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1년에 100권읽기도전
http://blog.yes24.com/pjywin80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박공주
1년에 100권 읽기에 도전하면서 리뷰를 담아가는 블로그
파워 문화 블로그

PowerCultureBlog with YES24 Since 2010

15·16·17기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2월 스타지수 : 별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스크랩(읽고싶은책/갖고싶은것)
맘에 닿은 구절(with 글그램)
좋은글/관심글/낙서장
일.고.십.생각나눔
서평단선정
일상
파워문화블로그 미션
감사한 애드온
독서습관
이번 주 읽을 책
나의 리뷰
감사히 읽은 책-서평단
아이와 함께 한 책
인연 닿은 책-문학
인연 닿은 책-일.고.십(고전)
인연 닿은 책-글쓰기
인연 닿은 책-사회/과학분야
인연 닿은 책-힐링/자기계발
인연 닿은 책-일어원서
인연 닿은 책-실용서
인연 닿은 책-육아
영화리뷰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수수께끼초등어휘초등말놀이맛있는공부 수수께끼수수께끼동화초등어휘맛있는공부말놀이 일고십1주년 예스인들 예스노예 걱정마잘될거야 일년에고전십이권만 아는것으로부터의자유 10대의뇌 뇌과학서
2020 / 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박공주님과 같은 책을.. 
저도 이 책을 읽기 전..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당첨 응원합니다. 
새로운 글
오늘 66 | 전체 112869
2007-01-19 개설

2020-08-15 의 전체보기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89가지 디자인 테크닉 | 감사히 읽은 책-서평단 2020-08-15 14:52
http://blog.yes24.com/document/12873647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89가지 디자인 테크닉

쿠스타 사토시,톤톤탄 공저/고영자,최수영 공역
영진닷컴 | 2020년 07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멋진 디자인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책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내가 만드는 최애굿즈> 덕에 포토샵의 기본 기능들을 익히고 나니 포토샵으로 멋진 연출을 해 보고 싶어졌다. 좀 더 감각적이고 '멋지다!'가 절로 나오는 작업 말이다. 그러던 차에 알게 된 책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89가지 디자인 테크닉>

 

목차를 보는 순간 당장 따라하고픈 테크닉들이 많았다.

표지를 보면 마치 물속에 여인이 있는 듯한 모습인데 '물보라 디자인'을 따라하면 내가 연출할 수 있다니 놀랍기만 했다. 눈 이미지 만들기나 금, 은, 금속 등 다양한 질감의 글이나 로고를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너무 좋았다. 시각적인 이미지가 중요한 SNS에서 이를 잘 활용하면 지금보다 세련되게 사진을 올릴 수 있겠다 싶어서 따라하고 싶어진다.

 

CHAPTER01에서는 '사실적인 질감의 디자인 테크닉 기법'을 익힐 수 있다면, CHAPTER02에서는 '손으로 그린 효과의 디자인 테크닉'을 익힐 수 있다. 유화, 먹물, 수채, 연필화 등등 말그대로 '손'으로 그린 듯하지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해 멋지게 그림을 표현할 수 있다. 크래파스, 잉크, 스프레이로 글을 쓴 것 같은 분위기도 낼 수 있다.

 

디지털의 반대가 '아날로그'인데, CHAPER04에서 이 아날로그 영역까지 이 책으로 연습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빛나면 대상이 2배는 이뻐 보인다는 말이 있는데  CHAPTER05에서는 '빛'을 담을 수 있다.  CHAPER05에서는 텍스처 작성의 디자인 테크닉에서는 다양한 질감의 연출을 배울 수 있었다.

 

 단순히 예쁜 디자인이 아니라 손에 만져지는 듯하는 질감,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표현, 개성적인 문자를 표현하기 너무나 좋은 책이다. 기법도 기법이지만 '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깨워주고 이런 능력을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었다. 아직 포토샵 초보인 나로서는 시작하기 전에 두려움이 조금은 있었다. 내가 이렇게 멋진 연출을 따라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 말이다.

 

놀랍게도 된다. 중급 이상의 포토샵 기술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책이 워낙 꼼꼼하다 보니 제시된 설명과 사진들을 따라가다 보면 완성되어 있었다. 특히 영진닷컴 홈페이지에서 예제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수월하게 연습할 수 있었다. 버전 차이로 실행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해서 브러시와 패턴도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기법들 중 익히고 싶은 것이 두 가지가 있었는데 얼음 디자인 하기와, 네온관 만들기였다. 여름철에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할 얼음디자인.

 

 예제파일로 따라해 본 'ICE'를 진짜 얼음으로 만든 듯한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이번에는 네온관 만들기. 요즘 바에 온 느낌의 디자인이나 글이 인기가 있는데 이것을 내가 연출할 수 있을까? 

 

와우~!! 된다. 

 

아직 일러스트레이터의 세계는 익숙하지 않아서 시도는 못해 봤지만, 꼭 연습하고 싶은 것이 있어 찜해 놓은 것. 꽃, 식물 일러스트 만들기. 여기 사진으로는 올리지 않았지만 레이스 기법도 꼭 도전해보고 싶다.

 

 

 

식물 일러스트 만들기

따라만 하면 정말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의 결과물이 나와 하는 내내 즐거웠다. 이를 어떻게 응용할지를 상상하는 일도 너무나 즐겁다. 기법 뿐만 아니라 디자인 실력도 업그레이드 해 줄 책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89가지 디자인 테크닉>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2)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3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