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빨간루비처럼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rubydh99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빨간루비처럼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9월 스타지수 : 별2,480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어린이책
학습서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1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5 | 전체 2755
2007-01-19 개설

2021-05 의 전체보기
용선생 15분 독해 2A | 학습서 2021-05-11 11:19
http://blog.yes24.com/document/14357275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용선생 15분 독해 2A

김명순 등저
사회평론 | 2021년 03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알찬 내용!!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사회평론으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15분 집중의 힘 1등하는 공부습관-2A

용선생 15분 독해

용선생 시리즈를 처음 접한건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이었어요.

도서관에서 용선생의 시끌벅적 과학교실을 몇권 읽고 나서는 한국사책도 좋아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독해 학습서가 나온 걸 알게 되었어요.

저희는 피아노 외에는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아이와 문제집을 풀며 집에서 공부하고 있어요. 그런데 다른 것 보다 수학문제집을 보며 놀란 게 아이가 문제를 꼼꼼히 읽지 않아 요점을 파악하지 못해 틀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문제를 끊어 읽고 정확히 마지막에 어떤 답을 물어보는 건 지에 대한 것을 파악하기 위해 문제를 2번이상 읽게 하고는 했어요.

그런데 용선생 15분 독해책을 살펴 보면서 무조건 읽기만 한다고 독해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는 내용을 보고 아차! 싶었죠.

학년이 올라갈 수록 기본이 되야하는 독해력이 부족 할 수록 모든 과목에서 힘들어질텐데..

책의 내용 중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부분은 "15분 집중의 힘" 이란 말이었어요.

아래는 추천사에 적힌 내용중 일부에요

[수학은 거의 매일 5분 남짓 연산 훈련을 시킵니다. 놀라운 사실은 이렇게 1년동안 훈련을 시키면 아이들의 연산이 매우 정확해지고 빨라진다는 점입니다.  아울러 집중하는 공부습관을 갖게 됩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수학도 연산훈련을 매일 하면 연산이 느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독해에 대해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어요. 매일 15분씩 독해 연습을 통해 어휘력과 읽는 습관을 들이고 무엇보다 집중하는 훈련을 시키는게 중요하구나 깨달았고, 아직 저학년인 지금 이 책을 만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또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내용과 연계되어 학습할 수 있다는 것도 좋았어요.

 

교과 내용과 관련된 본문을 읽고, 낱말도우미로 그냥 읽으며 넘어가기 쉬운 낱말들을 정리해주네요.

그리고 문제를 풀고 받아쓰기까지 함께 할 수 있어요. 

똑똑한 받아쓰기에서는 큐알코드를 이용하면 받아쓰기 할 내용을 불러주니 엄마표로 학습할 때 엄마가 더 수월 하고 아이도 처음에는 신기해 하더라구요.

중간중간 지식더하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니 따로 인터넷이나 책에서 다른 정보를 찾아보지 않더라도 이 책 한권으로 해결이 되더라구요.  

한창 만화를 좋아하는 나이인 아이들에게 중간중간 만화로 표현넓히기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 부분도 좋았어요.

 

저희 아이의 경우 얼마 전 

"엄마, 잡초가 뭐에요?" 라고 물어 본 적이 있었어요.

잡초가 뭔지 아직 모른다는 것에 대해 살짝 충격을 받기도 했지만, 대충 필요없는 풀이라고 설명을 해 주었던 기억이 나요. 

책을 많이 읽더라도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일일이 찾아보지 않고 문맥상 이해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아요. 그렇게 하는게 책을 읽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도 하구요. 

하지만 15분독해 학습서에서는 그렇게 넘어가기 쉬운 낱말들을 본문아래 낱말 도우미 코너를 통해 다시 한번 공부할 수 있게 해주어요.

이 책에서도 거름과 잡초에 대한 뜻과 예까지 공부할 수 있게 나와 있어서 내심 반가웠답니다.

위 내용 중 다람쥐 동시를 읽고 아래 낱말도우미를 통해 도토리와 나무를 세는 단위를 다시 정리 할 수 있게 해 주네요.

이 부분이 없었다면 그냥 도토리 한 알, 두 알 이렇게 읽고 넘어갔을 지도 모르겠어요.

다른 장에서 나오는 지식더하기 부분에서도 관련된 지식을 따로 알려주시니, 독해 학습서를 다 끝내고도 책을 버리기가 아쉬울 것 같아요.

예를들어 앙리마티스 작가의 달팽이 작품과 콜라주 기법에 대한 내용이 담긴 본문이 나올 경우 지식더하기에서는 앙리마티스에 대한 부분이 사진과 함께 더 첨부가 되어 있어요.

학습서의 본문에 나오는 내용과 관련된 속담이나 건물에 대한 내용도 마찬가지구요.

아이와 함께 꾸준히 독해 연습을 하며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매일매일 15분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아이와 함께 독해공부하며 어휘력과 독해력, 관련지식, 그리고 무엇보다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꾸준히 용선생 15분 독해와 함께 할 생각이에요.

 

'사회평론으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