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faith님의 블로그
http://blog.yes24.com/sharon83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faith
님의 블로그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6월 스타지수 : 별617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안함
전체보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리뷰
나의 리뷰
기본 카테고리
나의 메모
기본 카테고리
태그
내용이 없습니다.
2020 / 0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월별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내용이 없습니다.
새로운 글
오늘 2 | 전체 600
2007-01-19 개설

2020-05 의 전체보기
스토리텔링 역대상하 | 기본 카테고리 2020-05-12 22:12
http://blog.yes24.com/document/1248140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스토리텔링성경 (역대 상,하)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저/김천정 그림
성서원 | 2020년 04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그동안 성서원?스토리텔링성경을 읽으면서 한 가지 발견한 사실은?하나님의 말씀은?시대와 역사를 초월하여 내가?현재?읽고 있는 그 시점과 상황, 형편에서?가장 필요한?레마로써 구체적으로 깨닫게 하신다는 점이다.

*성경 족보..역대기의 따뜻한 여정..
지만 똑똑히 기억해내기가 쉽지 않은, 수많은 자손들의 이름들로 담담하게 기술되어 있다. 그래서 때론 무미건조하게 역대상을 읽어나가곤 했었다.

하지만?스토리텔링 역대상은 가장 먼저 그러한 성경 족보가 지닌?의미를 먼저?세심하게?풀이해주면서?책장을 서둘러 넘기기보다는 좀 더 여유를 갖도록 토닥이며 나에게 이렇게 속삭여주었다
"잘 살펴보렴, 성경의 핵심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란다!"

_본서 p.9
역대기의 초반부에 소개된 성경 족보의 뚜렷한 특징이 바로 여기에 있다. 곧 성경 족보는 구속사의 주인공이신 인류의 구원자 메시아 예수에게로 이어지는 언약의 혈통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또한 메시아 예수에게로 연결되는 구속사의 혈통에 중요한 인물일수록 긴 지면을 할애하여 소개한다.?

*12지파의 족보, 우리에게 주는 메세지
족보 이야기는 계속된다. 하지만?스토리텔링을 읽으면??성경이 담고 있는?깊은 의미를 깨닫고 구절마다 더 깊이?묵상을 하게 되면서?통독을 하게 된다. 족보 이야기는 더. 이. 상. 지루하지 않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언약의 하나님
예수그리스도로 약속을 성취하시다"

본서 p. 54
오늘날 우리에게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왜일까?
① 성경의 이야기는 누군가가 지어낸 허구가 아니라, 역사상 언젠가 이 땅에 살고 간 사람들의 사실적인 이야기라는 확신을 심어준다.?
② 이스라엘 12지파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들, 야곱의 임종 예언, 모세의 축복 예언, 선지자들의 모든 예언 등이 이스라엘 역사와 인류 역사 속에서 어떻게 일점일획의 틀림이나 착오 없이 생생하게 성취되어가고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③ 무엇보다 우리 구주가 되시는 메시아 예수의 성육신(成肉身)이 이스라엘 12지파의 혈통을 통해, 보다 직접적으로는 (아담 → 노아 → 셈 →) 아브라함 → 이삭 → 야곱 → 유다 → 다윗 → 그리고 요셉과 마리아를 통해 실제적으로 이 땅 위에 이루어졌음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다윗왕국 수립의 용사들, 하나님 나라의 군사로 살아가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모형을 다윗 왕국의 모습을 통하여 보여주는 가운데,?다윗의 왕국 수립의 초석은 세우는데 있어서?용맹스럽고 충성스런 다윗의 용사들의 이야기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인?우리에게 강력하게 울림을 안겨준다.


"하나님 왕국을 위한 이 세상의 영적전투에서 용맹스런 주님의 군사가 되어라"

본서 p. 82
다윗은 끝내 그 물을 마시지 않고 주님께 제물로 부어드렸다. 제2용사대 소속의 세 용사는 이런 일을 해낸 용맹스럽고도 충성된 자들이다.

수 천년 전 다윗 왕국을 위해서도 자신의 목숨과 생명을 아끼지 않고 충성으로 싸웠던 탁월한 용사들이 있었다면, 그와 비길?수 없는?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님을 위해, 하나님의 군사가 된 우리는 어떻해 살아야만 할까.

전 세계의 기독교 박해 현장 가운데서 생명을 내놓고, 예수복음의 진리를 순전하게 지켜나가는 성도들이 있음을 기억하며 우리의 믿음을 점검해야 하겠다.?

우한 코로나와 경제적 위기로 전세계가 혼란한 가운데 있는 지금, 인권을 명목으로 한국 교회를 해체시키려는 차별금지법 시행을 목전에 두고 있고, 숭고하고 값진 희생의 대가로 얻게된 자유를 잃어버릴 위기 가운데 쳐해있음을 깨닫고, 이러한 시대적 영적 위기에서도?주님의 군사로서 오직 예수 소망의 빛을 품고 거룩함을 좇아야 하겠다.


*난 이게 제일 맘에 들더라
매 첫 장마다 전체 주제를 나타내는 삽화와 짧은 시구는 핵심주제를 이해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한번 보시라.
이번 기회에 스토리텔링 성경만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시길 바란다.






이 글이 좋으셨다면 SNS로 함께 공감해주세요.
댓글(0) 트랙백(0)
이 리뷰를 | 추천 0        
1
진행중인 이벤트
나의 북마크
이벤트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