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러블리여니
http://blog.yes24.com/pjk22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러블리여니
pjk22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2,355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담아오기
글로 남기기
나의 리뷰
도서 리뷰
나만의 책
나의 메모
끄적이기
태그
육아회화 어떻게말해줘야할까 초등학생이딱초등한국사한국사상식역사맛있는공부 헤롤라이브러리 HelloLibrary Languageworld 한글맞춤법맞춤법읽으면서바로써먹는초등국어 나를가다듬을시간 파페포포리멤버 서평이벤트
2020 / 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기본그룹
최근 댓글
선정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첩 축하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을 기원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3 | 전체 24938
2012-05-09 개설

2020-10-21 의 전체보기
[스크랩] [서평단 모집]『마흔을 앓다가 나를 알았다』 | 담아오기 2020-10-21 09:26
http://blog.yes24.com/document/1319564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리뷰어클럽


신청 기간 : 1026일 까지

모집 인원 : 5

발표 : 1027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 마흔, 엄마로 울고 있는 누군가에게 그 눈물이 설렘과 희망으로 희석될 수 있도록 이 책을 권하고 싶다.

- 한옥 그림책방 <마,쉬> 대표, 그림책 테라피스트 김미영 님


어느덧 마흔이 되어버렸다. 책은 끊임없이 나의 내면 아이의 안부를 묻고 있다. 온전하고 자유로운 나를 만날 용기를 주는 책. 두 번째 스무 살이 더 기대되고 빛날 수 있는 책이다.

- 기질영어 코칭 전문가, 김세희 님


이 책을 읽지 않고 마흔이 되어버렸다면 얼마나 아팠을까? 나는 가보지 않은 마흔이라는 길의 내비게이션을 얻었다. 마흔을 앓기 전에 나를 알아간다.

- 김윤주 님


마흔 살 여성에게 부여되는 수많은 역할들이 버거울 때, 그것을 푹 절이고 알싸하게 버무려 잘 익은 중년이 되게 하는 책이다.

- 작가 오승현 님


엄마로서의 나를 상실하며 겪었던 슬픔을 딛고 처절하게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세밀하고 정교하게 쏟아냈다. 저자의 삶을 통해 흔들리던 마흔 엄마들의 삶이 새롭게 태어날 것이다.

- 패션인플루언서 허진화 님



온전하고 자유로운 나를 찾게 해주는 ‘마흔앓이’ 백신 책



대개, 대한민국의 기혼 여성이 마흔이 되면 격변의 시기를 접하게 된다. 출산 후 급격한 신체적인 변화로 몸은 한순간에 망가져버렸고 그로 인한 정신적인 허함과 우울함을 내내 달고 살아야 한다. 더 큰 문제는, 엄마라는 이유로 그간 ‘아무개’로 지냈던 정체성이 흔들리게 된다는 것이다. 한때 싱그럽고 완연했던 꽃의 자태는 온데간데없고 힘 빠진 잡초처럼 시들시들해져 버린다. 집안 살림이며 육아며 온 고생을 도맡아 하지만 남편은 남편 대로 아이는 아이 대로 각자도생하면서 누구 하나 엄마의 마음을 알아주는 이는 없다. 그렇게 엄마들은 오늘 하루도 자신을 기꺼이 희생하며 '나 없는 삶'을 살아간다. 그러다 자신도 모르게 ‘훅‘하고 갱년기로 접어든다.


아무리 세상이 좋아지고 각지에서 성 평등을 외치곤 있지만 현실에서 여성의 대우는 개차반이다. 특히나 엄마의 삶은 세상 초라하다. 사회에 진출할 때부터 대부분 직종에서 남성에게 뒤처지고 사회생활 중에도 갖은 성차별을 받으며 무시당한다. 어디 가서 사소한 해프닝만 겪었다 하면 주위에서 '집에서 살림하고 애나 볼 것'이라고 핍박을 받아야만 하는 게 이들의 뼈아픈 현실이다. 비극은 태생 때부터 시작한다. 여자로 태어났다 하면 노부모님들은 못내 아쉬워하는 기색을 표한다. 여성으로 태어났을 뿐인데 이들이 이토록 당당하게 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 한혜진(미세스찐) 천만 명의 엄마 회원들을 보유하면서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녀는 엄마들끼리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운영하고, 온ㆍ오프라인 강연을 하면서 엄마들의 현실 이야기를 직간접적으로 생생하게 접하면서 누구보다 엄마의 애환을 속속들이 알고 있다. 그래서 엄마들이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으면서 엄마들이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썼다. 엄마로 살아가면서 겪는 애환을 솔직하게 담아내면서, 이 시대부터 앞으로 살아갈 모든 엄마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자고로 엄마는 원래 그런 것이 아님을. 오늘도 나를 희생하며 꿋꿋이 하루를 살아가는 위대한 엄마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



지은이: 한혜진


인생을 연재하는 작가. 책쓰천(독서,글쓰기,실천)을 인생습관으로 지닌 그녀는 깨닫고 성장하는 바를 웹플랫폼과 저서에 남기고 있다. 2003년부터 2015년까지 방송작가로 글을 썼고, 2014년부터 블로그 활동을 시작해 5만 3천여 명의 구독자와 함께하고 있으며, 2017년 네이버 부모i 상반기 1위 콘텐츠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동안 출간한 총 4권의 저서는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두 아이와 함께 빛나는 삶을 사는 그녀 주위에 자기성장을 원하는 여성들이 모여들어 2017년 네이버 카페 ‘엄마의 꿈방’을 만들어 막연히 꿈만 꾸는 것이 아니라 실현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 책은 엄마의 마흔에 관한 이야기다. 마흔 이후부터 부쩍 나이 든 느낌을 받은 그녀의 진한 고백을 통해 마흔의 뉴노멀New Normal을 감지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자아를 잃어버린 채로 자란 한 여성이 사회가 요구하는 생애주기대로 살아온 이야기가 담담한 문체로 담겨있다. 때로는 당혹스럽고 때로는 서글픈 마흔 체험기에서 여자로서, 자식으로서, 엄마로서 자신을 탐구하고 결국 자기통합을 해나가는 과정은 세상에서 가장 진솔한 마흔 여행을 선사한다. 


그녀는, 코로나 시대에 엄마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한다. 멀쩡해 보이지만 사실은 다 버티고 있는 엄마들에게 이 책을 읽는 순간만큼은 오직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 30대라면 미리 읽어 준비하고, 40대라면 어서 읽어 도움받고, 50대라면 이제라도 읽어 위로와 공감을 얻길. 한혜진 작가는 이 책을 쓰고 밤마다 편하게 잠이 든다고 한다. 이 책을 미리 읽어본 5명의 독자는 더 이상 나이 드는 것이 두렵지 않으며 오히려 설렌다고 고백했다. 자, 이제 당신 차례다. 


저서

『극한육아상담소』, 『무조건 엄마편』, 『위대한 유산』, 『아이를 만나고 나는 더 근사해졌다』


블로그 blog.naver.com/ohyayaya 

카페 cafe.naver.com/ummatv 

포스트 post.naver.com/ohyayaya

네이버TV tv.naver.com/ummatv

유튜브 youtube.com/mrsjin 

인스타그램 @mrsjin_write

미세스찐의 엄방라디오 audioclip.naver.com/channels/1411

* 서평단 여러분께

*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포스트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