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블로그 | 랜덤블로그 쪽지
어린이 읽기책 리뷰
리스트 | RSS
태그 & 테마링 | 방명록
sky2849
초등 학습서, 어린이 읽기 책 리뷰 ~
프로필 쪽지 친구추가
10월 스타지수 : 별1,426
댓글알리미 비글 : 사용함
전체보기
나의 친구
나의 친구들
최근 댓글
안녕하세요 나의 하버드 수학 시간 저..
잘 보고 갑니다
잘 보고 갑니ㅏㄷ
새로운 글
오늘 58 | 전체 95779
2003-12-03 개설

2019-11 의 전체보기
아름다운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을 내 손으로 재현하는 재미가 있어요 | 기본 카테고리 2019-11-30 00:19
http://blog.yes24.com/document/11837093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스티커 아트북 - 로맨스 영화 장소

콘텐츠기획팀 저
싸이프레스 | 2019년 0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위 상품을 구매하면, 리뷰등록자에게 상품판매대금의 3%가 적립됩니다. (상품당 최대 적립금액 1,000원) 애드온 2 안내

싸이프레스 - 스티커 아트북 로맨스 영화 장소

아이와 심심할 때마다 도전해서 이제 완성된 스티커 아트북만 4권이 있어요. 이번엔 조금 난이도 있어 보이는 로맨스 영화 장소
스티커 아트북을 시작했어요.

스티커아트북도 레벨이 있다면 난이도가 좀 높은 편인게 아닌가 싶어요.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붙이는 면적이나 스티커가
작아서 완성하고 나면 배경그림과 함께 유명한 로맨스 영화의 한 장면을 멋지게 연출해 주지만 붙일 때는 세심함이
필요한 작고 작은 스티커가 많았어요.

저는 심심하다는 6학년 아들과 함께 붙였는데, 로맨스영화에 취미가 있는 어른들이 하나하나 붙이며 집중하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들은 로맨스 영화와는 거리가 멀어서 그냥 멋진 풍경 정도로 생각하는 것 같았어요.

이터널 선샤인, 건축학개론, 8월의 크리스마스, 말할 수 없는 비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라라랜드, 로마의 휴일,
비포 선라이즈, 만추, 냉정과 열정사이 .. 정말 대표적인 로맨스 영화의 아름답고 감상적인 배경을 멋지게 재현해 두어
붙이다 보면 추억의 로맨스 영화를 다시 감상하고픈 기분이 들었어요.

특별히 영화 OST로 음악을 깔아놓고 아무 생각 없이 붙이다보면 복잡한 머리 속도 좀 차분해 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이 리뷰를 | 추천 0
흡입력있는 스토리의 그래픽 노블 | 기본 카테고리 2019-11-27 15:34
http://blog.yes24.com/document/11828446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왕자와 드레스메이커

젠 왕 글그림/김지은 역
비룡소 | 2019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스토리의 힘이 대단한 책이예요

'왕자와 드레스 메이커'는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그래픽노블 책이예요.
만화와 소설이 접목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좋으면서도 스토리를 놓치지 않는 점이 좋은데요.
조금은 파격적인 스토리의 힘에 제법 두꺼운 두께의 책인데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어요.

책 제목만 보면 왕자님과 드레스 메이커의 신데렐라 스토리 같이 느껴지는데요.  노노  그런 흔한 이야기가 아니었어요.

이 책의 배경은 왕조시대에서 막 근대가 시작될 무렵의 파리
벨기에의 왕자인 세바스찬이 파리를 방문하였고, 그의 신부를 찾는 무도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귀족아가씨는 너도 나도
새 드레스를 맞추기 시작했다고 해요.

엄마에게 억지로 끌려온 한 아가씨는 악마의 새끼처럼 보이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드레스를 막내 재봉사에게 요구하고
그 아가씨는 그야말로 파격적인 드레스를 입고 파티에 등장하죠.

그리고 못된 사장 밑에서 고생하던 막내 배종사 프랜시스는 비밀스럽게 누군가의 드레스 메이커로 고용되는데요.
마치 중 근대 시대의 프랑스 영화를 보는 듯한 흥미진진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외동아들로 왕위를 물려받아야 하지만 드레스 입는 걸 좋아하는 세바스찬 왕자 .. 왕자는 남자라는 정체를 들키자
프랜시스를 내보내려고 하지만 프랜시스는 왕자의 취향을 존중해 주고 둘은 함께 기존에 없던 새로운 드레스를
만들고 입으며 이중적인 생활을 하게 되어요.

만화계의 아카데미 상이라고 하는 2019 아이스너 상 2관왕부터 시작해서 엄청 화려한 수상경력이 있는 책인데
재밌기만 한 게 아니라 남과 여 성별의 문제,

성별에 따른 편견이나 성 정체성 같은 이슈는  페미니즘 이슈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에게 접하게 하기에는 좀 어렵고 왜곡된 인식을 줄까 겁나서 꺼려지는 주제였는데요.  이 책을 읽다보면 자신의 꿈 , 의무 , 좋아하는 것 사이에서 방황하는 모습이 혐오스럽지도
비난받을 만하지도 않게 진솔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인상 깊었어요.

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향한 무한 열정을 빛내는 프랜시스의 모습도 너무 멋져서 계속 응원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패션, 멋진 시대 배경,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어울어진 정말 재밌는 그래픽 노블이었어요.
이 리뷰를 | 추천 0
다시 읽어도 재밌어요 | 기본 카테고리 2019-11-27 15:25
http://blog.yes24.com/document/11828404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마법의 시간 여행 1

메리 폽 어즈번 글/살 머도카 그림/노은정 역
비룡소 | 2019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비룡소  - 마법의 시간여행 1  높이 날아라 프테라노돈

마법의 시간여행 , 영어로는 매직 트리 하우스 시리즈는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엄마가 없을 것 같아요.
무려 25년간 어린이책 분야 세계 배스트셀러에 1억 3천만부가 판매된 시리즈라고 해요.

우리 집도 아이들이 저학년 때 끝까지 읽었다가 다시 한번 읽고 싶어서 이번에 개정판으로 나온 1권부터 다시 읽기 시작했는데요
책 분량이 초등 저학년도 부담없이 읽을 만한 분량인 데다가 무엇보다 스토리가 재밌어서 책 읽기 싫어하는 초등학생들에게  독서 미끼로 던져주고 싶은 책이예요. 다시 읽어도 재밌었어요 ><

자기는 벌써 9살이라 7살 동생 애니가 유치하다고 느끼는 잭은 숲 속에서 이상한 오두막집을 발견해요.
참나무 꼭대기에 있는 오두막집  그 곳에는 책들이 가득 있었는데 동생을 말리려고 따라갔다가 공룡책을
보고 그 곳에 가 보고 싶다는 말을 한 잭과 애니는 바로 백악기 공룡시대로 이동하게 되어요.

애니의 말에 의하면 순한 것 같은 익룡 프테라노돈부터 트리케라톱스도 만나고 마지막에는 공룡 최강보스 티라노사우르스도 만나게 되는 남매 ..

공룡 시대의 스릴을 즐기고 다시 돌아오니 현실 세계에서는 시간이 흐르지 않고 그래도 였다죠 ~~
신비한 오두막집과 여행의 비밀을 발견하게 되는 1권 역시 재밌었어요.

이 책은 판타지 같은 이야기면서도 과학, 세계사, 신화,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선생님들 선정 필독서 등으로 뽑히는 것 같아요.  개정판에선  표지나 삽화가 좀더 깔끔하고
예뻐진 느낌이예요 ~

마법같은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만들어 주는 책 같아 추천합니다.
이 리뷰를 | 추천 0
기차여행의 매력이 듬뿍 담긴 책이네요 | 기본 카테고리 2019-11-25 20:13
http://blog.yes24.com/document/11822220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도서]기차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정은주 글/박해랑 그림
키다리 | 2019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키다리출판사 - 기차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비행기를 쉽게 탈 수 있는 지금도 기차여행의 낭만을 따라갈 수는 없다는 말을 많이들 하죠.
저희 가족은 얼마 전에야 다 같이 부산으로 가는 KTX를 타고 기차여행을 다녀왔어요.
아이들도 그 때 기차여행의 낭만이라는 걸 느꼈는지 , 기차 타고 또 여행하고 싶다는 소리를 많이 하는데요
<기차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는 제목 그대로 기차를 타고 부산에서 런던까지 여행하는 부러운 가족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
이예요.

판형이 큰 데다가 마치 사진처럼 기차를 타고 가는 곳곳의 풍경을 담고 있어서 함께 여행을 하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할머니 70세 생일을 기념하여 부산에서 KTX를 타고 서울로 와서 비행기를 타고 블라디보스크에 도착한 가족들은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기 기차여행을 하는데요. TV에서 시베리아 횡단열차 타고 여행하는 프로그램을 봐서
더 친근하고 우리도 한번 도전해 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블라디보스크에서 모스크바까지 정차 역이 60개가 넘고 무려 지구 둘레의 4분의 1에 달하는 철로를 달려 여행을 하는 기분은
어떨까 상상해 봐요.  모스크바에 도착 후에도 다시 기차를 타고 폴란드를 지나 독일로 향하는데 국경을 기차로 넘어보지
못해 말로만 들어도 신기했어요.  여권 도장에 집착하는 아들은 기차모양 여권 도장을 찍어 준다는 말에 바로
가 봤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다양한 기차의 시설이나 서비스부터 기차를 타고 거치는 여러 나라의 모습과 기차역들이 정말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기차로 연결   연결해서 스위스의 산도 오를 수 있고 유로터널같이 바다 속으로도 갈 수 있다니
새로운 여행 방법을 발견한 느낌이예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고, 이색적으로 느껴지는 러시아의 풍경과 조금은 익숙한 유럼의 주요
명소들이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게 만들었어요.  기차여행의 낭만과 즐거움을 제대로 느끼게 해 주는 책이었어요.

이 리뷰를 | 추천 0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해요 반응 굿 | 기본 카테고리 2019-11-22 00:29
http://blog.yes24.com/document/11812161복사Facebook 보내기 트위터 보내기

[DVD]바바파파 Barbapapa 1+2집 40종세트

엠앤브이 | 2019년 02월

작품     디자인/구성     구매하기

맘대로 몸을 바꾸고 뭐든지 변할 수 있지만  약지도 않고 착한 바바파파 .. 그리고 이후 생기는 가족들 이야기인데 너무 재밌고 좋아요 ~

1집은 프랑소아의 정원 땅 속에서 태어난 바바파파가 외로워서 바바마마를 찾아 세계 여러 곳을 여행하고 그러다가 결국 떠났던 곳에서 바바마마를 만나 개성 확실한 아이들과 가족을 만드는 이야기예요.

2집은 바바파파 가족들의 모험이나 사건 사고 등 좀더 다채로운 주제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여러가지 에피소드 중에서 아이들은 산불나서 동물들 구하는 이야기와 아기 돌보기가 재밌다고 하고요. 저는 아프리카나 미서부 등 여러 지역을 다니는 이야기가 재밌었어요.

유아부터 그림만 봐도 재밌고 친근해서 계속 보다보면 영어 흘려듣기도 자동으로 해결되는 고마운 영어 DVD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