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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투 퍼디션 | 기본 카테고리 2012-08-31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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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로드 투 퍼디션

샘 멘데스
미국 | 2002년 09월

영화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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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버지와 아들이라는 관계는 이 영화를 둘러싸고 있는 사건의 모든 출발지점이며, 또한 결말지점이다. 아버지 루니는 친아들 코너의 잘못을 덮기 위해 마이클과 그의 아들을 죽여야만 하고, 아버지 마이클은 아들을 지키기 위해 루니와 코너 부자를 죽여야만 한다. 루니가 코너를 향해 신이 잘못내린 인간이라고 한탄한다고 해서, 또 마이클이 그와 너무나 닮아 오히려 아들에게 거리를 둔다고 해서, 그 아버지들이 맡고 있는 혈연의 의무감이 덜어지는 것은 아니다. 인간말종 코너도, 철없는 아들 마이클 주니어도 모두 그 아버지들을 곤경에 빠뜨리지만, 끝내 그 복수극은 아버지들의 죽음으로써만 정화된다. 감독이 로드 투 퍼디션에서 주의깊게 형상화하려는 것은 엄한 얼굴을 한 채로 권력의 힘을 발휘하는 아버지의 표정이 아니라, 뒤돌아선 그들의 뒷모습에 걸려 있는 숨길 수 없는 허약함이다. 아버지의 정면에 끌리기보다, 뒷모습에 끌린다는 말은 단지 수사적인 의미에서 풀이될 수만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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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 기본 카테고리 2012-08-30 1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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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장선우
한국 | 2002년 09월

영화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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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은 3개의 스테이지로 나눠진 게임 성소 재림이다. 감독의 도발은 자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러나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업그레이드되는 게임의 강도와 달리 이 영화의 드라마는 가속도가 별로 없다. 사랑에 대한 성소의 기억이나 현실세계의 친구였던 주와 이의 대결 등 밑바탕에 깔린 이야기들은 가슴에 파고들 만한 울림을 만들지 못한다. 아드레날린을 분출시키는 와이어액션을 선보이면서도 액션의 서스펜스와 리듬감이 떨어지는 느낌이 드는 것은 그래서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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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상륙작전 | 기본 카테고리 2012-08-29 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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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보스상륙작전

김성덕
한국 | 2002년 09월

영화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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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폭을 잡기 위해 검찰이 룸살롱을 연다는 이 영화의 발상은 실로 터무니없다. 검사가 웨이터로, 경찰이 호스티스로 위장한다는 설정은 실소마저 나온다. 검사도, 경찰도, 웨이터도, 호스티스도, 조폭도 모두 본분을 망각한 채 장면마다 한번 튀어보려고 애를 쓴다. 드라마가 어디로 가든 개의치 않는 연출을 보노라면 감독이 영화와 쇼를 혼동하고 있음이 드러난다. 영화 전체가 TV 코미디의 개인기 경연대회 같은 보스상륙작전에서 정운택의 연기는 도를 넘어선다. 웃기려고 무진장 노력하나 그저 ;애처롭기만 하다. 시트콤 작가로 이름을 알린 ;감독은 연출 한다는 것에 너무 흥분한 나머지 이도저도 아닌 쓰레X 같은 영화를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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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투 마마 | 기본 카테고리 2012-08-28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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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이 투 마마

알폰소 쿠아론
멕시코, 미국 | 2002년 09월

영화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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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의 해변을 향해 무작정 여행을 떠나는 두 소년과 연상의 미인. 심상치 않은 동행을 내세운 이투마마는, 리비도와 여행을 바퀴 삼아 굴러가는 성장 로드무비다. 이투마마는 ;화장실 유머나 극적인 이벤트 없이, 한층 적나라하면서도 사실적인 성에 대한 묘사와 탐색으로 성숙의 비밀에 눈뜨는 멕시코 청춘들의 자화상을 담아낸다. 적나라한 만큼 사실적인 설정이 일견 불경해 보일지 모르지만, ;성을 매개로 매혹과 교감, 배신과 혼란이 뒤섞인 희로애락의 파고를 깨달아간다. 좀 독특한 성적 탐사와 성장의 기록이었을 이야기는, 멕시코의 현재를 둘러보는 여행이란 점에서 또 다른 힘을 얻는다. 수시로 끼어드는 전지적 시점의 내레이션은 인물들과 멕시코사회에 대한 촌평을 들려주고, 여행길의 풍경은 멕시코의 자연과 사람들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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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틀 뱀파이어 | 기본 카테고리 2012-08-27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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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리틀 뱀파이어 (2000)

울리 에델
독일/네덜란드/미국 | 2002년 08월

영화     구매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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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를 원작으로한 리틀 뱀파이어는 어린이들을 위한 흡혈귀영화의 전형적인 모습을 가진 ;가족영화다. 성인 관객을 미소짓게 하는 위트있는 대사와 비주류적 감수성의 톡 쏘는 맛도 가미된 할로윈영화다. 토니의 부모가 처음 만난 루돌프의 부모에게 반하는 설정, 쥐의 시체를 행운의 징표로 쥐어주는 자연스런 에피소드도 호감을 갖게 한다. 악역 캐릭터는 입체성을 얻는 데에 이르지 못했지만 어린이의 묘사는 적절한 눈높이를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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