한다. 즉, 부는 돈, 배려, 그리고 당신과 타인들을 위한 봉사의 형식을 취한 행복이자 번영이다. - P.66

 

모든 사람은 사실상 부유하다. 사람들의 부가 특별하고 개별적인 형식을 취할 뿐이다. 모든 사람이 특별하게 자신이 최고로 두는 가치와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따라 '잘' 살고 있다. - P.66


부=행복이란 공식을 인정한다고 하면 어딘가 마음이 불편해진다. 그건 아마도 돈과 행복을 같은 위치에 놓는 것 자체를 속물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무의식적으로 의식하기 때문인 것 같다. 세상에 돈이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은 하지만, 부자를 꿈꾸기는 한다.
소확성처럼 소소하게 또는 소소하지 않게 행복을 살 수도, 만들 수도 있고 똑같이 주어진 시간이지만, 그 시간들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시간을 벌어주는 것 또한 돈으로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가 말하는 부의 새로운 정의에 한해서 부=행복이란 공식은 성립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 그 둘의 균형을 맞추는 게 꼭 필요한 필수조건이다.
그리고, 저자가 만난 많은 부자들 중에서 돈 때문에 불행하거나 행복하지 않다고 한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고 한다.
고로! 나도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감상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